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당신의집사 가전청소 서비스 런칭·쿠쿠 펫 드라이룸 판매량 13% 증가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당신의집사 가전청소 서비스 런칭·쿠쿠 펫 드라이룸 판매량 13% 증가 外
  • 변은영
  • 승인 2020.04.21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클리닝 앱 '당신의집사', 가전청소 서비스 런칭

토탈 홈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당신의집사'가 가전청소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 개인위생과 철저한 위생대안이 필요한 시기에 하루의 시작과 끝을 함께하는 주요 가전제품에 대한 관리 중요성이 증가되면서, 당신의집사는 고객들의 요구에 발맞추어 4월 가전청소 서비스를 런칭하게 됐다고 밝혔다. 

당신의집사 가전청소 서비스 제품은 에어컨·세탁기·냉장고 세 종류로 전문가가 안쪽까지 정밀 분해하여 세척 및 살균을 진행한다. 에어컨은 6만원부터, 세탁기는 7만원부터, 냉장고는 8만원부터 가격이 형성되어있으며, 2대 이상 예약시 최대 15% 할인이 적용된다. 가전청소 런칭을 기념하여 결제금액의 10%를 적립금으로 환급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 최대 25%의 할인가에 이용가능하다. 

예약은 당신의집사 어플에서 원하는 시간과 가전제품 사양만 입력하면 즉시 가전청소 전문가가 매칭되어 편리하다. 일일이 청소 전문가와 업체 정보를 찾고 전화 상담을 하는 대신에, 명시된 가격을 보고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어 고객들의 반응이 뜨겁다. 

(사진=당신의집사)

 

반려동물 위생·건강 관심 급증…쿠쿠 '펫 드라이룸', 판매량 13% 증가

코로나 19 사태가 장기화하며 반려동물의 위생관리에 대한 관심도 급증하며 반려동물의 건강과 청결을 위한 펫 제품의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다. 쿠쿠전자는 지난해 론칭한 라이프스타일 펫 브랜드 '넬로'의 대표제품 '펫 에어샤워 앤 드라이룸'의 1분기 판매량이 전분기보다 13% 증가했다고 4월 21일 밝혔다.

쿠쿠는 실적 증가의 주요인으로 코로나19 여파로 위생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반려동물로 확대된 점과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 두기'가 시행되면서 외부 산책 대신 실내생활이 급격히 늘어난 반려동물의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된 점을 꼽았다.

넬로의 펫 에어샤워 앤 드라이룸은 반려동물 행동 전문가(훈련사), 수의사 등 전문가 집단의 자문을 받아 반려동물의 특성을 고려해 개발된 제품으로, 매일 목욕이 힘든 반려동물의 털에 붙은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털어내는 '에어샤워 기능'과 독자적인 기술력으로개발한 '트윈 팬'으로 목욕 후 반려동물의 털을 30분간 완벽히 말려주는 건조 기능을 갖춰 청결은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사진=쿠쿠)

 

이마트24, 위워크와 손잡고 '셀프매장' 선보여

이마트24는 글로벌 공유오피스 기업 위워크와 업무협약을 맺고 위워크가 운영하는 13개 지점에 셀프 콘셉트 매장 '셀프 미니'를 설치한다고 4월 21일 밝혔다.

위워크 메인 라운지에 냉장·냉동·일반 진열공간을 디자인하고 이마트24 Fresh Food(도시락·김밥·주먹밥·샌드위치 등, 이하 FF)를 비롯해 음료, 스낵 등 주요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이다. 위워크 라운지에서 미팅을 하거나 휴식을 취하는 고객들은 바로 옆에 있는 이마트24의 셀프미니에서 언제든지 자유롭게 원하는 상품을 고르고, 무인 키오스크를 통해 직접 결제할 수 있다.

이마트24가 위워크와 손잡고 초근접셀프매장을 선보일 수 있었던 것은 진보된 무인 결제 시스템과 감각적인 디자인 덕분이다. 이마트24의 셀프미니는 보안이 철저한 위워크 전용공간 내부에 위치해 있어 도난의 우려가 없을 뿐만 아니라,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셀프 결제 키오스크 덕분에 별도의 근무자 없이도 운영이 가능하다.

(사진=이마트24)

 

편의점 디저트 인기…CU, '달고나 시리즈'로 라인업 강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편의점 디저트가 특수를 누리고 있다. 4월 19일 편의점 CU에 따르면 지난 ▲2017년 33.1% ▲2018년 331.8% ▲2019년 23.1%로 3년 연속 높은 신장률을 유지하고 있다. 코로나19가 확산한 올해 1분기 디저트 매출 신장률은 36.8%를 기록했다. 지난해보다 올해 1분기 신장률이 13%포인트나 높았다.

디저트 매출이 지속해서 신장하는 이유는 우울함과 무기력함을 달래는 기분전환 용으로 달콤한 디저트를 찾는 고객들이 늘었기 때문이다. 사람들이 몰리는 카페나 베이커리를 찾아가는 대신 편의점이나 배달 서비스를 통해 디저트를 해결하는 고객이 증가한 것도 매출 호조를 이끌었다.

이에 CU는 달고나 디저트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디저트 라인업을 강화한다. 400번 이상을 저어야 맛볼 수 있는 달고나 크림을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상품으로, 마카롱·크림 케이크·롤 빵·캔디 등을 출시한다. 

(사진=CU)

 

KB국민카드, 쇼핑·배달앱 등 생활밀착 업종 특화 '이지 링 카드' 출시 

KB국민카드는 고객 선호 업종 추가 할인을 담은 생활밀착 업종 특화 상품 'KB국민 이지 링(Easy Ring) 티타늄 카드'를 출시했다고 4월 21일 밝혔다.

이 카드는 국민카드가 지난해부터 선보인 '이지(Easy) 카드' 시리즈 상품 중 하나로 KB 리브엠(Liiv M),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의 통신비를 자동 납부하면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최대 2만 5000원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 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7000원 ▲10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 5000원 ▲1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 5000원까지 통신비 자동납부 금액 1만원 당 1500원씩 할인 받을 수 있다.

또 최근 고객 선호도가 높고 이용이 많은 ▲온라인쇼핑 ▲음원·영상 서비스 ▲배달 앱 ▲주유소 ▲대형마트 등 생활밀착 업종 중 2개를 선택해 월 최대 3만원까지 결제금액의 5%를 할인받을 수 있다. 할인 혜택은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5000원, 10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원, 1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 5000원까지 선택 영역별로 각각 제공된다.

(사진=KB국민카드)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