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마켓컬리 면 요리 인기몰이·동원F&B 펫 전문몰 츄츄닷컴 오픈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마켓컬리 면 요리 인기몰이·동원F&B 펫 전문몰 츄츄닷컴 오픈 外
  • 변은영
  • 승인 2020.05.18 2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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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난지원금 본격 지급…"세븐일레븐, 주요 생필품 매출 호조"

긴급재난지원금이 지난 5월 13일부터 본격적으로 지급되기 시작하면서 편의점이 주 소비채널로 떠오르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지난 5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의 매출을 전주 동요일(5/6~10)과 비교해 분석한 결과 일상 생필품과 장보기 관련 상품 중심으로 판매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고가 상품들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가장 눈에 띄는 상품은 남성용 면도기와 화장품이었다. 해당 기간 면도기와 남성화장품은 각각 45.2%, 48.1% 크게 증가했다. 아이스크림도 전체 11.3% 증가했는데 이중 고급 아이스크림(나뚜루, 하겐다즈 등) 매출이 21.6% 증가한 반면, 일반 저가형 아이스크림은 9.9% 증가했다.

주류도 동일한 트렌드를 보였다. 해당 기간 전체 주류 매출은 7.5% 증가했는데 고가 상품인 와인과 양주가 각각 17.2%, 12.8% 오르며 성장을 주도했다. 맥주는 8.3%, 소주·막걸리는 4.1% 늘었다.

(사진=세븐일레븐)

 

마켓컬리, 집콕족 증가에 요리 쉬운 '면 요리' 인기몰이

코로나19 확산으로 면 제품류 판매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마켓컬리가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면 제품류의 판매 현황을 조사한 결과 3~4월 판매량이 1~2월 대비 64% 증가했다.

세부적으로 보면 칼국수의 판매량은 121% 늘었고, 파스타와 쌀국수는 각각 66%, 56% 증가했다. 또한, 파스타 소스류 판매량은 66% 증가했고, 면 요리 시에 사용되는 오일 역시 49%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마켓컬리)

 

1인 가구 증가에 공간활용도 높여주는 '리빙 제품' 각광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2019년 통계에 따르면 국내 1인 가구는 599만 가구로 전체 가구 중 29.8%를 차지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같은 1인 가구의 증가세에 따라 이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리빙 분야에서는 주로 콤팩트한 공간에서 생활하면서 공간활용도에 관심이 높은 1인 가구의 특성에 맞춰 ▲'Multi'(멀티) ▲'Minimalism'(미니멀리즘) ▲'Mini'(미니) 키워드가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다. 

부피가 큰 가구를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멀티' 제품으로 선택하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일룸의 '다나 모션베드'는 침대 본연의 기능은 물론 책상, 소파로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침대의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편안한 숙면을 도와주고, 침대 위에 움직이는 슬라이딩 책상이 장착되어 있어 책 읽기, 노트북 작업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다. 

작은 소품이나 음식, 살림살이를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는 제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락앤락의 '비스프리 모듈러' 시리즈는 적층형 용기로 세로로 안정감 있게 쌓을 수 있어 냉장고 내부를 한층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다. 에이블루의 '박스탭'은 바닥 위에 어지럽게 얽혀 있는 전선들을 깔끔하고 안전하게 정리할 수 있는 전선 정리함이다. 

(사진=일룸)

 

동원F&B, 펫 전문몰 '츄츄닷컴' 오픈…정기배송 서비스 제공

동원F&B는 펫 전문몰 츄츄닷컴을 오픈하고 반려동물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5월 18일 밝혔다. 

츄츄닷컴은 반려견과 반려묘를 위한 사료와 간식부터 장난감, 이미용품 등 다양한 펫 용품을 판매하는 펫 전문몰이다. 츄츄닷컴에는 동원F&B의 프리미엄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과 글로벌 펫푸드 브랜드 뉴트람 등 국내외 48개 펫 전문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츄츄닷컴은 펫 용품을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는 츄츄 정기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츄츄 정기배송'은 지정한 주기마다 원하는 상품 목록을 배송 받을 수 있으며, 언제든 품목 변경이 가능해 다양한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다. 정기배송 서비스 신청 고객에게는 각종 간식이 담긴 츄츄박스가 사은품으로 제공되며 이외에도 10% 추가할인, 3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 등 추가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진=동원F&B)

 

저녁에 주문한 책, 아침에 받는다…인터파크, '하루 배송 Plus' 서비스 론칭

인터파크가 지난 5월 15일부터 주문 금액에 상관없이 저녁에 주문한 도서 상품을 다음날 오전까지 배송해주는 '하루 배송 Plus'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5월 18일 밝혔다.

소비자들은 '하루 배송 Plus'를 통해 평일 오후 7시부터 자정 사이에 도서 상품 구매 시, 구매 금액과 무관하게 다음날 오전까지 배송 받을 수 있다. 저녁 늦게 주문해도 다음날 오전에 바로 수령할 수 있는 배송 시스템을 통해 구매 편의성이 극대화된 것이다.

(사진=인터파크)

 

GS25, '카카오톡 주문하기' 서비스 개시 "24시간 배달 가능"

편의점 GS25가 배달 서비스 제휴 플랫폼을 확장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유통 업계 최초로 카카오와 손잡고 5월 18일부터 '카카오톡 주문하기'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번에 카카오톡 주문하기 서비스가 도입된 GS25는 ▲강남 ▲역삼 ▲서초 ▲신촌 ▲건대 ▲관악 ▲부평 등 수도권 주요 상권 내 위치한 7개 점포다.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GS25에서 주문 가능한 상품은 프레시푸드·가정간편식·음료·생활용품, 1+1 행사 상품(한개 구매 시 한개 무료 증정)등 350여종이며 카카오톡 주문하기 채널을 친구 추가하거나 더보기 탭의 주문하기 메뉴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역삼, 강남에 위치한 2개 GS25는 24시간 내내, 이외 5개 GS25에선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카카오톡 주문하기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소 주문 가능 금액은 1만원, 기본 배송비는 3000원이다. 주문 중계 및 배달은 물류 스타트업 바로고가 맡는다.

(사진=GS리테일)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