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롯데컬처웍스 언택트 서비스 확대 운영·블룸박스 새벽배송 꽃배달 서비스 론칭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롯데컬처웍스 언택트 서비스 확대 운영·블룸박스 새벽배송 꽃배달 서비스 론칭 外
  • 변은영
  • 승인 2020.04.22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컬처웍스, 대면 서비스 최소화한 '언택트 서비스' 확대 운영

'사회적 거리 두기'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는 가운데, 롯데시네마가 대면 서비스를 최소화한 각종 '언택트(Un-tact) 서비스'를 운영한다. 최근 롯데시네마는 첨단 IT 기술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키오스크'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태블릿 PC 기반의 '스마트 키오스크'는 AI 음성인식 기술을 탑재해 간단한 음성 명령만으로 영화 예매와 매점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OCR(Optical Character Reader, 광학문자인식) 기능을 적용해, 직원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신분증 확인 및 할인도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다. 

스마트 폰 앱에는 영화관 서비스에 최적화된 AI음성인식 챗봇 '샬롯'을 탑재해 비대면 고객 응대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L.pay·티머니·캐시비 외 카카오페이·페이코 간편결제 기능을 추가해 고객이 매표소에 방문하지 않고 간편하게 영화를 예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 개편 중이다.

(사진=롯데컬처웍스)

 

블룸박스, 새벽배송 '꽃배달 서비스' 정식 론칭

신선한 제철꽃을 큐레이션 해 새벽배송 서비스로 배송하는 홈데코 플라워 브랜드 '블룸박스'가 4월 23일 정식 론칭했다.

블룸박스는 소믈리에 출신의 박선영 브랜드 디렉터가 런던 연수 당시 귀갓길마다 꽃을 사와 집안을 장식하며 향수병을 극복했던 경험에서 영감을 얻어 기획됐다.

블룸박스의 장점은 신선함이다. 원예전문가와 플로리스트가 제철의 꽃을 큐레이션해 화훼 경매사과 계약 농가들로부터 당일 출하된 꽃들만 선별해서 수매한다. 당일 새벽 수집된 꽃들은 영상 3도의 자체 저온 저장고에서 보관 및 포장되고 냉장 차량으로 배송되는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문 앞으로 새벽 배송 된다.

(사진=블룸박스)

 

편의점 이색 과일 인기…GS25, 고당도 이색 과일 '샤인마토'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고당도 이색 과일 샤인마토(200g)을 출시한다고 4월 21일 밝혔다. 샤인마토는 일명 '단마토'로 유명하다. 일반 토마토 대비 단맛이 강해 붙여진 이름이다.

샤인마토는 재배 과정에서 설탕의 200~300배에 달하는 단맛을 가진 식물인 스테비아에서 추출한 '스테비오사이드' 성분을 토마토에 스며들게 해 단맛을 극대화한 이색 토마토 품종이다. 단맛은 강하지만 열량이 낮아 유명 셀럽들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소개되며 유명세 탔다.

샤인마토에 앞서 GS25는 이색 과일 엔비 사과((envy apple)를 5만봉 한정 판매하기도 했다. 엔비사과는 세계 10개국에서만 재배되며 제한적인 판매로 쉽게 만나기 어려운 희귀 품종이다. GS25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끈 고당도 과일은 샤인머스켓이다.지난해에는 편의점 대표 과일 상품인 바나나, 사과를 제치고 과일 전체 매출 Top 1위에 오르는 등 이례적인 히트를 기록했다.

(사진=GS리테일)

 

CJ제일제당, 누룽지 식감 살린 간편 한 끼 '비비고 주먹밥' 선보여

CJ제일제당은 간편한 끼니 또는 든든한 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비비고 노릇노릇 구운 주먹밥(이하 비비고 주먹밥)'을 선보였다고 4월 22일 밝혔다. 

비비고 주먹밥은 밥 안에 맛있는 소를 꽉 채우고 철판에 구워 노릇노릇한 외관과 바삭한 누룽지 식감을 구현한 제품이다. 속 재료를 가장자리까지 채워 마지막 한 입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한 개씩 낱개 포장돼 있어 보관과 조리가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불향 가득한 간장 양념 불고기를 고슬고슬한 밥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불고기', 매콤한 김치볶음밥 속에 모짜렐라 치즈를 담은 '김치치즈볶음밥' 등 2종이다. 전자레인지 조리로 촉촉하게 즐기거나, 에어프라이어 조리로 더욱 바삭한 누룽지 식감을 맛볼 수 있다. 

(사진=CJ제일제당)

 

CJ올리브영, 홈트족 위한 '홈트레이닝 용품 기획전' 진행  

CJ올리브영은 오는 4월 27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에서 홈트레이닝 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올리브영은 외출 자제 분위기 속 집에서라도 운동을 하려는 '홈트족'을 겨냥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 

실제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된 4월 1일부터 21일까지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의 헬스·운동용품 매출은 전년대비 5배 이상 늘었다. 올리브영은 아령과 짐볼 등 집 안에서도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 운동용품에서부터 체계적인 관리를 위한 인바디 체중계와 마사지용품 등 총 65여종의 상품을 선별해 선보인다. 참여 브랜드는 더바디쇼·아디디스·앳플리·셀라랩·제스파 등이다. 

(사진=CJ올리브영)

 

가전 업계, 1~2인 가구 겨냥한 '프리미엄 가전' 속속 출시

최근 1~2인 가구가 새로운 파워 소비 주체로 인식되면서, 가전 업계가 이들을 겨냥한 프리미엄 가전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다. 시간에 쫓기는 1인·맞벌이 가구가 늘면서 높은 삶의 질과 만족감을 주는 고성능, 고품질 가전이 각광을 받고 있다.

스위스 프리미엄 전자동 커피머신 브랜드 '유라(JURA)'는 신제품 'ENA8'을 선보였다. 유라 ENA8은 총 10가지의 다양한 스페셜티 커피 메뉴를 원터치로 제공한다. 원두 본연의 맛을 담은 클래식한 블랙 커피는 물론, 카푸치노·라떼 마키아토·플랫화이트 등 전문 바리스타의 고도의 기술이 필요한 부드러운 벨벳 질감의 밀크 베리에이션 커피들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SK매직이 지난 1월 출시한 '트리플케어 식기 세척기'는 여느 대형 식기세척기와 다른 컴팩트한 사이즈와 간결한 디자인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상판 위에 올리는 카운터탑 형태로 공간을 크게 차지하지 않으며, 집 구조상 빌트인이 어려운 소비자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사진=유라)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