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메가박스·bhc치킨·아산나눔재단 外
[기업 소식] 메가박스·bhc치킨·아산나눔재단 外
  • 이예리
  • 승인 2020.07.15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박스, 영화 정보 콘텐츠 '티머' 오픈…모바일 앱 유튜브 공개

라이프시어터 메가박스가 영화를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신규 콘텐츠 '티머'를 오픈하고 관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메가박스의 신규 콘텐츠 '티머(TMIER)'는 '영화를 더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TMI(Too Much Information)로 설명해주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티머가 화자가 되어 영화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영상 콘텐츠다.  

티머는 영화를 관람하기 전 지인과 담소를 나누듯 친근한 콘셉트로 기획 됐으며 3분이라는 짧은 시간 속에 이야기를 담아내 가볍게 시청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티머 콘텐츠에서는 영화의 시대적인 배경·캐릭터의 연결성·감독의 지향점·시리즈물의 경우 전작에 대한 설명까지 영화의 내용을 메가박스만의 색다른 시각으로 다양하게 다룰 예정이다. 

 

bhc치킨, 상반기 BSR 활동 지속…점주 동참 눈길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이 상반기 지속적인 BSR(bhc+CSR) 활동을 펼치며 나눔 경영을 실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bhc치킨은 2017년 BSR의 일환으로 대학생 봉사단인 '해바라기 봉사단'을 발족해 현재 4기를 운영하고 있다. 

매년 총 10명이 선발되는 '해바라기 봉사단'은 5명씩 2개의 팀으로 구성돼 직접 기획한 내용으로 봉사에 임한다. 일회성으로 진행하는 것이 아닌 장애인 복지시설, 노인종합복지관 등에서 지속 가능한 봉사를 펼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또한 bhc치킨은 지난해 국회를 통과한 '민식이법' 취지에 동참하고자 전국 어린이 보호구역 내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을 무료 설치하는 후원에 나섰다. 이에 2020년 한 해 총 5억 원을 투입, 서울시 노원구를 비롯해 광진구·강북구·구로구·충남 아산시 등 총 40여 곳에 표지판을 설치했으며 향후 추가적으로 설치 예정이다.

 

아산나눔재단, 창업지원센터 '마루180' 입주 스타트업 모집

아산나눔재단이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의 2020년 하반기 입주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법인 설립 후 5년 이내의 기업으로 직원 수 최소 3인 이상 최대 8인 이하면 지원할 수 있다. 단, 사행 및 유흥업종 5개는 제외되며, 벤처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은 우대한다. 

입주기업은 팀별로 사무 공간을 지정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책상·의자·캐비닛 등 사무용 가구 일체가 제공된다. 마루180 내에 마련된 회의실·휴게실·수면실·샤워실·폰 부스 등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며, 아산나눔재단 마루180이 마련한 각종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입주기업에게는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협력해 창업지원 프로그램 등에 대한 지원을 진행한다. 구글, AWS의 클라우드 크레딧 지원을 비롯해 '센드버드'·'아드리엘'·'캐치시큐'·'팔레트에이치'·'프로토파이' 등 졸업사 특별 혜택도 제공된다. 

 

메디안, 잇몸과학 칫솔 신규 출시

기능성 덴탈 전문 브랜드 메디안이 예민한 잇몸을 위한 잇몸과학 칫솔을 출시했다. 잇몸과학 칫솔은 예민한 잇몸으로 양치가 힘든 고객들에게 상쾌한 양치 시간을 선사할 잇몸에 자극이 적은 제품이다. 

0.127mm의 초미세모가 약 6000여 개(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메디안 닥터 칫솔 대비 약 6.7배) 가닥 고밀도 식모 돼 부드럽지만 강한 세정력을 선사한다. 넓은 면적의 사각 홀 패턴 식모가 치아와 잇몸 표면을 보다 광범위하게 케어해주고, 저자극 깃털모가 잇몸 마사지 효과까지 제공한다. 

잇몸과학 칫솔모는 일자 형태의 균일한 간격으로 식모 되어 양치 후 세척 및 건조가 편리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칫솔대의 경우 더욱 얇고 길어진 칫솔의 목 부분이 잇몸 안쪽까지 구석구석 양치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유연한 치대가 잇몸에 가해지는 무리한 압력으로부터 보호해준다. 

 

크린랲, 2020년 임금 협상 '무분규 타결'…노사 상생 행보 눈길

식품포장 분야 1위 기업 크린랲이 올해 임금 협상을 무분규로 타결했다. 크린랲은 지난 14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크린랲 사옥에서 2020년 임금 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7월 15일 밝혔다. 

지난해 임금 및 단체협약 협상 과정에서 노사 상호간 고소·고발 및 파업 직전까지 가는 진통을 겪었던 것과는 달리, 올해 임금 협상은 노사가 지난 6월 상견례 이후 단 한 번의 교섭만으로 합의에 이르러 타결됐다. 

이는 협상 전부터 노사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대외 환경을 함께 극복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했으며, 지난 2년간 사측에서 직원들에게 공언한 경영 성과에 따라 합리적인 성과급을 지급함으로써 노사간 신뢰관계를 다졌기 때문이다. 

 

부영주택, 경산 사동 팰리스 부영 2단지 1순위 청약

부영주택이 경북 경산시 사동 297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경산 사동 팰리스 부영 2단지가 금일 1순위 청약 일정에 돌입한다. 

부영주택에 따르면 경산 사동 팰리스 부영 2단지의 공급 일정은 7월 15일 1순위, 16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7월 22일, 계약은 8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체결된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15개동·전용면적 66m2 136세대· 84m2 892세대로 총 1028세대 규모다.

단지는 특화된 조경 설계를 선보인다. 석가산과 생태연못을 조성해 무더운 여름에도 시원한 물줄기를 감상하며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또 왕벚나무, 팽나무 등을 식재해 넓은 커다란 가로수 길을 만들었고, 곳곳에 테마숲을 설치해 4계절 내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