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미니스톱·CJ제일제당·공차코리아 外
[식품 단신] 미니스톱·CJ제일제당·공차코리아 外
  • 변은영
  • 승인 2020.06.19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F&B, 동원참치에 세계 각국의 랜드마크 담은 '동원참치 아트캔' 출시

동원F&B가 동원참치에 세계 각국의 랜드마크를 담은 '동원참치 아트캔'을 출시했다.

'동원참치 아트캔'은 올해 설에 한정판으로 판매했던 '아트 콜라보레이션 선물세트'의 구성품으로, 글로벌 팝아트 작가 마이크 카롤로스(Mike Karolos)가 그린 세계 각국의 랜드마크를 동원참치 디자인에 삽입한 형태다.

마이크 카롤로스는 형태를 단순화하고 검정색, 흰색 등 원색만으로 대상을 표현하는 '데 슈틸(De Stijl)' 화풍의 팝아트 작가로, 다수의 글로벌 기업과 협업해왔다. 동원F&B는 마이크 카롤로스가 그린 자유의 여신상, 에펠탑 등 세계 각국의 랜드마크 10종이 각각 담긴 '동원참치 아트캔'을 출시해 세계로 나아가는 동원참치의 이미지를 담아냈다.

 

편의점 미니스톱, 치킨 특수부위 3종 증정행사 진행

편의점 미니스톱이 자체 치킨브랜드(PB) 치킨퍼스트의 치킨 특수부위 3종 음료증정행사와 함께 대용량으로 특수부위를 즐길 수 있는 버켓 메뉴 2종을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미니스톱은 특수부위 3종(닭껍질 튀김·매콤닭껍질 튀김·닭똥집 튀김) 구매 시 펩시콜라캔 혹은 로어슈거사이다캔을 증정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와 무더위에 지친 고객들을 응원하고자 기획한 행사로 6월 2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미니스톱의 특수부위 3종은 전문점이 아니면 즐기기 어려웠던 소재를 편의점에서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제품으로 닭똥집의 탱글탱글하고 묵직한 식감과 닭껍질의 쫄깃한 식감을 바삭한 튀김옷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미니스톱은 올해 1월 닭껍질튀김 출시를 시작으로 닭똥집튀김, 매운닭껍질 튀김을 연이어 출시하며 특수부위 치킨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CJ제일제당, '매일 건강한 잡곡밥 생활' 주제 햇반 새 TV광고 선보여

CJ제일제당이 국내 대표 즉석밥 브랜드 '햇반'의 새 TV 광고를 6월 19일 선보였다.   

이번 햇반 광고는 배우 강하늘이 모델로 등장해 '매일 해먹기 어려운 잡곡밥을 햇반으로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건강 트렌드 확대에 발맞춰 잡곡즉석밥의 특장점을 적극적으로 알리며 '햇반 일상식화' 식문화를 더욱 확산시키겠다는 계획이다. 

광고는 '매일 건강한 잡곡밥 생활'을 슬로건으로 공중파 TV와 유튜브, 햇반 SNS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7월 말까지 방영된다. 주 타깃은 잡곡밥을 직접 해먹는 30~40대 유자녀 가구와 20~30대 1~2인 가구다. 건강, 다이어트 등으로 잡곡밥을 선호하거나 가족 구성원간 입맛이 달라 여러 종류의 잡곡이 필요한 상황 등에서 햇반 잡곡밥이 가장 이상적인 제품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공차코리아, 일주일간 요기요에서 '카페 디저트' 신메뉴 포함 전 메뉴 할인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음식 배달 애플리케이션 요기요에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오는 6월 22일부터 6월 28일까지 일주일간 요기요 앱에서 주문 시 3000원 할인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혜택은 요기요 앱 내 '공차 할인 배너'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기간 내 요기요의 신메뉴 할인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카페·디저트 브랜드는 공차가 유일하다.

특히 공차가 여름을 겨냥해 내놓은 '그린애플 4종' 신메뉴도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번 신메뉴는 4시간마다 89℃에서 직접 우려낸 자스민 그린티 베이스에 리얼 사과 과육을 더해 상큼하고 시원한 맛을 선사한다.

 

피자알볼로, 가장 인기 많은 피자는 '쉬림프&핫치킨골드피자'와 '콤비네이션피자'

피자알볼로는 2019년 5월부터 2020년 5월까지 1년간의 누적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쉬림프&핫치킨골드피자와 콤비네이션피자가 13개월동안 매출과 판매량에서 각각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쉬림프&핫치킨골드피자는 피자알볼로 장인피자 카테고리에 속한 베스트셀러 메뉴로 최근 피자알볼로 TV 광고에 메인 메뉴로 등장하기도 했다. 매콤한 칠리소스에 버무린 새우와 멕시칸 시즈닝이 첨가된 스파이스치킨의 조화로 특유의 매콤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어 고객들의 입맛은 물론 피자알볼로 직원 선호도 조사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판매 순위 1위인 콤비네이션피자는 정통피자 카테고리에 속한 스테디셀러 메뉴로 햄·옥수수·피망 등 10가지의 재료를 푸짐하게 얹어 맛의 조화를 이루는 메뉴다. 메인으로 내세운 토핑이 없는 대신 원재료의 맛을 잘 살리고 흑미를 사용한 도우의 맛을 더 깊게 느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외식업계, 치즈로 꽉꽉 채워 쭉쭉 늘어나는 고객 인기

외식업계 내 치즈의 인기가 꾸준함에 따라 다양한 종류와 풍부한 양으로 차별성을 둔 신메뉴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정략 대비 넉넉하게 들어간 풍부한 치즈 양으로 승부수를 띄우기도 하고 모짜렐라와 크림치즈, 흔히 접할 수 없는 명품 치즈까지 다양한 치즈 종류를 함유해 다채로운 맛을 특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한국피자헛은 지난 6월 2일 스위스 명품 라끌렛 치즈·부드러운 크림치즈·쫄깃한 모짜렐라를 아낌없이 가득 담은 주머니 모양의 차별화된 엣지로 디자인된 프리미엄 신제품 '얼티밋 치즈포켓'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출시 2주만에 14만 개 이상 팔렸으며 피자 판매량이 급증하는 주말 기준, 약 7만 1000개의 판매고를 올려 2초에 하나씩 팔리는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다.

맥도날드는 진한 육즙의 순 소고기 패티, 신선하고 고소한 치즈 각 3장씩으로 구성한 '트리플 치즈버거'를 7월 1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해당 제품은 최근 식재료와 조리 프로세스, 조리 기구 등 전반적인 과정을 개선해 더 맛있는 메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입한 글로벌 이니셔티브인 '베스트 버거'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다.

 

버거킹, 붉은대게 와퍼 출시 4주만에 100만개 판매 돌파

버거킹이 새롭게 선보인 '붉은대게 와퍼,' '붉은대게X' 2종이 출시 4주 만에 누적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 '붉은대게 와퍼'는 국내산 붉은대게살을 사용한 크랩케이크와 직화방식(Flame-grilled)으로 조리한 100% 순쇠고기 패티, 버거킹에서 자체 개발한 특제 소스가 어우러진 프리미엄 버거다. 

크랩케이크는 붉은대게살과 연육, 마요네즈와 머스타드를 넣고 튀겨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며, 20여가지 다양한 향신료와 허브가 가미된 올드베이소스는 은은하고 부드러운 게살의 맛과 최적의 조화를 이룬다. '붉은대게X'는 두툼한 스테이크 패티와 호밀 브리오슈번으로 보다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