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야놀자·뱅크샐러드·마이셀럽스 外
[스타트업 소식] 야놀자·뱅크샐러드·마이셀럽스 外
  • 오정희
  • 승인 2020.05.28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윈, 지역소상공인에 '드라이브 스루' 기술 무상지원

국내 커넥티드 카 시장을 열어온 카 커머스 기업 '오윈(OWiN)'이 지역 소상공인들이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로 고객 접점을 넓힐 수 있도록 기술을 지원하는 'F&B(Food&Beverage) 드라이브 스루' 파일럿 서비스를 오는 7월 24일까지 2개월간 진행한다. 코로나 위기를 함께 극복하겠다는 취지로 파일럿 기간 동안 무상으로 드라이브 스루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오윈의 'F&B 드라이브 스루'는 원하는 상품을 앱으로 미리 주문, 결제하고, 도착 예정 시간에 매장 앞에 도착하면 점원이 차 안으로 상품을 전달하는 서비스다. 차에서 내릴 필요 없이 차 창문을 통해 상품을 건네 받기만 하면 된다. 앱 하나로 차 안에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매장 내 타인과의 불필요한 접촉을 피할 수 있고 주문 대기 시간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이번 파일럿 서비스는 서울시 강남구와 용산구 일대 식음료 매장을 시작으로 전국으로 넓혀 나갈 계획이다. 먼저 '압구정볶는커피(청담)', '타코칠리칠리(이태원)'·'덕샌드위치(삼성)'·'로칼즈버거바(청담)'·'연스시(옥수)'·'완도1957(청담)'·'진전복삼계탕(청담)' 등에서 오윈 드라이브 스루를 이용할 수 있다.

 

야놀자, '프리미엄 호텔' 카테고리 신규 오픈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특급호텔 전용 카테고리 '프리미엄 호텔'을 신규 오픈했다. '프리미엄 호텔' 카테고리에서는 야놀자가 보유한 4∙5성급 호텔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 등 전문 기관에서 인증 받은 호텔들로, 국내 특급호텔 전체의 93% 달한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쉐라톤 그랜드 인천·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부산 송도 비치 등 전국 인기 특급호텔도 새롭게 선보인다.

프리미엄 호텔을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기획전과 정보도 제공한다. 이달 말까지 진행하는 '갓심비 호텔 특가' 기획전에서는 전국 4∙5성급 호텔 158개를 최대 90% 할인가로 예약 가능하다. 또한, 야놀자가 자체 발행하는 고품격 숙소 추천 매거진 '프리미어 콜렉션'을 통해 인기 특급호텔을 추천하고, 특급호텔에서 제공하는 이색 레저 등 이용 관련 정보도 제공한다.

 

뱅크샐러드, 실험 플랫폼 전문가에 美 스탠포드대 이민용 박사 영입

마이데이터 금융 플랫폼 뱅크샐러드가 에어비앤비 출신의 이민용 美 스탠포드대 통계학 박사를 실험 플랫폼 전문가로 영입했다. 뱅크샐러드는 이민용 박사를 필두로 데이터 기반의 실험 조직을 강화하면서 막강한 실험 인프라를 갖추게 됐다고 5월 28일 밝혔다. 또한 마이데이터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데 초점을 맞춰 빠르고 정확한 A/B 테스트로 고객 임팩트를 지속해 나가는데 중점을 둘 전망이다.

뱅크샐러드로 합류한 이민용 박사는 에어비앤비(Airbnb), 핏비트(Fitbit) 등에서 온라인 실험의 한 축을 담당했고, 실리콘밸리에서는 이미 실험 플랫폼의 강자로 정평이 난 인물이다. 직전에는 에어비앤비에서 온라인 실험 전문가 그룹을 총괄하는 수장으로 실험 설계 및 분석을 총괄했으며, 첫 숙소 등록을 마친 호스트들의 수익화를 개선해 신규 숙소 예약을 증대하는 등 서비스 효율을 높이는 데 큰 공을 세웠다.

데이터 파운데이션(Data Foundation) 조직 산하에서 운영 중이던 뱅크샐러드 실험 플랫폼팀은 이민용 박사가 들어오면서 다시 한번 도약의 계기를 맞았다. 기존에는 고객 경험을 위한 서비스 개선 실험에 박차를 가했다면, 이제는 전문가의 날카로운 분석과 연구가 더해지면서 데이터 기반의 정교한 실험이 가능해진 셈이다. 

 

리디셀렉트, 다양한 주제의 신규 '아티클' 라인업 강화

프리미엄 콘텐츠 플랫폼 리디는 월구독 서비스인 '리디셀렉트'에 다양한 주제의 신규 아티클을 대폭 확대했다고 5월 28일 밝혔다. 

'리디셀렉트' 아티클 서비스는 뉴욕타임즈, 비즈니스 인사이더 등 저명한 해외 매체의 기사와 경제, 사회 등 각 분야별 전문가의 깊이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며, 20대부터 40~5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구독자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아티클 채널은 ▲시그널-투자 전문가가 포착한 기회의 신호들 ▲이 테크기업 주식, 왜 뜨죠? ▲철학이 내 방에 찾아왔다 ▲성과 젠더, 그리고 인종 ▲오늘은 식탁에 채소를 ▲금융문맹의 예적금 탈출법 등 경제/사회·테크·문화 등 각 분야별 전문가의 글을 볼 수 있다. 

 

마이셀럽스 KDB산업은행으로부터 투자 유치, 미국 진출 본격화

인공지능(AI) 어플리케이션 그룹 마이셀럽스가 KDB산업은행으로부터 브릿지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지난해 한국 기업 최초 AWS 글로벌 베스트 케이스에 선정된 바 있는 마이셀럽스는 2017년 시리즈A를 시작으로 올해 KDB산업은행으로부터 브릿지 라운드 투자까지 성공적으로 유치하며 코로나19로 인한 전 세계적인 업계 위기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성장세를 증명했다. 

실제로 지난 3월 미국 시장에 첫 발을 디딘 AI 영화 검색 및 추천 서비스 'Maimovie(마이무비)'는 업계 평균 5배 이상의 성과를 기록하며, 1불에 미치지 않는 앱 설치당 광고 비용(CPI, Cost per Install)으로 서비스에 대한 폭발적인 현지 반응을 짐작하게 했다. 이번 투자는 이러한 Maimovie의 본격적인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유의미한 촉매로 기능할 것이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미처 몰랐던 내 취향 발견(Taste, yet to be discovered!)'이라는 슬로건 아래 인공지능이 학습한 방대한 영화 정보를 제공하는 Maimovie는 취향 검색 및 추천에 특화된 신개념 영화 서비스이다. 스트리밍 플랫폼 격전지인 미국 시장의 IP 전쟁으로 인해 약 8만 개의 제한된 콘텐츠만을 소비할 수밖에 없던 서비스 이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하는 데에 목표를 뒀다.

 

캄(Calm)과 삼성 헬스, 2020년 삼성 스마트 TV 통해 더욱 몰입감 있는 마음챙김 경험 선보여

수면, 명상 및 휴식 앱 부문 1위 기업인 캄(Calm)은 5월 28일, 삼성전자와의 기존 한국어 서비스 파트너십을 확장해 2020년 삼성 스마트 TV 내에 탑재된 '삼성헬스 TV 서비스'를 통해 캄의 독점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로써 소비자들은 모바일 앱으로만 즐길 수 있었던 캄의 마음챙김 콘텐츠를 삼성 스마트 TV의 대화면을 통해 보다 생생하게 접할 수 있게 된다. 명상 및 마음챙김(mindfulness) 앱인 캄은 데일리 캄 등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 외 굿나잇 스토리와 음악 콘텐츠를 제공해 명상 훈련 방법을 모르는 입문자는 물론 명상에 익숙한 사용자 모두에게 맞춤 콘텐츠를 제공한다. 

삼성 스마트 TV의 경우, 2020년형 모델에서는 삼성헬스 서비스를 통해 한국어 명상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2019년 모델에서는 캄 어플리케이션을 직접 사용해 한국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