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CU·이디야커피·파파존스 外
[식품 단신] CU·이디야커피·파파존스 外
  • 이예리
  • 승인 2020.06.2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닥터키친, 프레시지와 함께 '케어푸드 대중화' 선언

케어푸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식이요법 전문 연구기업 닥터키친은 6월 22일, 프레시지와의 업무 협약식을 통해 '케어푸드의 대중화'를 선언했다. 이번 닥터키친과 프레시지의 업무 협약은 케어푸드의 대명사 닥터키친과 밀키트 업계 1위 프레시지의 만남으로 양사가 함께 케어푸드, 특수식 시장에 앞장설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양사는 앞으로 질환자 및 일반인(고위험군 포함)의 식이관리를 위한 특수식 제품을 출시하고 판매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닥터키친은 수년간의 환자식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품의 기획 및 연구개발(R&D)·프레시지는 제품의 원자재 조달·제조 및 물류에 집중해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고 전해진다. 

또한, 요양보호시설(요양병원·요양원·주야간보호시설 등)을 대상으로 환자식 사업을 개척하기 위해 협력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닥터키친은 B2B 영업 및 식단 개발에 기여하고, 프레시지는 시설투자 및 제조에 기여하여 함께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2020 썸머 '와인 앤 버스커' 개최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로비층에 위치한 더 라운지의 야외 가든에서 반복되는 일상 속 흥인지문의 아름다운 전경과 함께 와인 시음 및 음악 공연을 즐기며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힐링 페스티벌, '와인 앤 버스커'를 2020년 7월 3일부터 5일까지, 단 3일 동안 개최한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와인 앤 버스커'는 마찬가지로 까다로운 선정 기준을 거쳐 엄선한 10개의 프리미엄 와인사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에서 만나보기 어려운 다양한 와인 셀렉션을 기호에 따라 자유롭게 시음할 수 있는 ▲약 80종의 와인, 그리고 셰프가 준비한 ▲감각적인 캐주얼 푸드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감성을 울리는 ▲총 9팀의 버스커 밴드가 라인업되 다양한 장르의 생생한 라이브 음악 공연을 즐기며 몸은 물론 마음까지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

또한, 오직 '와인 앤 버스커'만을 위해 와인사가 준비한 셀렉트 와인을 만나볼 수 있으며 현장에서 구입한 와인을 가지고 타볼로 24 또는 BLT 스테이크 이용 시, 별도의 추가 발생 비용 없이 와인을 무료로 즐길 수 있어, 행사가 끝난 후 호텔에서 저녁 식사까지 즐기는 고객들을 위한 편의를 더했다. 

 

가치 소비로 같이 살아요! CU, 대한민국 동행세일 동참

CU가 침체된 내수 경제 회복을 위한 대한민국 동행세일(6월 26일~7월 12일)에 동참하며 '대한민국과 가치 삽니다'를 주제로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펼친다.  먼저 CU는 마장면·파래탕면·꼬꼬덮밥·수란덮밥 등 그동안 KBS 인기 예능 신상출시 편스토랑을 통해 출시됐던 여덟 가지 상품을 대상으로 스탬프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편스토랑 연관 상품 8종 중 한 품목 이상을 구입하고 CU의 멤버십 앱 포켓CU에 3회 이상 적립한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CU는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삼성 그랑데 AI 건조기(1명)·삼성 무풍 큐브 공기청정기(2명)·헬로네이처 멜론(50명)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전국 CU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도 쏜다. CU는 동행세일이 진행되는 17일 간 매일 오전 10시 30분 포켓CU에서 선착순 1000명에게 매일쿠폰을 증정한다. 매일쿠폰을 사용하면 전국 CU에서 5000원 이상 구입 시 1000을 즉시 할인(주류, 담배 제외) 받을 수 있으며, 발급 당일에만 사용 가능하다. 

 

동원몰, 유료 멤버십 서비스 '밴드플러스' 론칭

동원F&B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쇼핑몰 동원몰이 유료 멤버십 서비스 '밴드플러스'를 론칭했다고 6월 24일 밝혔다.

'밴드플러스'는 연회비 3만원을 내고 가입한 회원에게 1년간 동원몰의 각종 할인 및 적립 혜택과 전용 이벤트 등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유료 멤버십 서비스다. '밴드플러스' 회원은 연회비 3만원을 적립금으로 즉시 지급받는 등 연회비 금액 이상의 풍성한 혜택을 통해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하다.

'밴드플러스' 가입 혜택으로는 ▲3만 3000포인트 지급(연회비 3만원 페이백 + 3000원 웰컴쿠폰) ▲동원 제품 구입 시 5% 추가 할인 ▲밴드/쿨밴드 배송 시 1% 적립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 전 상품 20% 이상 할인 ▲가입 첫 달 PREMIUM 등급 부여(밴드/쿨밴드 3000원 쿠폰 2장·동원 제품 15% 할인 쿠폰 2장·무료배송 쿠폰 제공) 등이 있다.

 

이디야커피, 여름 시즌 텀블러 워터보틀 출시

이디야커피가 청량한 여름의 계절감을 살려 디자인한 MD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MD 신제품은 '쿨 텀블러(민트, 화이트)'와 '쿨 워터보틀'이다. 두 제품 모두 2중 벽면을 갖춘 더블월(Double Wall) 구조로 내부가 제작되어 보냉력이 탁월하며 시원한 음료를 오랜 시간 보관해도 외벽에 결로가 생기지 않는다.

'쿨 텀블러'는 청량한 민트와 깔끔한 화이트 색상 2종으로 출시됐다. 텀블러 바디는 스테인리스 소재로 제작되어 내구성이 강하며 리드부분은 투명한 트라이탄 소재로 제작되어 내용물 확인이 용이하다. 용량은 500ml이며 2종 모두 1만 7000원으로 출시됐다.

'쿨 워터보틀'은 트라이탄 소재로만 제작되어 가볍고 휴대성이 좋은 제품으로 더운 여름에 얼음을 더 많이 담을 수 있도록 550ml의 넉넉한 사이즈로 제작되었다. 가격은 1만 1000원이다. 

 

파파존스 피자, 하반기 첫 신메뉴 사전 이벤트 진행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가 하반기 첫 신메뉴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월 2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하반기 첫 신메뉴이자 파파존스 피자 부동의 1위인 '수퍼 파파스' 아성에 도전장을 내민 '위스콘신 치즈 포테이토 피자' 출시를 기념하고자 마련됐다.

파파존스 피자의 신메뉴 '위스콘신 치즈 포테이토 피자'는 모짜렐라 치즈, 아시아고 치즈·폰티나 치즈·프로볼로네 치즈·로마노 치즈·파마산 치즈 등 총 6가지 치즈가 올려져 치즈 마니아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담백하고 두툼한 감자가 토핑되어 풍성한 비주얼과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시식 체험단 30명을 모집하며 6월 24일 10시부터 파파존스 피자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하단에 기재된 링크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참여 방식은 파파존스 피자 공식 페이스북 해당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는 형태며 추첨을 통해 선발된 10명에게 무료 시식권이 제공된다. 블로그에서는 하반기 첫 신메뉴 출시 소식을 공유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참여를 원하면 파파존스 피자 공식 블로그에 게재된 신메뉴 출시 게시물을 본인 블로그 계정에 스크랩한 뒤 해당 게시물에 링크 댓글로 인증하면 된다. 

 

카페 전문 브랜드 '달콤', 싱그러운 제철 청포도 담은 여름 한정 메뉴 출시

카페 전문 브랜드 달콤은 본격적인 무더위를 맞아 청포도를 활용한 여름 한정 메뉴 2종을 출시하고, 1인 컵빙수 메뉴를 추가로 선보인다고 6월 24일 밝혔다. 여름 한정으로 선보이는 달콤의 이번 청포도 신 메뉴는 ▲리얼 청포도 에이드 ▲청포도 생과일 주스 2종으로, 제철을 맞은 생 청포도 본연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메뉴로 구성됐다. 

먼저 '리얼 청포도 에이드'는 기분 좋게 씹히는 풍부한 청포도 과육과 함께 즐기는 상큼한 스파클링 음료다. 시원하고 짜릿한 탄산에 말랑하면서도 쫄깃한 과육의 식감까지 갖춰 싱그러운 청량함에 마시는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청포도 생과일 주스'는 신선한 청포도를 듬뿍 갈아 만든 프리미엄 생과일 주스로 제철을 맞은 생 청포도 특유의 상큼하고 싱그러운 매력을 제대로 담아냈다. 또한 달콤은 지난 5월 선보인 1인 '컵빙수'가 좋은 반응을 얻음에 따라, '팥 컵빙수'를 추가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