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냉동만두의 맛있는 변신, 혼술 안주로 안성맞춤 '깐풍만두'
[싱글레시피] 냉동만두의 맛있는 변신, 혼술 안주로 안성맞춤 '깐풍만두'
  • 변은영
  • 승인 2020.06.08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출한 저녁, 집에 있는 냉동만두를 이용해 멋진 중화요리를 즐겨보자. 냉동만두를 감칠맛 가득한 깐풍소스에 버무려 멋스러운 중화풍 요리로 재탄생시킬 수 있다. 매콤하면서도 새콤달콤한 맛에 자꾸만 손이 간다. 

군만두보다 덜 딱딱하고 찐만두보다는 더 바삭해서 좋은 깐풍만두. 더 매콤한 맛을 원한다면 마지막에 고추기름을 조금 더해 주어도 좋다. 만들기 간단해 혼술 안주로도 제격이다. 오늘 저녁은 냉동실에 잠자고 있는 만두를 깨워 깐풍만두로 근사한 식탁을 완성해보자.

 

◇깐풍만두 만드는 방법◇

재료: 만두 1봉 피망 1개, 양파 1개, 청양고추 1개, 마늘 4톨, 마른 고추 5개, 다진 마늘 반 큰술, 식용유

소스 재료: 간장 2큰 술, 올리고당 1큰 술, 설탕 1큰 술 반, 식초 1큰 술, 굴소스 2큰 술, 물, 전분 적당량, 라유 반 큰술

 

1. 청피망, 노랑피망, 양파, 청양고추, 마늘, 마른 고추를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한다.

 

2. 간장, 올리고당, 설탕, 식초, 굴소스, 물을 섞어 소스를 만든다.

 

3.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만두를 노릇하게 굽는다.

 

4. 만두를 구운 기름에 마늘과 마른 고추를 튀기듯 볶고 피망, 양파를 넣고 익히다가 소스를 부어 끓인다.

 

5. 다진 마늘, 청양고추, 라유를 넣고 물전분을 넣어 농도를 맞춰주고 만두에 소스를 얹어주면 완성.

 

(출처='olive 오늘 뭐 먹지?')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