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회 당일 배송 홈플 어시장 론칭·GS25 조리면 매출 58.1% 신장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회 당일 배송 홈플 어시장 론칭·GS25 조리면 매출 58.1% 신장 外
  • 변은영
  • 승인 2020.06.04 1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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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활어회 당일 배송 서비스 '홈플 어시장' 모바일 론칭

홈플러스는 수산물 전문기업 '바다자리'와 손잡고 활어회 당일 배송 서비스를 진행하는 '홈플 어시장'을 론칭했다고 6월 3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대형마트의 모바일 쇼핑몰 앱이라는 플랫폼을 활용해 전통시장 상인들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상생형 모델이다.

고객이 오후 2시 전까지 홈플러스 쇼핑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회 상품을 주문할 경우 '바다자리'가 지정한 노량진수산시장 내 상점에서 직접 회를 뜬 후 포장해 고객의 집 앞까지 가져다 준다. 서비스 지역은 서울과 인천(강화·옹진군제외), 경기도 일부 지역에 한해 운영된다. 평일 오후 2시까지 주문하면 당일 오후 6~8시에 별도의 퀵서비스 운송 비용이나 배달팁을 지불하지 않고 무료로 당일 배송 받을 수 있다. 

주말 배송을 원한다면 금요일 오후 3시 전까지 배송일을 지정해 주문하면 된다. '홈플 어시장'을 통해 판매되는 메뉴는 ▲노량진 초신선 모둠회 소(2~3인분, 7만 4000원) ▲노량진 초신선 모둠회 중(3~4인분, 8만 4000원) ▲노량진 초신선 모둠회 대(5~6인분, 10만 3000원) ▲노량진 초신선 모둠회 특대(7~8인분, 13만원) ▲노량진 랍스터 모둠회(9만 4000원) 등 총 5종이다.

(사진=홈플러스)

 

거스름돈 계좌로 받는다…'모바일 현금카드' 서비스 개시 

한국은행은 은행 계좌 기반의 모바일 직불(모바일 현금카드)서비스를 실시한다고 6월 3일 밝혔다. 모바일현금카드는 현재 플라스틱 카드 기반으로 제공되고 있는 현금IC카드 서비스를 모바일 기반으로 옮겨온 것이다. 

은행계좌 보유자는 누구나 모바일현금카드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모바일현금카드를 이용해 CD/ATM 입출금은 물론 편의점 등 가맹점에서 대금결제, 현금인출 및 거스름돈 계좌 입금이 가능하다.

모바일현금카드 서비스 참여 은행은 총 16곳으로, 이 가운데 SC제일·농협·제주·수협·우리·대구·전북·경남은행과 농협·수협중앙회 등 10곳은 먼저 서비스를 시작한다. 나머지 은행은 시스템이 갖춰지는 대로 올해 안에 같은 서비스를 한다.

(사진=한국은행)

 

하나카드, 구독료 환급해주는 '웨이브 카드' 출시 

하나카드는 핀테크 전문 기업 핀크,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전문기업 콘텐츠웨이브와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1만 3900원의 웨이브 구독료를 핀크머니로 돌려주는 '웨이브(wavve) 카드'를 출시했다고 6월 3일 밝혔다.

웨이브는 SK텔레콤과 지상파 3사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연합 플랫폼이다. 고객은 웨이브 카드로 전월 실적 40만원 이상 사용시 7900원(베이직 상품), 80만원 이상 사용시 1만3900원(프리미엄 상품)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핀크머니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전월 실적 40만원이 넘으면 스타벅스·커피빈·엔제리너스 등에서 결제할 때 5% 청구할인(월 5000원 한도) 혜택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의 주요 요금제를 통해 웨이브를 무료로 구독 중인 고객도 전월 실적 충족시 무료 구독 중인 웨이브 구독료를 핀크머니로 적립할 수 있다.

(사진=하나카드)

 

 

GS25, 이른 더위에 하절기 조리면 매출 58.1% 껑충

이른 더위에 출시를 앞당긴 하절기 조리면이 편의점 베스트 먹거리로 자리잡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이른 더위에 예년보다 한달 이상 앞당겨 출시한 고기물냉면이 출시와 동시에 큰 호응을 끌며 조리면 분류 매출 1위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GS25는 면과 고기를 함께 즐기는 것을 선호하는 고객 니즈와 날씨를 사전 분석해 상품을 빠르게 구성해 선보인 것을 고기물냉면 인기의 주요 요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고기물냉면은 200g 중량의 충분한 면과 수십 차례 연구 끝에 완성된 고기 육수로 구성 됐고 양지살과 함께 계란, 오이채가 고명으로 사용됐다. 면에 육수를 붓고 고명을 올려 간편하게 취식 가능하다. 

GS25가 고기물냉면에 앞서 지난해 대비 50일 앞당겨 출시한 김치말이국수 또 한 조리면 분류 매출 2위에 오르며 인기를 끌고 있다. 전체 조리면 16여종의 상품 중 각각 1위~2위를 차지하고 있는 하절기 조리면 2종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달(5월 한달) GS25 조리면 전체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58.1% 신장했다.

(사진=GS25)

 

신세계인터 연작, 2030세대 공략 성공…매출 76% 급증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연작(YUNJAC)이 2030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큰 폭의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누계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76.4% 증가했다고 6월 2일 밝혔다. 

특히 같은 기간 젊은 층의 주요 구매 채널인 온라인을 통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54% 증가했고, 이 가운데 2030세대 매출 비중은 전체의 58%를 차지했다. 이 같은 성과에는 밀레니얼 세대의 입소문이 큰 역할을 했다는 분석이다.

연작은 지난해 9월과 올해 5월 두 차례 백화점 내 타 브랜드의 에센스 공병을 가져오면 정품 '전초 컨센트레이트' 제품으로 교환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실제 지난달 진행했던 2차 공병 이벤트는 1차 행사 대비 고객 참여율이 약 129% 증가했으며, 방문객 수 대비 실 구매율도 2배 가까이 뛰었다.

(사진=연작)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