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꿀팁] 지역사랑 상품권으로 가맹점에서 10% 할인받자
[자취꿀팁] 지역사랑 상품권으로 가맹점에서 10% 할인받자
  • 서채현
  • 승인 2020.06.0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자취 n년차로 요즘 뼈저리게 느끼는 것, 서울 물가 너무 비싸다! 그래서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 없을까 열심히 찾아다닌 끝에 알게된 꿀팁 하나, 바로 제로페이! 제로페이 가맹점이라면 7월 31일까지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사실! 정말 많은 제로페이 플랫폼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비플 제로페이로 할인받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비플 제로페이’ 설치! 첫 화면을 살펴보면 두 가지 카테고리가 뜨는데 
1) 모바일 상품권 : 상품권처럼 선불 결제 개념
2) 마이 제로페이 : 계좌를 등록하고 모바일페이처럼 사용
이런 차이점이 있어요. 서울시에서 코로나로 인한 지역 활성화로 인해 지역상품권을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니 모바일 상품권을 클릭해 줍니다.

 

모바일 상품권 구입&결제를 클릭 후, 상품권 구매를 클릭! 각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들이 쭈욱 뜨는데 본인 지역에 맞는 상품권을 구매하면 됩니다. 해당 상품권은 그 지역에서만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구매해야 해요. 이중에서도 전국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 상품권은 ‘온누리 상품권’입니다. 내 지역에 맞는 상품권이 없다면 온누리로 구매하면 되겠죠?


원하는 지역을 찾았다면 이제 상품권을 구매하면 됩니다. 구매는 만원단위로만 가능해요. 중요 포인트는 월 잔여 한도가 있다는 것! 매월 100만원 이내로만 할인받을 수 있고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만 전액 환불 받을 수 있어요. 구매가 끝났다면 어디서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 봅시다! 하단의 ‘가맹점 찾기’를 클릭하면 내 위치를 기반으로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어요. 마트/카페/맛집 등을 카테고리로 두고 있어서 클릭만 하면 술집/맛집 확인 가능!

 

이제 상품권으로 구매를 해볼까요? 첫 메인페이지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클릭!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바코드가 떠요. 이 바코드를 계산대 직원에게 보여주면 결제 완료! 10%할인된 금액으로 물건 구매하기 참 쉽죠? 가맹점 찾기로 가맹점인 곳을 확인하고 갔지만 이렇게 문 앞에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가능' 이라고 쓰여있었습니다. 혼족 여러분들도 10% 할인된 금액으로 알뜰살뜰하게 물건 구매하세요!

 

(데일리팝 = 서채현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