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캉스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넷플릭스 '100% 활용' 꿀팁
홈캉스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넷플릭스 '100% 활용' 꿀팁
  • 이예리
  • 승인 2020.07.13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택트(비대면) 시대의 도래로 집에서 조용히 휴가를 즐기는 '홈캉스'가 대세로 자리매김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게임기, 빈백 소파 등 집에 쾌적한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소비가 늘었다는 후문. 

그러나 아무리 좋은 환경을 갖추었더라도 즐길 만한 콘텐츠가 없다면 소용없다. 이럴 때는 넷플릭스가 답이다. 

영화부터 시리즈·다큐멘터리·애니메이션까지 홈캉스를 즐기는 온 가족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콘텐츠가 가득하기 때문. 넷플릭스가 홈캉스 대비 집에서 넷플릭스를 100% 이용하는 다양한 기능을 소개한다.

 

1. 큰 화면으로 넷플릭스 콘텐츠 감상하기

출근길 스마트폰으로, 점심 휴식 시간 노트북으로, 잠들기 전 태블릿으로 넷플릭스를 감상하고 있을 당신. 그러나 온 가족이 오손도손 홈캉스를 즐기기 위해선 거실 TV로 넷플릭스 콘텐츠를 즐길 필요가 있다.

최근 TV를 구매했다면 리모컨에 'Netflix' 버튼이 있는지 확인해보자. 요즘 스마트 TV에는 대부분 넷플릭스가 내장되어 있다. 그렇다면 리모컨 버튼을 눌러 본인의 넷플릭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TV에 넷플릭스가 설치되어 있지 않더라도, 스마트 TV라면 앱 다운로드를 통해 넷플릭스 앱을 내려받을 수 있다.

만약 당신의 TV가 스마트하지 않다면, 셋톱박스나 게임 콘솔을 활용해보자. 구글 크롬캐스트나 샤오미 미박스 같은 셋톱박스를 일반 TV에 연결하면 스마트 TV처럼 넷플릭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IPTV나 케이블TV 셋톱박스 중 넷플릭스를 정식으로 지원하는 업체가 많으니 미리 알아보는 것도 좋다.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이나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와 같은 콘솔 기기도 셋톱박스의 역할을 하므로,  넷플릭스를 TV에서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2. 다운로드 및 스마트 저장 기능 활용하기

홈캉스를 즐긴다고 온종일 거실에서 온 가족이 넷플릭스를 감상할 필요는 없다. 아침저녁으로 침대를 뒹굴며 스마트폰으로 취향에 맞는 넷플릭스 콘텐츠를 감상하는 것도 진정한 휴식이다. 한데 방에 와이파이가 제대로 닿지 않아 넷플릭스 감상이 끊긴다면? 넷플릭스의 강력한 다운로드 기능을 이용해보자. 넷플릭스 앱 실행 후 다운로드하고 싶은 콘텐츠를 선택, 설명 페이지에서 화살표 모양의 저장 아이콘을 누르면 끝이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는 것도 귀찮다면, 스마트 저장 기능을 활용하자. 이 기능으로 시청을 완료한 에피소드를 지우고 다음 에피소드를 저장할 수 있다. 와이파이가 연결되었을 때만 작동하니 통신사 데이터 걱정은 붙들어 매도 좋다. '앱 설정'을 선택, 콘텐츠 저장 설정 섹션에서 스마트 저장 기능을 활성화하면 된다.

 

다운로드한 콘텐츠를 쌓아만 놓으면 디바이스의 저장 공간이 부족해질 수 있다. 넷플릭스의 다운로드 기능은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시청한 콘텐츠는 과감히 지워도 된다. 스마트폰 넷플릭스 앱 기준으로 '저장한 콘텐츠' 목록에 들어가 다운로드 콘텐츠를 길게 누르면,  화면 상단에 쓰레기통 모양의 삭제 아이콘이 생긴다. 이를 누르면 삭제 완료.

 

3. 더빙 및 자막 기능 활용하기

넷플릭스는 각국의 재능 있는 이야기꾼과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여기에 퀄리티 높은 자막과 더빙을 지원해 전 세계 회원들이 언어의 장벽 없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넷플릭스의 자막과 더빙 기능은 홈캉스를 즐길 때 특히 유용하다. 예컨대 아직 글자가 익숙지 않은 아이들과 함께 외국어로 된 콘텐츠를 감상한다면, 영상 시청 시 화면 하단에 나오는 말풍선 모양의 '음성과 자막' 버튼을 클릭해 한국어 음성을 선택하자. 

 

저녁 식사를 준비하는 등 집안일을 하며 콘텐츠를 봐야 하는 상황이라면 '음성 설명' 더빙 옵션을 선택하자. 이 옵션을 선택하면 '태오가 마당에서 파란색 스쿠터를 닦고 있다' 등 장면별 자세한 상황 묘사를 음성으로 들을 수 있다.

 

모두가 잠든 늦은 밤, 혼자 조용하게 콘텐츠를 감상하고 싶다면? 폐쇄 자막 기능이 도움이 된다. '한국어[CC]' 폐쇄 자막 옵션을 선택하면 어떤 소리가 나는지 누가 말하는지 영상의 모든 음성 내용이 자막으로 상세히 묘사된다.

 

4. 넷플릭스 '컬렉션'과 '오늘의 Top 10 콘텐츠'로 작품 고르기

넷플릭스는 특정 주제와 장르, 내용에 따라 콘텐츠를 묶어낸 '컬렉션'을 제공한다. 넷플릭스에 접속해 화면 상단 검색창에 본인이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다음과 관련된 콘텐츠'라고 뜨는 목록을 통해 연관 컬렉션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예컨대 '가족'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감동폭발 가족 드라마 영화', '흥미진진 어린이 가족 영화' 같은 컬렉션 리스트가 나온다. 그리고 마음에 드는 컬렉션을 선택, 넷플릭스가 엄선한 콘텐츠 중 하나를 고르면 된다.

 

온 가족이 함께 볼 키워드가 마땅히 떠오르지 않는다면, '오늘의 Top 10 콘텐츠'로 대세에 편승해보자.  넷플릭스는 지난 2월부터 전 세계에 '오늘의 Top 10  콘텐츠' 리스트를 제공하고 있다. 넷플릭스 홈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이 리스트는 제목 그대로 매일 국가별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 10개를 보여준다.

 

(사진/자료=넷플릭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