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레시피] 다이어터 모여라! 나혼자산다 화사가 먹은 다이어트요리 두부유부초밥 레시피
[자취레시피] 다이어터 모여라! 나혼자산다 화사가 먹은 다이어트요리 두부유부초밥 레시피
  • 윤다영
  • 승인 2020.06.24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어터 혼족들 주목! 매일 닭가슴살 먹기는 질리고 맛있는 음식은 계속 생각나고.. 다이어트에 지쳐갈 때 먹으면 딱!

좋은 두부유부초밥레시피를 소개할게요. 이 레시피는 '나혼자산다'에서 화사가 직접 만들어 먹어 더 유명해졌는데요!

쉽고 간편해서 금방 따라할 수 있답니다.

준비재료 : 유부 (3,000원대) , 두부 (1,000원대)

1. 두부는 물기를 따르고 그릇에 옮겨 잘 으깨줍니다.

2. 두부는 비닐장갑을 끼고 손으로 으깨주거나 숟가락을 이용해서 으깨주세요.

3. 두부 유부초밥의 핵심은 두부의 물기를 제거하는 일이에요. 두부 물기를 제거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는데요.

① 두부를 면포에 넣어 물기를 짜준다.

② 키친타올로 두부를 감싼 후 2 ~3분 그대로 둔다.

③ 키친타올을 깐 접시에 두부를 놓고 전자레인지 4분 정도 돌린다.

④ 아무것도 두르지 않은 팬에 두부를 볶아준다.

각자 편한 방법을 이용해서 물기를 제거하도록 해요.

4. 두부의 물기를 제거하지 않으면 식감도 별로고 유부초밥이 잘 만들어지지 않아요. 꼭!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5. 물기 제거 한 두부 위에 유부에 들어있던 조미볶음과 액상 소스를 일부 넣어줍니다. 

6. 두부는 준비 완료! 이제 유부를 꺼내줍니다. 유부 역시 물기를 제거해야 하는데 꽉 짤 경우 , 유부의 독특한 맛이 사라질 수 있어요. 살짝만 짜줍니다.

7. 두부는 찰기가 없어 밥처럼 이쁘게 모양을 잡기는 어려워요. 그래서 두부가 빠져나오지 않도록 꾹꾹 눌러서 모양을 만들어줘야 한답니다.

8. 짠! 완성! 유부초밥 비쥬얼은 따라갈 수 없지만 그럴싸하쥬? 유부 안에 단백질로만 꽉꽉 차있어 든든한 느낌이에요.


먹고 나서도 더부룩함이 적고 식감도 부드러운데다가 건강식이니! 다이어트 음식으로는 딱인 것 같아요.기호에 따라 닭가슴살 또는 단무지를 추가하면 더~맛있답니다.

다이어터 혼족들! 간편하고 쉽게 건강 다이어트식 만들어먹어요~

 

( 데일리팝 = 윤다영 에디터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