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우리은행·캐롯손해보험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우리은행·캐롯손해보험 外
  • 이예리
  • 승인 2020.06.09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손해보험, '가족사랑 우체통 6월 카드 보내기' 이벤트 진행

DB손해보험이 '가족사랑 우체통 6월 카드 보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가족들에게 평소 표현하지 못했던 가족사랑의 마음을'가족사랑 우체통 카드'를 통해 전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무엇보다 이번 이벤트는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지쳐있을 가족들에게 위로가 되는 편지를 가족사랑 우체통을 통해서 전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DB손해보험 가족사랑 캠페인 사이트에 접속한 뒤 가족사랑 우체통에서 보내고 싶은 가족들에게 카카오톡·페이스북·이메일의 3가지 전송 방법을 선택하고 마음에 드는 카드 이미지를 골라서 가족들에게 감사한 마음들을 작성하면 된다. 

 

우리은행, 메인비즈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은 지난 6월 8일 사단법인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메인비즈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영혁신형 중소기업(메인비즈)을 대상으로 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6월 9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박완식 우리은행 중소기업그룹장과 석용찬 메인비즈협회장 등 주요관계자가 참석했다. 

메인비즈(Management Innovation Business)란 마케팅 및 조직혁신 등 비기술 분야의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2006년 도입한 제도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메인비즈 기업에게 ▲신규 취급분 신용보증기금 보증서 담보대출 보증료 3년간 매년 0.2%p 감면 ▲전자금융·ATM·통장재발급 수수료 등의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캐롯손해보험, '보험 스위칭 시스템' 신규 특허 취득

캐롯손해보험이 보험 스위칭 시스템과 관련해 특허청으로부터 신규 특허를 취득했다고 6월 9일 밝혔다.

캐롯손보가 특허를 받은 발명 명칭은 '사용자 임의 선택성 기반의 보험 스위칭 시스템'으로 사용자가 보험이 필요할 때 마다 보험에 즉시 가입 가능하게 하는 신개념 스위치 보험과 관련한 특허이다. 이와 같은 '보험 스위칭 시스템'은 캐롯이 출시한 '스마트ON 펫산책 보험', '스마트ON 해외여행 보험' 등 스마트ON  보험 시리즈에 적용되고 있다.

한편 캐롯손해보험은 지난 3월에도 '자동차 트립 정보에 기초한 보험료 자동 산출 시스템'으로 퍼마일 자동차보험과 관련한 특허청의 BM특허를 획득한데 이어 올 들어서만 주력 보험 서비스 관련 두번째 특허를 취득했다.

 

NH농협은행, 직원 홍보모델 및 NH튜버 위촉

NH농협은행은 지난 6월 8일 농협은행 본점에서 직원 홍보모델과 NH튜버 21명을 위촉했다고 6월 9일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홍보모델은 남자 2명·여자 7명·NH튜버는 남자 5명·여자 7명으로 학창시절 학교 홍보모델·교내 방송국 리포터·쇼핑몰 모델 등 다양한 이력을 갖고 있다. 홍보모델은 앞으로 1년 동안 NH농협은행의 대표 얼굴로서 보도사진 및 홍보 영상 촬영은 물론 대내외 행사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NH튜버는 금융상품 및 서비스 홍보 영상뿐만 아니라 생활정보, 취미 등 고객과 함께할 수 있는 각종 영상을 제작하고 출연하는 등 직원 유튜버로서 활동할 계획이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