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여름에 꼭 먹어야 하는 반찬, 시원하고 아삭한 '오이물김치'
[싱글레시피] 여름에 꼭 먹어야 하는 반찬, 시원하고 아삭한 '오이물김치'
  • 변은영
  • 승인 2020.07.13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날씨가 더워지면 입맛도 떨어지고 시원한 것만 찾게 된다. 반찬을 고민 중이라면 싱싱한 오이를 이용해 맛깔나는 여름김치를 만들어 보는건 어떨까? 찬밥을 국물에 말아 먹으면 더위가 확 풀리며 국수를 말아 먹어도 별미다.

오이는 저장성이 약한 채소지만 오이를 김치로 만들어 먹으면 영양성분도 그대로 유지가 되며 보관 기간도 길어진다. 여름이 지나기 전에 아삭하게 씹히는 오이와 개운하면서도 칼칼한 국물이 환상적인 조화를 자랑하는 오이물김치에 도전해보자.

 

◇오이물김치 만드는 방법◇

재료: 오이 5개, 얼갈이 270g, 소금 60g, 양파 40g, 쪽파 35g, 홍고추 1개 반, 청양고추 2개, 배·당근 반개, 무 14개, 채수

양념 재료: 고춧가루 10g, 마늘 30g, 생강즙 5g, 소금 25g, 간 홍고추 50g, 매실청 50g, 멸치액젓 30g

 

1. 오이는 3cm 길이로 썰어 4등분한 후 씨를 제거하고 얼갈이는 3cm 길이로 썬다.

 

2. 오이와 얼갈이에 소금을 뿌려 20분간 절인 후 찬물에 헹궈 10분간 물기를 뺀다. 

 

3. 오이와 얼갈이에 고춧가루, 마늘, 생강즙, 소금, 간 홍고추, 매실청, 멸치액젓으로 양념한다.

 

4. 잘게 썬 양파, 쪽파, 어슷 썬 홍고추, 청양고추를 함께 넣고 버무려준다.

 

5. 믹서에 배, 당근, 무, 채수를 넣고 간 후 면포에 넣고 즙만 짜내 국물을 만들고 오이와 얼갈이에 부어주면 완성.

 

(출처='mbn 알토란')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