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홈즈스튜디오 가로수길 오픈·GS리테일 반의반 수박 출시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홈즈스튜디오 가로수길 오픈·GS리테일 반의반 수박 출시 外
  • 이예리
  • 승인 2020.06.10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즈컴퍼니, 1인가구 주거 브랜드 확대…'홈즈스튜디오 가로수길' 오픈 

홈즈컴퍼니가 도심형 1인가구 임대주택 브랜드 '홈즈스튜디오'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프롭테크 기반의 부동산 개발부터 임대관리 사업을 전개하는 홈즈컴퍼니는 강남 신사동 가로수길 일대에 '홈즈스튜디오 가로수길'을 오픈했다. 

'홈즈스튜디오 가로수길'은 그간 코리빙 등 다양한 1인가구 주거 모델을 시도해온 홈즈컴퍼니의 다섯 번째 프로젝트다. 최근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직장이 가깝고 식당·쇼핑·오락거리를 도보 거리에서 즐길 수 있는 동네를 일컫는 '힙스터비아'에 대한 선호가 높아짐에 따라 주거·직장·여가생활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주거 공간을 기획 했다.

홈즈컴퍼니가 운영하는 1인가구 임대주택 브랜드인 '홈즈스튜디오'는 채광·단열·수납 등 집의 기본 원칙을 바탕으로 다양한 주거공간 파트너의 아이디어를 담은 소형 주거 공간이다. 홈즈컴퍼니는 2017년 '홈즈스튜디오 남영역'을 시작으로 도시 유휴공간을 활용한 여성전용 공유주택 '홈즈스튜디오 원효로240', 펀드를 통한 간접 투자자 모집으로 실현한 '홈즈스튜디오 선정릉' 등 서울 주요 도심에 총 5개의 공유주택 '홈즈스튜디오'와 4개의 공유거실 '홈즈리빙라운지'를 선보이며 1인가구 주거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오고 있다.

(사진=홈즈컴퍼니)

 

과일도 편리미엄이 대세…GS리테일, '반의반 수박' 출시 

과일도 취식 후 별도 보관이 필요없이 편리하게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상품들이 인기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더프레시(구 GS수퍼마켓)가 5월 1일~6월 8일까지 22종 과일 매출을 분석한 데 따르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가공을 거쳐 포장된 조각 수박의 매출이 전년 대비 55.8%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세척 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체리, 블루베리, 데라웨어 포도의 매출 구성비도 전년 동기간 7.2%에서 올해 21.9%로 대폭 확대됐다.

이에 GS더프레시와 GS25는 이달부터 ▲속노란스위트수박 ▲속빨간스위트수박 ▲베개수박 ▲반의반수박 ▲반의반X2수박 등 5종의 소용량, 프리미엄 수박을 본격적으로 선보였다. 속노란수박과 속빨간수박은 3~4킬로그램 내외의 소형 수박으로 껍질이 얇고 12브릭스(brix) 이상의 당도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수박이다. 

들기 편하도록 1입 박스에 개별 포장됐고 GS리테일이 밀양시와 독점 계약해 선보이는 상품이다. 반의반쪽수박(약 1.5kg, 6900원)과 반의반쪽X2수박(약 0.8kg, 3900원)은 일반 수박을 각각 4등분, 8등분한 조각을 포장한 상품이다. 냉장 유통되므로 1~2인이 시원한 상태의 수박을 바로 즐길 수 있다.

(사진=GS리테일)

 

반려견 뷰티 예약앱 '펫미' 브랜드 사이트 오픈 

반려동물과사람들이 반려견 뷰티 예약앱 '펫미'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반려동물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6월 8일 밝혔다. 

"세상 편하게, 세상 예쁘개"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펫미'는 반려인과 반려견 뷰티샵을 연결해주는 020 플랫폼으로, 위치 기반 뷰티샵 검색부터 미용 스타일 선택, 예약과 결제까지 한번에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 기준 국내 반려견은 약 600만여 마리로 지속적인 증가 추세에 있으며, 반려동물 뷰티 시장 역시 전년 대비 30% 이상 상승, 종사자수 역시 약 8000여명으로 전체 반려동물 시장 가운데 가장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백영호 대표는 양질의 뷰티샵 정보와 다양한 스타일 포트폴리오·투명한 가격·간편한 예약/결제·고객관리 솔루션 등을 탑재한 플랫폼 '펫미'를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사진=반려동물과사람들)

 

라이브공연을 집에서…LG유플러스, AR 라이브 콘텐츠 'ARtist' 출시

LG유플러스는 실력있는 뮤지션과 5G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공동작업을 통해 해당 뮤지션의 라이브 공연을 360도 3D AR콘텐츠로 제공하는 AR라이브 콘텐츠 'ARtist'를 U+AR앱을 통해 서비스한다고 6월 9일 밝혔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U+AR앱을 통해 구현되는 뮤지션의 실사기반 3D 콘텐츠를 360도 각도에서 감상하고, 뮤지션과 함께 촬영한 사진이나 공연영상 등을 SNS를 통해 공유할 수도 있게 됐다. 'U+AR'은 실사 기반의 고화질 입체 스타, 캐릭터 콘텐츠를 360도 각도에서 감상하고, 콘텐츠와 함께 촬영한 사진, 영상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다.

6월 9일부터 공개되는 AR컨텐츠는 ▲가수 민수의 '섬', '민수는 혼란스럽다', '커다란' 3곡과 ▲스텔라장의 '굿잡', '월급은 통장을 스칠 뿐' 2곡 ▲창모의 'Swoosh Flow' 등 총 6곡으로 U+AR 앱을 통해 해당 가수의 라이브 공연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아워홈, 언택트 트렌드 발맞춰 온라인몰 '아워홈 식품점몰' 강화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자사 온라인몰 '아워홈 식품점몰' 강화에 나선다고 6월 9일 밝혔다. 최근 언택트 쇼핑 등 소비 트렌드가 온라인 중심으로 변화하면서 온라인 유통채널을 통한 판매량이 급증함에 따라 자사몰 강화에 나선 것. 실제로 올 1분기 아워홈 식품점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110%) 성장하는 등 이용 고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

아워홈 식품점몰은 웹페이지 및 앱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를 구축해 이용 편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아워홈 신제품을 가장 빠르게 만나볼 수 있고, 매주 업데이트되는 '핫딜 코너'와 수시로 진행되는 특가 이벤트를 통해 보다 저렴한 가격에 쇼핑할 수 있다.

또 '선물하기' 기능이 있어 간편하게 선물도 주고받을 수 있다. 아워홈 식품점몰 웹페이지 및 앱에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선물하기 버튼을 누른 후, 선물 받는 사람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한 번에 여러 명에게 선물을 보낼 수도 있다.

(사진=아워홈)

 

(데일리팝=이예리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