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농심켈로그·생활맥주·굽네치킨 外
[식품 단신] 농심켈로그·생활맥주·굽네치킨 外
  • 이예리
  • 승인 2020.05.08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존카운티, '셀프서비스, 반값메뉴' 내세운 신개념 골프장 레스토랑 선봬

골프장 토털 서비스 기업 ㈜골프존카운티가 충북 진천의 골프존카운티 화랑(구 크리스탈카운티)에서 볶음밥·짬봉·미역국·배춧국 등 기존 식사 비용의 절반 가격인 7000원짜리 식사 메뉴를 출시했다고 5월 7일 밝혔다.

골프존카운티는 골프장의 식음료(F&B) 서비스 운영 인력의 효율화 및 전문화·메뉴 간소화·셀프 서비스 등을 도입하며 운영 효율성과 회전율을 높여 합리적인 가격의 메뉴를 출시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또한 골프존카운티는 향후 골프존카운티가 운영하는 전국 골프장에 합리적인 가격의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방침이다. 

 

농심켈로그, 프로틴 라인업 새 브랜드 모델로 설현 발탁

농심켈로그가 시리얼과 바, 쉐이크로 구성된 '프로틴' 라인업의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걸그룹 AOA의 멤버 설현을 발탁했다고 5월 8일 밝혔다. 농심켈로그는 가수와 배우의 경계를 넘나들며 활발하게 활동하는 설현의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이 켈로그 프로틴 제품과 잘 어울려 모델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농심켈로그는 모델 발탁 소식과 함께 설현의 TV 광고 촬영 현장 모습도 함께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 설현은 언제 어디서나 맛있고 간편하게 즐기는 프로틴 제품과 잘 어우러져 하루 에너지를 자연스럽게 충전하는 모습을 담았다. 

이번 켈로그 프로틴 광고 영상은 일상 속에서 다양한 형태로 만날 수 있는 켈로그 프로틴 제품과 함께 맛있는 프로틴 습관을 기르고 활기찬 하루 에너지를 충전하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설현과 함께한 켈로그 새로운 프로틴 TV 광고는 5월 8일 공개된다.

 

생활맥주, 제주맥주 콜라보 맥주 출시 한 달만에 1차 물량 완판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지난 5월 7일 신제품 '생활맥주'의 정식 출시 소식과 함께 1차 생산 물량의 조기 품절 소식을 알렸다.

생활맥주에 따르면, 신제품 '생활맥주'는 시범 판매 기간을 포함해 출시 1개월 만에 직영점 10여개 매장에서 2만 5000잔이 판매됐으며, 이는 기존에 출시했던 맥주 보다 3배 이상 빠른 판매 속도라고 밝혔다. 브랜드명과 동일한 이름인 '생활맥주'를 제품명으로 선정해 고객 선호도와 신뢰도를 높인 것도 주효했다는 평이다.

신제품 '생활맥주'는 제주도에 위치한 '제주맥주'와 협업해 만든 라거 계열의 수제맥주다. 제주도맑은 물로 만들어 가볍고 부드러운 목넘김과 쓰지 않고 달달한 맛이 특징이다. 다양한 안주 메뉴와 조화를 이루며, 4.5%의 낮은 알코올 도수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제주맥주, 맥주업계 新패러다임 선도…한정판 맥주 3일 만에 3000병 조기 완판

제주맥주가 위스키 브랜드 하이랜드 파크와 콜라보 한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 임페리얼 스타우트 에디션' 사전 예약 프로모션이 3일 만에 조기 마감 됐다고 5월 8일 밝혔다.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 임페리얼 스타우트 에디션'은 5월 4일 저녁 7시부터 제주맥주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받은 결과, 준비 물량 3000개가 5월 7일 17시를 기해 모두 판매됐다. 제주맥주가 선보인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 임페리얼 스타우트 에디션'은 220년 전통의 위스키 브랜드 하이랜드 파크와 콜라보 해 야심 차게 선보인 배럴 에이지드 임페리얼 스타우트 타입의 맥주다. 

제품은 하이랜드 파크의 최상급 싱글몰트 위스키 12년산 오크통에 제주맥주 임페리얼 스타우트를 약 11개월간 숙성시켜 탄생됐다. 로스팅 한 몰트를 사용해 짙은 빛깔을 내고 몰트에서 우러나온 풍부한 카카오 맛과 위스키 배럴의 아로마가 뒤섞여 깊고 섬세한 풍미를 자랑한다. 

 

네스카페 오리진스X꾸까, 한정판 로즈데이 기획팩 출시

롯데네슬레코리아의 프리미엄 스틱 커피 브랜드 '네스카페 오리진스'는 꽃 정기구독 서비스 꾸까와 함께 한정판 로즈데이 기획팩을 출시했다고 5월 8일 밝혔다.

네스카페 오리진스X꾸까 로즈데이 기획팩은 봄과 어울리는 화사한 장미꽃과 각 원산지별 원두 고유의 맛을 담은 '네스카페 오리진스'를 함께 담아, 감사의 달 5월과 로즈데이를 맞아 가족·친구·연인 등 주변의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기획팩은 '네스카페 오리진스'의 인기제품인 '콜롬비아', '알타리카' 2종(각각 10개입X2세트)에 장미 꽃다발·화병·꾸미기 스티커를 더해, 직접 화병을 꾸미고 취향의 맞는 커피를 골라 나만의 홈카페를 즐길 수 있다. 가격은 1만 7900원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오는 5월 12일까지 선착순 판매되며, 5월 14일 로즈데이에 맞춰 일괄 배송된다.

 

굽네치킨, '맛있는 로맨스' 배우 성훈과 함께한 웹툰 공개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이 '만찢남' 배우 성훈과 함께 한 브랜드 웹툰 '사랑이 꽃피는 굽네 성훈 1호점에 놀러오세요'를 공개했다고 5월 8일 밝혔다. 최근 디지털 매체를 기반으로 한 웹툰이 전세대를 아우르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굽네치킨은 트렌드에 발맞춰 모든 소비자가 공감하며 즐길 수 있는 브랜드 웹툰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굽네치킨이 새롭게 공개하는 웹툰은 전속모델 배우 성훈이 등장한다. 첫번째 에피소드는 굽네치킨의 '굽네 치밥'과 '굽네 시카고피자'를 소재로 했다. 굽네 성훈 1호점의 주인인 성훈과 여자 주인공의 훈훈한 로맨스 이야기를 담았다. 

굽네치킨 웹툰은 총 4가지 에피소드로 연재할 예정이다. 2화는 굽네치킨의 베스트셀러인 굽네 고추바사삭이 등장하며 3화는 굽네 치트킹과 찹쌀 치즈볼, 달콤 크림볼, 4화는 굽네치킨의 메가 히트메뉴인 굽네 볼케이노로 다양한 이야기를 선보인다. 

 

코로나19 영향에 유통업계 '셀프 메디케이션(Self-Medication)' 열풍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스스로 자신의 건강을 챙기는 '셀프 메디케이션(Self-Medication)'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실제로 국내 H&B 스토어 롭스에 따르면, 1월 27일부터 2월 11일까지 롭스 온라인몰 건강기능식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79% 증가했으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상품군의 매출은 2077%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편의점 업계는 과즙을 함유한 건강 음료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전문 건강식품 브랜드와 함께 건강음료 '마시는 프리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 복숭아와 청포도, 2가지 맛으로 제공되며, 제품 하나에 프리바이오틱스 하루 권장 섭취량인 1500㎎이 함유되어, 한 병만으로도 하루에 필요한 성분을 섭취할 수 있다.

커피 프랜차이즈 커피빈코리아도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성향을 고려해 이달 강황을 활용한 '터메릭 음료' 3종을 시즌 한정 메뉴로 새롭게 선보였다. 신메뉴는 '터메릭 골든 라떼'·'터메릭 카페 라떼'·'강황을 추가한 황성주 하루한끼 영양라떼' 총 3종으로, 이 중 '강황을 추가한 황성주 하루한끼 영양라떼'는 든든한 식감을 느낄 수 있어 아침 대용으로도 즐길 수 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