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족 꿀팁] 경기도 출퇴근중인 혼족 모여라! 광역알뜰교통카드의 모든 것
[혼족 꿀팁] 경기도 출퇴근중인 혼족 모여라! 광역알뜰교통카드의 모든 것
  • 서채현
  • 승인 2020.05.19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역버스 출퇴근 혼족의 설움을 아시나요? 서울 혼족들이 꿀잠을 자고 있을 때 경기러는 버스 탈 준비를 한답니다. 시간도 시간이지만 비용 부담도 만만치 않으실텐데요! 경기도에서 경기 출퇴근러의 비용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준비한 것이 바로 광역알뜰카드!

광역알뜰교통카드를 3달동안 열심히 사용해 보았는데요! 어떤 혼족들이 쓰면 좋은지, 또 할인이 얼마나 되는지, 장점과 단점에 대해 하나하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의 종류는 신한/우리/하나 세 가지 입니다! 아무래도 전 월 실적이 있어야 적용되는 혜택이다 보니 세 은행사 중에 주거래 은행을 쓰는 게 좋겠죠? 세 은행사 모두 신용카드는 첫 연회비는 캐시백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랍니다. (연회비 캐시백은 각 은행사마다 다르게 진행되고 있으니 꼭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가장 할인율이 좋은 카드는 보시다시피 하나은행! 저는 신한은행이 주거래라 신한은행 교통카드를 이용하고 있어요. 
 

이전 달인 3월은 13,453원  지난 달인 4월은 14,507원이 적립되었어요. 보통 14,000원정도 할인이 되고 있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최소 15번 이상 이용해야 할인이 된다는 점! 마일리지는 월말에 연결된 통장으로 입금되며 여기에 추가로 카드사 할인 (신한카드 - 10% 교통비할인)이 적용 되어 후불 지급하게 됩니다.

집에서 광역버스 정류장까지는 자전거를 타고 4분거리로 보통 250~350원 적립됩니다. 광역버스 정류장에서 목적지까지는 걸어서 20분 거리로 보통 450원 적립되고요! 걷거나 자전거를 타는 만큼 적립이 되어서 버스보단 걷기를 더 실천중이랍니다.

이제 광역알뜰교통카드를 추천하는 혼족과 추천하지 않는 혼족들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추천하는 혼족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1) 교통비가 10만원 안팎의 경기도 혼족
광역교통알뜰카드이니까 당연히 광역버스를 이용하고 있어야겠죠? 

2) 걷거나 자전거 타기를 좋아하는 혼족
버스가 아닌 걷거나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카드기 때문에 걷는걸 좋아하는 혼족들에게 추천합니다.

3) 걷는 시간이 어느정도 되는 혼족
걷는걸 좋아해도 정류장 바로 앞에 집이 있거나 회사가 있는 분들이라면 마일리지 쌓이는 것이 소소하기 때문에 거리가 있는 혼족들에게 추천해요.

 

다음은 추천하지 않는 혼족들을 알려드릴게요.
1) 목적지까지 자주 갈 일이 없는 혼족
목적지까지 갈 일이 별로 없다면 아무리 멀어도 추천하지 않아요. 기본적으로 15회 이상 사용해야 적립되기 때문입니다.

2) 걷거나 자전거 타기를 싫어하는 혼족
걷거 자전거를 탄 거리만큼 마일리지가 적립되기 때문에 짧은 거리도 버스를 애용하는 혼족이라면 비추천이에요.

3) 목적지까지 걷는 시간이 짧은 혼족
사실 광역알뜰교통카드는 살짝 불편한 부분이 있어요. 기본적으로 데이터가 연결된 곳에서 출발 전에 출발 버튼을 누르고, 도착시에 도착버튼을 한 번 더 눌러줘야 하기 때문이에요. 간단한 과정같지만 잊기 쉬운 부분이라 걷는 시간이 짧다면 일반 할인이 높은 카드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경기도 통학/통근 혼족을 위한 광역알뜰교통카드! 본인에게 맞는 카드 선택하고 모두 교통비 절약하길 바라겠습니다~

(데일리팝 = 서채현 에디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