[식품 단신] bhc치킨·굽네몰·파파존스 外
[식품 단신] bhc치킨·굽네몰·파파존스 外
  • 이예리
  • 승인 2020.04.20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hc치킨, 올 1분기 지속적인 BSR 활동으로 나눔 경영 적극 실천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올 1분기에 꾸준한 BSR 활동을 통해 나눔 경영을 적극 실천해 화제다. BSR 프로그램의 일환인 '해바라기 봉사단'은 대학생으로 구성된 봉사 단체로 지난 1분기 동안 노인복지관·초등학교·자원봉사센터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서 5회에 걸쳐 봉사활동을 펼쳤다.  

지난 2월 서초구립 중앙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따뜻한 점심 준비로 바쁜 주방에 일손을 보탠 것을 시작으로 서울 청파초등학교에서의 환경정화활동·시각장애인복지관을 찾아 시각장애인을 위한 자립사업 참여·굿네이버스 희망편지 쓰기 대회 지원·관악구 자원봉사센터에서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면 마스크 제작 등 다양한 현장에서 구슬땀 흘렸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지난 2017년부터 시작해 현재 4기가 활동하고 있으며 매년 봉사단 모집에 높은 경쟁률을 보일 정도로 대표적인 대학생 봉사 단체로 자리 잡았다. bhc치킨은 봉사 활동에 따른 비용 전액을 지원하고 있으며 우수 활동자에게 소정의 장학금 전달과 수료자 전원에게는 bhc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을 주고 있다.   

 

굽네몰, 프로홈술족의 안주 '매콤떡 닭오돌뼈' 할인 이벤트 진행

닭가슴살 착한쇼핑 굽네몰에서 홈술족 취향 저격한 안주 간편식 '매콤떡 닭오돌뼈' 3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월 20일 밝혔다.

굽네몰의 '매콤떡 닭오돌뼈'는 매콤한 볼케이노 소스를 넣어 만든 양념에 오독오독한 식감이 일품인 닭오돌뼈, 쫄깃한 쌀떡이 맛있게 어우러진 제품이다. 직화 방식으로 구워내 잡내는 제거하고 감칠맛과 불맛을 살렸다. 

이번 굽네몰 특가 이벤트는 '매콤떡 닭오돌뼈' 2팩을 기존 1만 4400원에서 약 30% 할인된 가격인 9800원으로 선보인다. 5만원 이상 결제 고객에게는 '굽네 생닭칼국수 담백한 맛'을 1팩 증정한다. 더불어 굽네몰은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당초 20일까지 예정됐던 프로모션 기간을 오는 4월 23일까지 연장한다. 

 

버거킹, 대표 메뉴 와퍼 40% 할인 행사 진행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4월 26일까지 7일간 와퍼와 불고기와퍼 단품을 40% 할인된 35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버거킹의 대표 메뉴인 와퍼는 직화 방식(Flame-grilled)으로 조리하여 담백하면서도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100% 순 쇠고기 패티에 신선한 양상추·토마토·양파·피클 등이 더해져 풍성한 맛을 선사한다. 불고기와퍼는 와퍼에 버거킹 고유의 불고기 소스를 가미해 한국적인 맛을 살려 두터운 마니아층을 확보한 스테디셀러 메뉴이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두 메뉴 모두 정가 5900원에서 40% 할인된 3500원에 판매하며, 컨디먼트 서비스를 이용하면 자신만의 취향에 맞는 메뉴를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어 평소 와퍼를 즐겨 찾는 소비자들이라면 놓쳐서는 안될 절호의 찬스다.

 

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 미국서 인기 집밥메뉴 등극

미국의 인기 셰프이자 엔터테이너로 다수의 요리프로그램 호스트로 출연했던 조지 듀란(George Duran)은 지난달 말 WUSA, WPHL 등 지역 방송국과 라디오에 출연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부활절 특별메뉴'로 비비고 만두를 추천했다. 

실제 조지 듀란은 지난 1월 현지 언론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비비고 뉴욕 팝업스토어 행사를 계기로 비비고 만두를 처음 접한 후 비비고의 열렬한 팬이 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특히 여러 추천 메뉴 중 비비고 만두를 가장 먼저 소개하며, 품질 좋은 고기와 씹는 맛을 느낄 수 있는 야채가 자신이 비비고 만두를 좋아하는 이유라고 밝혔다.  

뉴욕 맨해튼 록펠러센터'비비고 팝업스토어'에 방문해 시식 영상을 올린 먹방 크리에이터 제레미 제이코보위츠(Jeremy Jacobowitz)의 콘텐츠도 인기다. 전직 푸드 프로그램 PD이자 현재 45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스타그램(Brunchboys) 스타인 그는 '비비고만두', '닭강정', '잡채' 등 인기메뉴를 시식하며 구독자들에게 K-Food를 적극적으로 소개했다. 

 

스타벅스 최예나 청각장애인 부점장, '2020 서울특별시 복지상' 우수상 수상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청각장애인 파트너인 최예나 부점장(여, 만 28세)이 서울시가 주관하는 '2020년 서울특별시 복지상' 장애인 인권분야 장애인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2003년부터 시작된 서울특별시 복지상은 매년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신체적, 정신적 장애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립에 성공하여 사회의 귀감이 되는 장애인 당사자와 장애인 자립을 지원한 개인이나 단체를 발굴해 수상하는 시상식으로, 장애인식개선을 촉진하고 다양한 분야의 인권증진 대상을 적극 발굴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스타벅스 최예나 부점장은 그 동안 내외부적으로 인식개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지속적인 자기계발로 직무능력 향상 및 많은 장애인에게 귀감이 된 점을 인정받아 올해 시상식에서 장애인 부문 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죽이야기, 올해 신규 가맹점 23개 오픈… 코로나19 불황 속 두각

죽이야기는 올해 신규 가맹점 23개를 오픈하며 코로나19 불황 속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고 밝혔다. 죽이야기는 대부분의 프랜차이즈 본사가 코로나19의 큰 확산 전인 1월초에 신규 개점이 일부 발생한 이후, 2월부터는 기존 가맹점조차 선별적으로 일시 휴업에 들어가는 등 아예 신규 오픈이 전무하다시피 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죽이야기가 올해 들어 오픈했거나 오픈 진행 중인 가맹점은 23개에 달한다. 죽이야기에 따르면 4월 10일 현재 서울과 수도권 9개, 지방 7개 등 16개 매장을 신규 오픈했으며, 오픈을 앞두고 있는 매장 7개를 합하면 총 23개에 달한다.

죽이야기는 1월에 5개(인천동춘점, 양평용문점, 충주호암점, 명일역점, 부산연제점)·2월 4개(송산그린시티점, 목포기독병원점, 성남의료원점, 헬리오시티점)·3월 4개(수원망포점, 진주혁신점, 용인고림점, 명일점)·4월 3개(공유랑영등포점, 뚝섬역점, 대전판암점) 매장을 오픈했다.

 

파파존스 피자, 입맛별 골라 먹는 프리미엄 메뉴 눈길

혼밥족, 혼술족에 이어 최근에는 홈밥(Home+밥)족, 홈술족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이에 집에서 '외식 같은 내식'을 즐기는 고객들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프리미엄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업체가 있어 눈길을 끈다.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는 세분화된 소비자 기호에 맞게 지속적으로 각양각색의 메뉴를 개발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지난 3월에는 올해 첫 신메뉴로 멕시칸 스타일의 '치폴레 치킨 피자'를 출시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파파존스 피자의 치폴레 치킨 피자는 치폴레 마요 소스를 베이스로 핫치킨과 할라페뇨가 토핑되어 알싸하면서도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또한 투치즈 크러스트가 적용되어 식감이 바삭하다. 오직 치폴레 치킨 피자에서만 맛볼 수 있는 투치즈 크러스트는 쫄깃한 기존 오리지널 도우 위에 갈릭 소스의 풍미와 파마산, 로마노 치즈가 올려진 것이 특징이다. 덕분에 짭짤한 치즈 맛과 크런치한 식감이 맥주와 잘 어울린다는 호평을 받는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