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데이터산업진흥원, 재직자 대상 '빅데이터 아카데미' 실시
과기정통부·데이터산업진흥원, 재직자 대상 '빅데이터 아카데미' 실시
  • 변은영
  • 승인 2020.06.09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아카데미 홈페이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산업계 데이터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는 '빅데이터 아카데미' 의 연간 계획을 발표하고 빅데이터 기술 및 분석 전문가 1차 교육생을 오는 6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빅데이터 아카데미'는 2013년부터 시행돼 337건의 프로젝트 발굴과 1792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등 사회전반에 필요한 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 및 공급을 위해 운영되는 데이터 프로젝트 실무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다.

올해 직무별·산업별 전문인력 양성과정(8개과정, 12회차)을 통해 276명의 전문가를 양성한다. 직무별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은 ▲데이터 거래 전문가 ▲빅데이터 기술 전문가 ▲빅데이터 기획 전문가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등 4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산업별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은 ▲금융 빅데이터 전문가 ▲유통 빅데이터 전문가 ▲의료 빅데이터 전문가 ▲제조 빅데이터 전문가로 운영된다.

온라인 사전 교육(1주)·집체 교육(2주)·프로젝트(5주) 등 3단계로 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데이터 안심구역'을 활용해 미개방 데이터를 활용한 실습 및 프로젝트 환경을 지원한다. 또한 강사와 교육생 간 원활한 피드백 및 학습 효율성 제고를 위해 웹기반 멘토링 학습 환경을 구축하고 빅데이터 과학 캔버스 등의 학습도구 및 교재 등을 개발해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대상은 실무 경력 3년 이상 보유한 재직자이며 빅데이터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비용은 중소기업(우선지원대상기업만 해당) 재직자이라면 전액 무료, 대기업 및 공공기관 재직자에게는 교육비의 80%를 지원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