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에쎄', 국내외 누적판매량 7000억 개비 돌파…"세계 초슬림 담배 1위"
KT&G '에쎄', 국내외 누적판매량 7000억 개비 돌파…"세계 초슬림 담배 1위"
  • 오정희
  • 승인 2020.04.2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

 

KT&G의 초슬림 담배 '에쎄(ESSE)'가 국내외 누적판매량 7000억 개비를 돌파했다. 1996년 11월 출시된 '에쎄'는 지난 1분기까지 국내 및 해외 판매량이 각각 4125억 개비, 3032억 개비로 집계돼 누적판매량 7157억 개비를 달성했다.

KT&G가 외국 업체들과 경쟁에서 국내시장 주도권을 지켜내고, 전 세계 80여 개국에 담배를 수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과정에는 항상 '에쎄'가 선봉에 있어 왔다.

'에쎄'는 국내 담배시장의 약 30%를 점유하고 있으며, 지난 2004년부터 16년간 국내 판매 1위를 지켜오고 있다. 또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초슬림 담배 시장에서도 판매 1위를 기록 중이다. 2001년 첫 수출을 시작해, 현재 전 세계 초슬림 담배 소비자 3명 중 1명이 선택하는 글로벌 메가브랜드로 성장했다. 기존 수출지역인 러시아·인도네시아·중동 외에도 중남미, 아프리카 등 세계 전역으로 판매처를 확대해가고 있어 '에쎄'의 영토는 더욱 넓어질 전망이다.

'에쎄'의 성장은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와 브랜드 확장 전략'이 주효했다. '에쎄'는 고타르 제품 위주인 담배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새로운 수요에 맞춰 부드럽고 깔끔한 제품 특성을 강조했다. 또한, 끊임없는 브랜드 진단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와 제품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왔다. 브랜드 확장 전략도 이어져, 현재 국내에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25종의 '에쎄'가, 해외에는 각 국가별 현지화 전략으로 탄생한 75종의 에쎄가 판매 중이다.

'에쎄'의 브랜드 경쟁력은 공신력 있는 시장 조사 기관의 각종 수상으로 이어지고 있다. 국내에서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와 한국생산성본부(KPC)가 주관하는 '국가브랜드 경쟁력 지수(NB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의 담배 부문에서 각각 13년, 11년 연속 1위에 선정되며, 국내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글로벌 마켓리서치 기관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Euromonitor International)'로부터 5년 연속 초슬림(superslim) 담배 부문 세계 판매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