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파스쿠찌·굽네치킨·세븐일레븐 外
[식품 단신] 파스쿠찌·굽네치킨·세븐일레븐 外
  • 변은영
  • 승인 2020.05.29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스쿠찌, 여름시즌 신제품 음료 7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여름 시즌을 맞아 아이스 라떼, 아이스티 등 신제품 음료 7종을 출시한다고 5월 29일 밝혔다. 아이스 라떼 신제품 3종은 “라떼는 말이야~ 파스쿠찌!”를 콘셉트로 콜드브루·달고나·치즈폼 등 색다른 원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라떼 3종은 ▲달콤한 달고나와 콜드브루 특유의 초콜릿 풍미를 조화롭게 즐길 수 있는 '달고나 콜드브루 라떼' ▲달콤한 달고나와 고소한 치즈크림 폼에 에스프레소를 더해 단짠단짠하게 즐길 수 있는 '달고나 치즈폼 라떼' ▲쫀득한 펄·달콤한 흑당·진한 콜드브루가 조화를 이룬 '흑당 펄 콜드브루 라떼' 등이다. 

대용량 아이스티 4종도 출시한다. '더욱 커진 용량으로 빠르게 무더위 탈출(Iced Tea Express)'를 콘셉트로, 다양한 맛의 아이스티를 대용량 리유저블 컵(20oz, 약 600g)에 담아 제공한다. 신제품 4종은 ▲달콤한 복숭아와 향긋한 우롱차가 잘 어우러진 '피치우롱 빅 아이스티' ▲상큼한 파인애플과 마테차가 잘 어우러져 청량감이 돋보이는 '파인마테 빅 아이스티' ▲달콤한 복숭아와 홍차가 조화를 이룬 '복숭아 빅 아이스티' ▲새콤달콤한 라즈베리의 맛과 향을 시원하게 느낄 수 있는 '라즈베리 빅 아이스티'이다. 

 

굽네치킨, 홈캠핑엔 굽네! 요기요 주문시 전메뉴 2000원 할인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이 5월 29일 단 하루 동안 배달앱 요기요에서 주문시 전 메뉴 20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을 중심으로 굽네치킨은 소비자들에게 집안에서 즐기는 특별한 외식 문화로 '홈캠핑'을 제안하고 있다. 

5월 29일 금요일 요기요 슈퍼레드위크 프로모션으로 단 하루 진행되는 할인 이벤트는 굽네치킨의 전 메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굽네치킨의 대표 메뉴인 '굽네 고추바사삭'은 물론, 화끈하게 매운맛이 특징인 '굽네 볼케이노', 담백한 맛이 일품인 '굽네 오리지널', 갈비맛 치킨 '굽네 갈비천왕'을 맛볼 수 있다. 

여기에 사이드메뉴로 버터와 갈릭소스를 발라낸 바게트볼 안에 부드럽고 진한 크림치즈를 듬뿍 채운 '굽네 바게트볼 갈릭크림'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참여방법은 요기요 앱에 접속해 '요기요서 결제시 할인 메뉴' 클릭 또는 결제화면에서 '요기서 결제'를 선택하면 된다. 

 

CJ제일제당, 양성평등 문화 앞장 선다…여성 역량 강화 프로그램 참여

기업의 양성평등 문화와 다양성 제고에 앞장 서고 있는 CJ제일제당이 여성 역량 강화에 적극 나선다.

CJ제일제당은 지난 5월 28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UNGC(UN Global Compact) 한국협회 정기총회'에 참석해 'TGE(Target Gender Equality)' 프로그램에 동참하기로 했다. 'TGE'는 UNGC에 가입한 기업의 '여성의 사회적 참여와 리더십 기회보장'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UNGC 회원사의 여성임원 비율 향상을 목표로 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CJ제일제당은 UNGC의 성 격차 분석 도구를 기반으로 기업의 여성 역량을 자가 진단할 예정이다. 또한 프로그램 이해관계자들과의 워크숍을 통해 여성 역량 강화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질 계획이다.

 

동원홈푸드, 명품 돈가스 전문 프랜차이즈 '경양카츠'에 식자재 공급

동원홈푸드가 5월 28일 동원그룹 본사에서 명품 돈가스 전문 프랜차이즈 '경양카츠'를 운영하는 ㈜빌리어네어스토어즈(대표 이광민)와 식자재 공급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동원홈푸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향후 ㈜빌리어네어스토어즈가 운영하는 전국 50여 개 '경양카츠' 매장에 연간 100억 원 규모의 식자재를 공급하게 된다.

'경양카츠'는 맛있는 메뉴와 독특한 인테리어로 SNS에서 '핫 플레이스'로 화제가 되고 있는 돈가스 프랜차이즈다. 일반적인 돈가스 메뉴가 아닌 자체 개발한 '서울수육카츠', '서울족발카츠' 등의 메뉴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체계적인 품질 관리와 전문 인력 케어 서비스 등을 통한 철저한 가맹점 관리 시스템을 자랑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콩불고기 활용한 '그린미트 간편식' 출시

최근 건강, 환경, 동물복지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식물성 고기인 대체육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콩불고기를 활용한 건강콘셉트의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 '그린미트 간편식' 시리즈는 식물성 고기인 콩불고기를 메인으로 활용한 상품으로 식품영양 전문가 한영실 숙명여대 교수 맞춤식품연구실과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식물성 고기는 콩이나 버섯 등에서 추출한 식물성 단백질에 효모를 주입, 배양해 만들어 일반 고기보다 낮은 칼로리와 지방, 고단백질로 이뤄져 있다.

'그린미트 도시락'은 콩불고기를 메인으로 야채볶음밥과 푸실리 파스타를 함께 담았으며, 고구마, 파인애플 등 5대 영양소를 균형 있게 담아 건강한 식사가 가능하도록 했다. 일반 도시락 대비 칼로리(611kcl)와 나트륨(512mg)을 줄여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그린미트 김밥'은 콩불고기와 함께 유부를 토핑하여 고소한 맛과 쫄깃한 맛을 살렸으며, 다진 고추를 넣어 자칫하면 느끼할 수 있는 맛을 잡아줬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