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종합금융·NH농협은행·롯데멤버스 外
[금융 단신] 우리종합금융·NH농협은행·롯데멤버스 外
  • 변은영
  • 승인 2020.07.13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종합금융, SSG페이와 콜라보 이벤트 실시

우리종합금융은 SSG페이과 제휴를 맺고 SSG페이 앱(Application)을 통해 신규로 비대면 계좌개설을 하는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우대금리 및 SSG머니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월 1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대상 상품은 우리종금의 대표 수시입출식 상품인 'CMA Note'로, 우대금리 적용시 하루만 맡겨도 세전 최고 연 1.15%를 제공하며, 원리금 5000만원까지 예금자보호도 가능하다.

우리종금 CMA Note의 1일 예치시 기본금리 연 0.90%이다. SSG페이 앱에서 이벤트 참여 동의 후 비대면계좌 개설시 우대금리 연 0.10%와 우리은행 연계계좌로 등록한 CMA체크카드 발급 후 SSG페이 앱 결제수단에 등록만 하면 우대금리 연 0.15%가 추가 제공된다. 또한, 비대면 계좌 개설시 SSG페이 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SSG머니 1만원도 지급된다.

 

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 'N돌핀 8기' 역량강화 '어쩌다! 화상교육' 실시

NH농협은행은 금융교육과 농업·농촌의 가치 홍보에 앞장서고 있는 대학생봉사단 N돌핀 8기의 역량강화 교육을 7월 10일 전국 영업본부 화상회의실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화상교육에서는 상반기 활동내용을 정리하고, 분기시상 등 우수 프로젝트를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열심히 활동해온 N돌핀을 격려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이번 화상교육은 마스크 착용 및 실시간 손소독제 사용 등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올원뱅크, PASS로 간편해진다! NH농협은행, 이통사·아톤과 업무협약 체결

NH농협은행은 지난 7월 9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이동통신사, 핀테크 보안기업 아톤과 'PASS 앱을 활용한 비대면 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월 13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 올원뱅크에 PASS 인증서 및 간편로그인 제공 ▲ PASS에서 농협은행 금융상품 홍보 ▲ 전자서명법 전부 개정안 통과에 따른 선제적 대응 ▲ 은행-통신사간 상생 비즈니스 모델 창출 등이다.

특히, 협약사들은 올 상반기에 통과된 전자서명법 전부 개정안에 따라 12월 10일부터 공인인증서의 독점적인 지위가 사라지는 '디지털 뉴딜 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금융-통신사간 연계를 통해 '차세대 인증 서비스'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위치를 굳히겠다는 계획이다.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전용 '알뜰 해외송금' 출시

우리은행은 모바일뱅킹 전용 '알뜰 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월 13일 밝혔다. 

알뜰 해외송금은 우리WON뱅킹 앱을 통해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없이 간편하게 연중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대한민국 국민인 거주자만 이용 가능하다. 미국·호주·인도네시아·필리핀·베트남 5개국 각국의 현지 통화로 송금 가능하며, 1회 송금한도는 인도네시아 3000달러(USD), 나머지 4개 국가는 5000달러(USD)다.

특히, 기존 해외송금서비스 보다 수수료가 저렴하다. 고객이 알뜰 해외송금 거래시 실제 부담하는 총 수수료는 국가별 5~8000원 수준으로, 기존보다 최대 3만원 가량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송금시 수취은행 주소, SWIFT 코드 등의 입력 없이 국가별 필수정보만 입력하도록 했으며, 보안카드 및 OTP 번호 입력 없이도 송금이 가능해 편의성이 개선됐다. 

 

롯데멤버스·신한카드, 적립률 최대 7% 'L.pay 신한카드' 출시

롯데멤버스가 신한카드와 손잡고 7월 13일 'L.pay 신한카드'를 출시했다. 롯데온(ON)을 비롯해 백화점·마트·슈퍼·홈쇼핑·시네마·면세점·롭스·세븐일레븐 등 롯데 10개 계열사(더드림 가맹점)에서 결제금액 최대 7%를 엘포인트로 자동 적립 받을 수 있는 카드다. 

롯데 더드림 가맹점이나 택시 등 교통수단 이용 시 신용카드는 이용금액의 1%, 체크카드는 0.5%가 기본 적립된다. 또한, 롯데 더드림 가맹점에서 엘페이로 결제 시 온라인은 6%, 오프라인은 2% 추가 적립도 받을 수 있다. 체크카드 추가 적립률은 온라인 2.5%, 오프라인 0.5%다. 

신용 및 체크로 발급 가능하며, 발급 즉시 엘페이에 자동 등록되어 실물 카드 수령 전에도 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전월 실적 관계 없이 신한카드 전 가맹점에서 결제금액 0.1% 적립 혜택이 공통 제공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