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SSG닷컴 반려동물 보양식 매출 150% 증가·롯데제과 월간 나뚜르 론칭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SSG닷컴 반려동물 보양식 매출 150% 증가·롯데제과 월간 나뚜르 론칭 外
  • 변은영
  • 승인 2020.07.2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도 원기회복" SSG닷컴 반려동물 보양식 매출 150%↑ 

반려동물을 가족의 일원으로 생각하는 '펫팸족'이 늘면서 관련 '반려동물용 보양식' 매출과 종류가 껑충 뛰었다. SSG닷컴은 지난 6월 1일부터 7월 15일까지 반려동물 상품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반려동물용 '보양식'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0% 증가했다고 7월 16일 밝혔다. 취급 상품도 2년 전보다 3배 늘어났다.

실제 반려동물 카테고리 중에서 건강·보양식 매출 비중은 해마다 고속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현재 SSG닷컴 반려동물 품목 중 영양제, 간식, 보양식은 반려동물 카테고리 전체 매출의 15%를 차지한다.

(사진=SSG닷컴)

 

아이스크림도 구독한다…롯데제과, '월간 나뚜루' 론칭

롯데제과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 '월간 나뚜루'를 선보인다. 지난달 선보인 과자 구독 서비스 '월간 과자'가 3시간 만에 마감되는 등 인기를 끌자, 품목을 확대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를 선보인 것이다.

월간 나뚜루는 한 달에 한 번 다양한 나뚜루 제품을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매월 다른 테마를 적용, 그에 맞는 제품들을 나뚜루 브랜드 매니저가 엄선해 제품 구성을 달리한다. 이용자의 호기심을 위해 구성 내용은 제품을 받을 때까지 비공개로 진행된다.

월간 나뚜루는 오는 7월 22일까지 롯데제과와 나뚜루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용료는 월 2만 6400원이며 제품은 매월 말에 배송된다.

(사진=롯데제과)

 

요기요, 세븐일레븐과 '배달 서비스' 업무협약…편의점 배달 확대 

배달 앱 요기요가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배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월부터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 IT기반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 '부릉'과 함께 편의점 먹거리 배달 서비스를 개시했다. 

편의점 1+1, 2+1등 대표 행사상품을 비롯해 주문편의를 위한 다양한 세트상품과 도시락·디저트·즉석푸드·가정간편식(HMR)·생활 및 위생용품 등 총 330여종 상품에 대해 배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요기요 고객들은 세븐일레븐에서 판매 중인 상품들을 터치 한 번으로 간편하게 요기요 앱 내에서 주문할 수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세븐일레븐과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양사는 상호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배달 서비스 규모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세븐일레븐은 요기요와 함께 현재 전국 1200여개 매장에서 배달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향후 운영점포를 약 5000여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사진=세븐일레븐)

 

관악구, loT 활용 중장년층 '1인가구 돌봄서비스' 실시

관악구는 IT 스마트 기기에 상대적으로 익숙한 중·장년층의 눈높이에 맞춰 사물인터넷 기기 '스마트 플러그'를 활용한 신규 서비스인 '1인 중장년층 안부확인 돌봄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5일 동 주민센터에서 평소 고위험대상으로 분류·관리하던 거동불편 1인 중·장년세대를 대상으로 총 210세대에 스마트플러그 설치를 완료했다. '스마트 플러그'는 전력사용량 등을 모니터링 해 일정시간 변화가 없을 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복지플래너에게 알람을 보내고 웹 페이지를 통해 데이터를 전송한다. 

이용자의 상태에 따라 비정상 확인 관심 정상으로 구분해 24시간 안부확인이 가능하며 알람을 받은 복지플래너는 대상자에게 유선·방문 등 즉시 안부를 확인해 비상사태를 미연에 방지 할 수 있다. 또한 대상자에게 통장, 희망발굴단 등 지역 주민을 1:1로 매칭해 이웃 간 돌봄체계를 형성, 빈틈없는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관악구)

 

쿠팡, 원스톱 휴대폰쇼핑 서비스 '로켓모바일' 론칭 

쿠팡이 다양한 통신사를 비교하고 휴대폰에 가입할 수 있는 '로켓모바일' 서비스를 론칭했다. 로켓모바일은 비대면으로 휴대폰을 개통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쿠팡은 휴대폰을 구매한 후 별도로 통신사를 알아보고 가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져 고객의 편의를 크게 높였다고 설명했다. 고객들은 기존 자급제폰 구매뿐 아니라 KT, LG U+, 알뜰폰 등 다양한 통신사를 로켓모바일에서 한 번에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다.

다양한 고객 혜택도 선보인다. 쿠팡 제휴 카드사에 따라 고객이 상품 결제 시 최대 24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휴대폰 구매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로켓와우회원이 아니더라도 와우배송의 장점인 당일·새벽·익일 배송을 동일하게 받아볼 수 있다. 

(사진=쿠팡)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