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취약 1인 가구 기초생활보장 제도 강화·노스페이스, 혼산족을 위한 꿀팁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취약 1인 가구 기초생활보장 제도 강화·노스페이스, 혼산족을 위한 꿀팁 外
  • 변은영
  • 승인 2020.06.25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TV쇼핑, 언택트 판매 강화…모바일 라이브로 '미술작품' 판매

신세계TV쇼핑이 오는 6월 26일 모바일 생방송 '오싹 라이브'를 통해 작가 박선민(VIVIEN PARK)의 미술 작품 판매 방송을 선보인다.

박선민(VIVIEN PARK) 작가는 알록달록한 빛깔의 콩을 통해 인간의 욕망이라는 주제를 표현해내 주목받는 신예 아티스트다. 당일 방송은 작품이 전시된 갤러리 현장에서 라이브로 진행되며 박선민 작가의 대표작 러브 빈(luv bean) 시리즈를 포함한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미술관 등의 휴관이 이어지고, 온라인 전시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음에 따라 언택트로 향유할 수 있는 문화 상품에 대한 판매를 강화하기 위해 기획했다. 방송은 마치 갤러리에 직접 온 듯, 현장을 라이브로 생생하게 소개하고 작가가 직접 출연해 자신의 작품을 소개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사진=신세계TV쇼핑)

 

취약 1인 가구 최저생활 보장한다…공유주택 확대

정부가 취약 1인 가구에 대한 기초생활보장 제도를 강화하기로 했다. 정부는 6월 2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이런 내용 등을 담은 '1인 가구 중장기 정책 방향 및 대응방안'을 발표했다.

정부는 우선 오는 8월까지 1인 가구에 대한 기초생활보장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자산형성 지원사업 틀을 바꾸기로 했다. 또 현재 운영 중인 희망키움통장·청년희망키움통장·청년저축계좌·내일키움통장 등의 사업을 2개 통장으로 통합하고 정부 재원 매칭 비율을 일원화하기로 했다. 

가족이 없거나 야간시간대 돌봄을 위해 하루 중 20~30분의 단시간 동안 수시로 방문하는 24시간 순회돌봄서비스도 도입된다. 주거 부문에서는 1인 가구가 많이 이용하는 공유주택을 활성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로 했다. 주택법에 공유주택 정의를 신설하고, 공공부문에 적용 중인 공유주택 공급 가이드라인을 민간분야에 적용한다.

 

롯데백화점, 와인 판매 실시간 중계하는 '와인 스테이지' 개장

롯데백화점이 와인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중계 가능한 매장 '와인 스테이지'를 6월 24일 공개했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혼술, 홈술이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롯데백화점의 5월 와인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35% 신장했다. 

주세법 계정으로 인해 주류의 온라인 판매가 가능해진 것도 매출 상승의원인 중 하나로 분석된다. 개정된 주세법에 따라 온라인으로 주류를 구매하면 매장에서 바로 픽업하는 것이 가능해지면서 고객은 주류 구매 과정에서 판매 직원과의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됐다. 

'와인 스테이지' 매장은 잠실점에 입점해 있으며,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거나 방송 콘텐츠를 통한 마케팅도 진행할 수 있어컨버터블샵(형태 전환이 가능한 매장)으로 분류된다. 와인 스테이지에서 열리는 와인 클래스는 국내 와인 전문 강사를 섭외해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콘텐츠다. SNS 사전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주 1~2회 진행된다.

(사진=롯데백화점)

 

모바일 노래방앱 싱앳, 6월 인기차트 1위는 '조정석의 아로하'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콕 트렌드가 이어지는 가운데,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위한 필수 어플리케이션인 모바일 노래방앱 '싱잇'이 지난 5월 18일부터 6월 18일까지 한 달간 온라인 노래방과 오프라인 노래방에서 많은 이들이 선택한 노래 순위 '6월 싱잇 인기 차트'를 공개했다.

'6월 싱잇 인기 차트' 1위는 지난달 말 시청자들의 큰 사랑 속에 종영한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인 조정석의 '아로하'이다. 여름 대표 혼성그룹 쿨의 아로하를 리메이크한 곡으로, 음원 차트에서도 상위권을 기록하며 사랑 받는 중이다. 

특히 '6월 싱잇 인기 차트' TOP 10 중 인기 드라마의 OST가 대거 포진돼 눈길을 끈다. 1위 조정석의 '아로하'(슬기로운 의사생활 OST)외에도 3위 가호(Gaho)의 '시작'(이태원클래스 OST)·6위 조이가 부른 '좋을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슬기로운 의사생활 OST)·8위 장범준의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거야'(멜로가 체질 OST)·9위 전미도가 부른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슬기로운 의사생활 OST)·10위 폴킴의 '모든 날, 모든 순간'(키스 먼저 할까요 OST)까지 인기 드라마의 OST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사진=싱잇)

 

"혼산족 급증"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이 전하는 '여름 산행' 꿀팁

'생활 속 거리두기'가 일상화되는 가운데, 혼자 또는 소규모 인원으로 산을 찾는 '산린이(산행+어린이, 등산  초보자를 가르키는 신조어)'와 '혼산족'이 꾸준히 늘고 있고, 인스타그램에서 '#산스타그램'을 검색하면 관련 게시물이 40만개에 달할 정도로 MZ세대들에게 등산이 핫한 운동으로 떠올랐다. 이에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산행 경험이 적은 '산린이'에게는 안전을 위해 가급적 '혼산' 보다는 두 명 이상의 인원으로 산행하는 것을 권장했다. 그리고 등산 전에 자신의 몸 상태를 고려해서 산행 코스, 시간  계획 등을 세우고, 준비 운동과 스트레칭을 충분하게 하는 것이 필요하다. 신운선 선수는 여름  산행 중 땀을 많이 흘리면 탈수 증상과 염분 부족 현상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물이나 이온음료 등으로 수시로 수분을 보충해주어야 한다고 전했다.

멋진 인증샷을 남기기 위해 레깅스를 비롯한 스타일리시한 복장을 챙기는 이들이 많은데, 몇 가지만 더 신경을 써서 복장을 고른다면 한층 스타일리시하고 안전한 등산이 가능하다. 김승현 선수는 가벼운 산책을 나가는 것처럼 레깅스를 입고 운동화를 신은 등산객이 많은데, 땀 배출이 잘되는 레깅스, 접지력이 좋은 등산화 등 야외 활동에 적합한 기능성 제품의 착용이 필요하다고 추천했다.

(사진=노스페이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