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별 금융 Pick] 연령대별 카드 추천! 노는 게 제일 좋은 '20대'를 위한 카드
[테마별 금융 Pick] 연령대별 카드 추천! 노는 게 제일 좋은 '20대'를 위한 카드
  • 이예리
  • 승인 2020.06.19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대에게 딱 맞는 유형별 카드, 어떤 것들이 있을까.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삶을 사는 데 있어 필요한 '돈', 쓰기는 쉽지만 합리적으로 쓰는 것은 쉽지 않다. 특히 20대의 경우 들어오는 돈은 적지만, 나가는 돈은 만만치 않게 많은 편이다. 

직장과 학교 등 교통비는 물론 통신요금의 쓴맛을 맛보는 나이이기도 하며, 친구들과의 가벼운 만남도 누려야 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약속은 통장을 '텅장'으로 만들기에 충분하다. 

아직까지 재테크를 할 용기는 없다면 합리적으로 돈을 쓸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보자.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단연 카드 혜택일 것이다. 내가 쓴 만큼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니, 이만큼 쉬운 것도 없다. 

하지만 수많은 카드 중 나와 맞는 카드를 찾는 것은 여전히 어렵다. 20대에게 딱 맞는 유형별 카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공부하기도 싫은데, 돈까지 많이 내는 건 너무 억울한 당신을 위해...
NH농협카드 'NH20해봄체크카드'

대학생, 혹은 직장인이 되더라도 배움의 길은 끝이 없다. 나이가 들며 공부에 대한 열정도 커질 것이라 생각했지만 현실은 노는 게 제일 좋은 20대일 뿐이다. 

그럼에도 자기계발의 끈을 놓을 수 없다고 생각하는 이들이라면 해당 카드에 주목하자. NH농협카드의 'NH20해봄체크카드'는 '자기계발' 영역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영역에서는 크게 온라인 서점과 어학시험 등에서 5%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우선 온라인 서점은 YES24, 인터파크도서, 알라딘, 교보문고, 반디앤루니스, 영풍문고 등이 해당된다. 또한 어학시험에는 토익(스피킹), 텝스, JPT, KPE가 해당된다. 

자기계발 영역에서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건당 2만 원 이상을 결제해야 하며, 이 경우 최대 2500원이 할인된다. 월 최대 8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어학시험은 월 1회, 연 6회까지 제공된다. 

자체적인 인터넷, 모바일 교육 콘텐츠 서비스도 제공된다. 카드 사용 등록 후 다음 달부터 이용 가능한 해당 서비스는 'NH농협카드 에듀스케치' 앱을 통해 어학(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교양, 문화 강좌를 들을 수 있다. 

그런가 하면 ▲온라인 쇼핑몰 5% 할인 ▲CGV 온라인 예매 2000원 할인 ▲배달앱 5% 할인 ▲앱 구매 1000원 할인 등 온라인 서비스 할인은 물론 ▲이동통신 자동납부 2500원 할인 ▲커피 20% 할인 ▲GS25 5% 할인 ▲대중교통(버스/지하철) 10% 할인 등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해당 카드의 경우 연회비는 없으나, 서비스 및 결제금액에 따라 할인한도가 다른 것은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 

주요서비스 통합 월 할인한도 (사진=농협카드 홈페이지에서 캡처)

내 동년배들 다 이 카드 쓰더라
KB국민카드 '노리 체크카드'

카드사가 제공하는 혜택은 다양하지만 막상 내가 자주 쓰는 영역의 혜택은 많지 않다. 20대의 생활 전방위에서 폭 넓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카드를 찾는다면 주목하자. 

KB국민카드 '노리 체크카드'는 생활 전방위적인 혜택을 선사한다. 교통비는 물론 통신요금과 커피, 편의점, 서점까지 20대의 발길이 닿는 대부분의 영역에 할인혜택이 적용된다. 

우선 시외버스와 고속버스 등을 제외한 버스와 지하철은 월 2만 원까지 이용금액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으며, CGV 35%, 아웃백과 빕스 등은 20%, GS25에서는 5%가 할인된다. 특히 스타벅스에는 이용금액 건당 1만 원~2만 원까지 1회 최대 4000원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교보문고에서는 결제금액의 5% 할인, 해당 카드로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를 신청할 경우에는 월 금액의 25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특히 노리 체크카드의 경우에는 은근히 아까운 '금융수수료'도 면제받을 수 있다. 단, 해당 혜턕의 경우에는 전월실적 70만 원 이상일 경우에만 누릴 수 있으니 일정 수입이 보장된 직장인이라면 쏠쏠히 누릴 수 있겠다. 

단, 해당 카드의 경우 대중교통과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 서비스에서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전월실적 30만 원 이상이라는 실적을 달성해야 하며, 전월실적에 따라 월간 통합할인한도 역시 달라져 꽤나 까다롭다. 전월실적 ▲20만 원 이상 1만 원 한도 ▲30만 원 이상 2만 원 한도 ▲50만 원 이상 3만 원 한도 ▲100만 원 이상 5만 원 한도까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혜택 적용되는 가맹점 살피기? 그게 뭔데, 그거 어떻게 하는 건데...
우리카드 '네이버페이 우리카드 체크'

전월실적과 할인한도 없이 내가 쓴 만큼 혜택을 누리고 싶다면 해당 카드를 주목하자. 우리카드의 '네이버페이 우리카드 체크'는 내가 쓴 이용금액의 1%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카드다. 

해당 카드는 국내 이용금액의 1%, 해외 이용금액의 1%를 각 월 1만 포인트 한도 내에서 적립해 준다. 가맹점과 특정 조건 없이 쓴 만큼 포인트가 적립되며, 적립된 포인트는 네이버페이 사이트에서 사용 가능하다. 

단, ▲상품권 구매금액 ▲기프트카드·선불카드 구매/충전금액 ▲국세/지방세/공공요금 ▲4대보험(국민연금/건강보험/고용보험/산재보험) ▲대학(대학원)등록금 ▲아파트관리비(임대료포함)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회비는 포인트적립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해외 가맹점 물품 구매시 건당 $0.5의 해외이용수수료가 면제되니 '프로직구러'에게 딱 맞는 카드다.  하지만 네이버페이 우리카드 체크카드의 경우 월 5000원의 연회비를 지불해야 하니, 자신의 소비 영역과 금액을 살핀 후 가입하는 것이 좋겠다. 

 

(사진·자료=각 카드사 홈페이지)
(데일리팝=이예리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