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스파크플러스·야놀자·트렌비 外
[스타트업 소식] 스파크플러스·야놀자·트렌비 外
  • 변은영
  • 승인 2020.06.10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파크플러스·와디즈, 입주사 투자 유치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MOU를 체결하고, 스파크플러스 입주사를 대상으로 투자 유치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진행한다고 6월 9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양사는 코로나19로 위축된 투자 시장에 유망 스타트업 소개와 소싱을 통해 더 많은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유치를 활성화해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도모할 전망이다.

스파크플러스는 와디즈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W9 멤버십' 서비스 관련 제휴를 우선 진행한다.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자금이 필요한 기업이 발행한 주식이나 채권에 투자하는 것을 말하며, 'W9 멤버십'은 크라우드펀딩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멤버십 서비스이다. 

와디즈는 스파크플러스 입주사를 위해 ▲와디즈의 투자형 펀딩 진행 시 수수료 할인 혜택 ▲ 기업설명회 및 유튜브 영상제작 비용 할인 및 투자 유치 관련 다양한 마케팅 지원 ▲'W9 멤버십' 서비스 이용 시, 할인 혜택 제공 ▲신사업 기회 및 비즈니스 모델 확장 등 여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산나눔재단, '아산 티처프러너'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아산나눔재단이 중고등학교 교사 대상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 '아산 티처프러너(Asan Teacher-Preneur)' 참여자 모집에 나선다고 6월 9일 밝혔다. 

아산 티처프러너는 아산나눔재단이 중고등학교 교사의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해 실시하는 기업가정신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으로, '티처프러너(Teacher-Preneur)'는 교사를 뜻하는 '티처(Teacher)'와 '무엇을 추구하는 사람(-Preneur)'의 합성어이다. 아산의 기업가정신을 추구하는 교사를 양성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프로그램은 선발 이후부터 내년 2월까지 7개월 과정으로 합숙교육·정기교육·글로벌 스터디로 구성된다. 합숙교육의 경우 방학기간을 이용해 하계와 동계 각 1회씩 진행되며, 장기교육의 경우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을 병행한다. 기업가정신 교육의 기초 이론과 학교 현장에 적용 가능한 실전형 수업 등 다면적 내용으로 구성된 교육은 기업가정신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이 맡아 이끈다. 

 

공유 보조배터리 서비스 '아잉', CGV 스퀘어와 만났다  

자영업자는 '아잉'의 보조 배터리 대여시설을 CGV 오리를 비롯해 CGV 오리 스퀘어 몰 전 층 7개 포인트에 설치를 완료하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6월 9일 밝혔다. 

CGV 스퀘어에 설치된 '아잉 박스'는 몰 내 7개 포인트에서 자유롭게 유료 대여 및 반납이 가능하다. 아잉은 CGV 스퀘어 오리점 도입을 시작으로 서울과 경기 등 멀티플렉스, 쇼핑몰 등에 보조 배터리 공유 시설 설치 및 운영을 추진할 예정이다.  

사용자는 '아잉' 앱 실행 후,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을 통해 보조배터리를 빌리고, 자유롭게 반납할 수 있다. 또 앱 다운 없이도, 원 클릭 가입 후 대여가 가능하다.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해 아잉박스의 QR코드를 인식하면 카카오톡 계정 가입 화면으로 전환되고, '카카오싱크'를 통해 가입 이뤄진다. 

 

야놀자, 부산지역 관광 활성화 위한 '초특가 부산' 기획전 진행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가 부산시,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부산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초특가 부산'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가 주최하는 '안녕 여름! 안녕한 부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산 관광산업의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기획전은 야놀자와 데일리호텔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두 플랫폼 모두 부산 숙소 전용 카테고리를 오픈하고, 200여 개에 달하는 부산 인기 숙소를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야놀자와 데일리호텔은 기획전을 기념해 6월 말까지 부산 숙박 상품 전용 쿠폰팩을 선착순 지급한다. 쿠폰팩은 10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한 3만원 쿠폰과 5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한 2만원 쿠폰으로 구성됐다. 

 

트렌비, '친환경 명품 기획전' 연다!

인공지능(AI) 기반 글로벌 명품구매 플랫폼 트렌비가 패션업계에 불고 있는 지속가능한 '필(必)환경' 행보에 동참한다. 트렌비는 환경보호를 위해 가치 소비를 실천하는 '그린슈머'들을 위해 다양한 명품 브랜드들의 친환경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환경과 패션 기획전'을 연다고 6월 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 선보이는 브랜드는 프라다·멀버리·버버리·코스·파타고니아·폴로랄프로렌·스텔라 맥카트니 총 7개다. 프라다·멀버리·버버리 제품으로는 폐어망 재생 경량 나일론인 에코닐을 사용한 친환경 아이템들이 선보여 눈길을 끈다.

프라다는 에코닐을 활용해 캐주얼하게 착용하기 좋은 벨트백·미니백·토트백 등 클래식 스타일의 백이 소개된다. 이 밖에도 코스는 오가닉 코튼 소재 상품 뿐만 아니라 재생 폴리에스터와 재생 나일론 소재를 활용한 액티브웨어를, 폴로랄프로렌과 파타고니아도 친환경 라인업 제품이 소개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