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금융그룹·NH농협은행·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금융그룹·NH농협은행·IBK기업은행 外
  • 오정희
  • 승인 2020.05.18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금융, 대구지역 의료진에 도시락 1만 6000개 지원 완료

우리금융그룹은 코로나19가 급속히 확산됐던 대구지역이 최근 안정을 되찾음에 따라 지난 3월부터 대구 지역거점병원 의료진 400명에게 지원했던 '든든한 도시락'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5월 18일 밝혔다. 

'든든한 도시락'은 대구지역 거점병원인 대구동산병원과 대구의료원 의료진에게 건강식 수제도시락과 건강보조식품을 지원한 사업이다. 4월까지 5주간 진행했으나, 병원 측 요청에 따라 5월까지 연장해 10주간 총 1만 6000개의 도시락을 제공했다.

우리은행 대구지역 본부장과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 사무처장은 지난 5월 14일 대구동산병원을 함께 방문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일선에서 고군분투한 의료진에게 존경의 마음을 담은 감사패와 간식을 전달하고, 이번 지원사업을 마무리했다.

 

NH농협은행, 올원뱅크에서 음성뱅킹 송금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5월 18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에서 '올원뱅크 음성뱅킹 누구(NUGU)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월 18일 밝혔다.

음성뱅킹 서비스는 SK텔레콤의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NUGU)'와 업무제휴를 맺고 제공하는 서비스로, 올원뱅크에서 '자주쓰는 송금', '자주쓰는 연락처'에 계좌나 연락처를 등록하고 NUGU 버튼을 누르거나 깨우기(웨이크업) 단어 '아리아'를 부르면 AI가 반응해 송금을 진행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음성뱅킹 서비스를 이용해서 송금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송금완료'를 작성한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7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모바일쿠폰(500명), SPC 해피콘 1만원권 모바일 쿠폰(2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IBK기업은행, 언택트(Untact) 중견기업 채용박람회 개최

IBK기업은행은 중견기업의 인재 채용 지원을 위해 국내 최초로 채용 전체 과정을 언택트(Untact)방식으로 진행하는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5월 18일 밝혔다. 박람회는 6월 7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기업은행과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주관한다. 

박람회엔 우수 중견기업 34개사가 참여해 300여명의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지원자는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영상 채용설명회·채용공고를 확인하고 5월 27일까지 지원서를 제출할 수 있다. 

또 영상기반 채용플랫폼 '직감' 앱(App)을 이용해 5월 29일부터 6월 7일까지 면접을 진행한다. 면접은 기업 인사담당자가 질문을 사전 등록하고, 구직자는 답변 영상을 업로드(Upload)하는 방식과 실시간 면접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한금융그룹, 캐나다 Element AI와 인공지능 공동연구개발 착수

신한금융그룹은 5월 18일 신한AI가 개발한 인공지능 기반 투자자문 플랫폼 'NEO'의 고도화를 위해 캐나다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솔루션 업체인 엘레먼트AI(Element AI)와 공동연구개발에 착수했다.

신한 AI는 신한금융그룹의 인공지능 역량을 집대성하기 위해 지난해 설립됐다. 신한AI는 인공지능 투자자문 플랫폼 'NEO'를 통해 글로벌 주요시장에 대한 분석과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그룹사에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1월에는 AI가 투자자문을 한 공모펀드 및 랩 어카운트 상품을 출시하는 등 사업영역을 빠르게 확장해 나가고 있다.

신한금융그룹과 Element AI는 지난해 5월 MOU 체결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협업을 논의해 왔으며, 이번 연구개발을 통해 차세대 버전인 'NEO 2.0'을 개발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고객패널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1기 모집

우리은행은 고객 중심의 의사결정과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고객 패널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1기를 5월 18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한다고 5월 15일 밝혔다.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는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아이디어·고객 불편사항· 제도개선 필요사항 발굴을 통해 다양한 제안 활동을 수행하는 우리은행과 고객 간 새로운 소통창구이다. 이번 1기 고객패널 모집인원은 15명 내외로 우리은행 금융상품 및 서비스에 관심 있는 수도권 거주 고객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선발된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는 올해 12월까지 분기별 오프라인 간담회에 참여해 우리은행 상품·서비스·금융정책 등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와 건의사항을 제안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제공되며, 활동이 우수한 리포터에게는 인센티브가 제공될 예정이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