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BBQ·마켓컬리·CJ제일제당 外
[식품 단신] BBQ·마켓컬리·CJ제일제당 外
  • 변은영
  • 승인 2020.06.15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 생일에 문상 말고 치킨!' BBQ, '모바일 기프티카드' 출시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 비비큐가 내점 및 픽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국 BBQ 매장에서 이용 가능한 'BBQ 모바일 기프티카드'를 출시했다. 

'BBQ 모바일 기프티카드'는 1만원권·2만원권·3만원권·5만원권 총 4종으로 구성됐으며, 카카오선물하기 및 티몬, 위메프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BBQ 모바일 기프티카드는 지류 상품권처럼 해당 금액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쓸 수 있으며 액면가의 60% (1만원권은 80%) 사용 시 잔액 환불이 가능하다. 

BBQ 측은 현재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결제 가능한 기프티카드를 향후 자사 온라인 주문 사이트에서도 확대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서울장수, 배우 황석정·경수진과 함께한 '장수 생막걸리' TVC 온에어

서울장수주식회사는 '장수 생막걸리' 전속 모델, 배우 황석정과 경수진이 함께한 TVC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6월 15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장수 생막걸리'만의 차별화된 '10일 유통'을 통한 '톡 쏘는 신선한 맛'을 메인 콘셉트로, 막걸리 고수인 황석정이 초보 경수진에게 생막걸리의 신선한 기준에 대해 알려주는 모습 등을 유쾌하게 담았다.

이번 서울장수의 '10일 유통' 캠페인은 막걸리 초보 경수진이 유통기한 30일 생막걸리를 살피며 '막걸리 유통기한은 며칠일까?'라는 신선함에 대한 의심에서 시작된다. 이때 막걸리 고수 황석정이 냉장고에서 불쑥 나타나 '막걸리 아무거나 막 마시는거 아니야'라고 조언하고 '효모가 살아있는 10일', '신선해서 맛있는 10일' 등 '장수 생막걸리'의 유통기한 10일에 대한 설명과 함께 음악에 맞춰 위트있는 춤을 춘다.

 

쿠캣, 전 PB 제품 해썹 인증 시설서 생산… 기념 이벤트 진행

푸드 컴퍼니 쿠캣은 자체브랜드(PB) 전문 푸드몰 '쿠캣마켓'에서 판매 중인 모든 PB 제품이 해썹(HACCP) 인증 시설에서 생산되고 있다고 6월 15일 밝혔다. 해썹은 식품 안정성 보증을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만든 식품안전관리기준이다. 식품의 생산, 제조, 유통 등 전 과정에서 위해물질이 섞이거나 오염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는 것이 목적이다. 

쿠캣의 PB 제품은 총 64품목 132종으로, 쿠캣마켓에서 판매 중인 전체 상품 중 약 73%를 차지한다. 히트상품인 쿠캣메이드 깐새우장·쿠캣메이드 딸기쏙우유 찹쌀떡·띵커바디 식단관리 도시락·데이오프 콤부차·발라즈 딸기치즈케이크 등이 모두 PB 제품이다.

쿠캣은 지난해 5월 쿠캣마켓을 론칭한 이래 안전하고 깨끗한 제품을 위해 꾸준히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해왔다. 해썹 인증을 취득한 제조사를 협력사로 선별해 제품을 제조하는 것은 물론, 품질관리 전담 부서를 강화해 각 제조사들의 공정을 수시 점검하는 철저한 식품안전 시스템을 확립했다. 

 

마켓컬리, 3년간 보양식 판매 1위는 '장어'

마켓컬리는 최근 3년간 보양식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장어가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6월 15일 밝혔다. 마켓컬리가 2018년부터 2020년 6월 12일까지 보양식 제품류 판매 현황 조사 결과, 3년간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보양식은 장어로 집계됐다. 여름철 보양식의 대표주자로 꼽히는 장어는 2018년 3위, 2019년 1위 등 고른 판매량을 기록하며 종합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연도별 순위를 보면 2018년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보양식은 전복이었다. 2019년에는 장어가 1위를 차지했다. 간단한 조리만으로 양념 장어구이를 먹을 수 있는 제품들이 대거 출시되면서 인기를 끌었고, 그 결과 2018년 대비 277% 판매 성장률을 기록했다. 

올해 들어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보양식은 전년 동기간 대비 판매량이 147% 늘어난 낙지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낙지는 올해 현시점까지의 판매량만으로 이미 전년도 판매량을 넘어설 정도의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중이다

 

CJ제일제당, 여름 면(麵) 시장 공략 나섰다

CJ제일제당이 여름 면(麵) 시장 공략에 나섰다.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대대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성수기 매출 확대에 집중하겠다는 전략이다. 먼저 별미 면요리 전문 브랜드 '제일제면소'를 부활시킨다. '제일제면소'는 큰 인기를 끌었지만,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해 원가 부담이 높아 지난해 판매 중단을 결정했다. 하지만 판매처를 알려달라는 문의가 속출했고, 재출시 요구에 적극 부응하고자 다시 선보이게 됐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제일제면소 부산밀면'과 '제일제면소 속초 코다리냉면'이다. '제일제면소 부산밀면'은 밀면 특유의 쫄깃한 식감을 구현한 제품으로, 시원한 동치미육수와 다대기 양념이 조화롭게 어울리는 정통 부산 밀면이다. '제일제면소 속초 코다리냉면'은 코다리 초절임 공법을 사용해 쫄깃한 코다리 무침을 원물 그대로 넣어 씹는 맛과 감칠맛이 일품이다.

 

고기 대신 한 뿌리 어때요? CU, 다섯 가지 뿌리 담은 뿌리의힘 도시락 출시

CU는 6월 16일 다섯 가지 뿌리채소를 담은 '뿌리의힘 도시락(6000원)'을 출시한다. 뿌리채소는 말 그대로 뿌리를 식용하는 채소로, 뿌리가 땅 속에서 식물 성장에 필요한 양분을 보관하는 창고 역할을 하기 때문에 비타민부터 식이섬유까지 다양한 영양분이 풍부하다.

뿌리의힘 도시락은 항염증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우엉·아미노산이 풍부한 연근·호흡기 보호 효능이 뛰어난 더덕을 비롯해 고구마, 당근까지 다섯 가지 뿌리채소를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해 정갈하게 담은 프리미엄 도시락이다. 해당 상품의 반찬은 특유의 쓴 맛 때문에 뿌리채소를 싫어하는 고객들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도록 조리법과 소스를 다양화한 것이 특징이다.

도시락 외에도 뿌리채소를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상품도 출시했다. CU에서 선보이는 ABC주스는 사과·비트·당근을 각각 3:1:3으로 조합하는 오리지널 레시피를 그대로 재현한 상품으로,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컵타입 주스로 출시됐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