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마이리얼트립·밀리의 서재·야놀자 外
[스타트업 소식] 마이리얼트립·밀리의 서재·야놀자 外
  • 오정희
  • 승인 2020.06.01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래블테크 기업 마이리얼트립, 국내 미식·스파·골프 상품 선보여

여행상품 중개 플랫폼을 운영하는 트래블테크 기업 마이리얼트립이 미식·스파·골프 상품 등을 선보이며 국내 여행 강화에 나섰다. 이번에 선보인 상품들은 최저가를 보장하는 수백 개 상품으로 구성 돼 있다.

우선 마이리얼트립은 테이블엔조이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150개 이상의 국내 호텔 뷔페권 및 인기 레스토랑 등 식사권을 최대 46%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르메르디앙 셰프팔레트·드래곤시티 킹스베케이션·쉐라톤 서울 팔래스 에이치가든·더 리버사이드 호텔 더 가든키친를 비롯해 국내 유명 레스토랑을 최저가에 이용 할 수 있다.

미식 상품과 함께 마이리얼트립은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더 스파,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 수 스파·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인스파·메이필드 호텔 코코노르 스파 등 프리미엄 호텔 스파권을 최대 50% 할인 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스파 상품도 출시했다.

 

제리캔디자인X스타일리스트 김우리 안경 '제리캔IW' 런칭

테헤란로세공사들의 패션 아이웨어 브랜드 '제리캔디자인'(JERRICAN DESIGN)이 국내 유명 스타일리스트 김우리와 협업하여 시리즈 '제리캔XIW'를 올 5월 출시 했다. 제리캔IW는 리미티드 에디션 방식으로 직접 디자인 및 설계하며 생산된다. 

제리캔디자인은 혁신적인 안경을 선보이며, 이번 시즌부터 데일리 안경과 데일리 선글라스를 통해 일반인들도 우리 제품의 착용만으로도 메이크업(Make-up)기능이 되도록 세심한 디자인과 설계를 고려했다. '제리캔IW'전 모델은 제리캔디자인 공식 모바일 사이트 접속을 통해 AR(증강현실) 가상핏팅을 통해 집에서도 착용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  

이번 IW 시리즈는 약 1년간 오랜시간동안 스타일리스트 김우리측과 끊임없는 기획 및 아이디어 회의진행으로 개발에 들어간 신제품으로, 'I'는 아이웨어와 '나'의 의미 그리고  김우리의 이름을 의미하는 'W' 를 따와 IW1001부터 IW1006까지 크게 총 6가지 모델로 출시됐다.

 

다방, 집관족 위한 '유니폼 증정 이벤트' 6월 1일부터 진행

집에서 야구 관람을 하는 일명 '집관족'을 위해 부동산 앱 '다방'에서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국내 최대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에서 KBO 키움히어로즈 야구 유니폼을 증정하는 '다방X키움히어로즈 유니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월 1일 밝혔다. 

다방은 지난 달 키움히어로즈와 2020 시즌 공식 스폰서 협약을 체결, 공동 마케팅의 일환으로 키움히어로즈 유니폼에  '다방패치'를 부착했다. 야구 중계방송을 시청하는 누구나 키움히어로즈 유니폼 우측 팔 부분에 부착된 다방패치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유니폼 증정 이벤트'는 키움히어로즈 경기 시청 중 중계화면에 잡힌 다방패치를 촬영해 사진과 함께 유니폼을 받고 싶은 이유를 입력하면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는 6월 1일~10일까지 총 열흘간 진행되는데 해당 기간 동안 키움히어로즈 경기는 총 8회 예정돼 있다. 

 

밀리의 서재, 백영옥 신간 에세이 '안녕, 나의 빨강머리 앤' 선출간

국내 최대 월정액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는 백영옥 작가의 신작 에세이 '안녕, 나의 빨강머리 앤'(아르테 펴냄)을 6월 1일 선출간했다고 밝혔다. 밀리의 서재의 전자책과 종이책 결합 구독 서비스인 '밀리 오리지널 종이책 정기구독'의 다섯 번째 밀리 오리지널 에디션이다. 지금까지는 소설만 선보인 밀리 오리지널 종이책 정기구독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에세이기도 하다.  

안녕, 나의 빨강머리 앤'은 30만 부 베스트셀러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의 두 번째 이야기다. '안녕, 나의 빨강머리 앤'은 추억 속 명작 애니메이션 빨강머리 앤의 프리퀄(본편 이전의 이야기를 담은 속편)이자 앤이 입양되기 전의 어린 시절을 다룬 애니메이션 '안녕, 앤'과 함께 '나를 처음 사랑하기 시작하는 나'에 대한 메시지를 전한다. 

밀리의 서재는 백 작가의 인터뷰를 채팅 형태로 각색한 챗북과 전 국가대표 리듬체조 선수 손연재가 읽은 '안녕,  나의 빨강머리 앤' 오디오북도 이날 동시에 공개했다. 

 

야놀자, 여행업계 위기 극복 위해 추가 대책 마련한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는 상황에서 야놀자가 업계 위기 극복을 위해 추가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야놀자는 코로나19가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확산됐던 지난 2월부터 현재까지 총 40억 원 이상을 지원해 왔다. 

국내 여행업계 회복이 아직 본격화되지 못한 만큼, 야놀자는 올 하반기 중 추가 광고비 인하 등 제휴점 대상 상생정책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야놀자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최근 수도권 확진자 급증 등 업계가 모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임을 고려해 광고비 인하를 위한 시스템 개편 및 내부 시뮬레이션 등을 진행 중이다. 추가 광고비 인하 정책은 광고단가를 낮추는 것 외에도 광고 효율 개선을 위한 제휴점별 맞춤형 쿠폰 운영 조정안도 함께 포함될 예정이다. 야놀자는 시스템 정비가 완료되는 대로 구체적인 계획들을 발표할 계획이다. 

 

아이파킹,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 동참

국내 최대 주차 플랫폼 '파킹클라우드 아이파킹' 신상용 대표와 임직원이 6월 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에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감사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해 시작한 국민 참여형 릴레이 캠페인이다.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인 오른쪽 엄지를 세우고, 이를 왼손으로 받친 동작을 소셜미디어에 사진이나 영상을 게시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이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파킹클라우드 임직원들은 오른쪽 엄지손가락을 드는 모습을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건강과행복파킹' 등 3개의 해시태그와 함께 회사 SNS 계정에 올려 의료진에게 감사 메시지를 보냈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