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미소·쿠캣마켓·하이퍼커넥트 外
[스타트업 소식] 미소·쿠캣마켓·하이퍼커넥트 外
  • 백주희
  • 승인 2020.07.2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출퇴근 체크 서비스 '알밤' 도입 기업 증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직원 간 거리두기를 위해 재택근무와 스마트 오피스를 시행하고, 직원들이 공동으로 손가락을 접촉해야 하는 지문인식기 대신 비대면으로 근태관리가 가능한 서비스를 도입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고 전했다.

알밤은 근거리 무선통신 기술 비콘(Beacon)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출근과 퇴근을 체크할 수 있는 모바일 출퇴근 서비스다.

직원 간 밀집도를 낮추기 위해 근거리 거점 오피스를 마련하는 기업이 늘어난 것도 알밤 도입 가입장 수 증가에 한몫 했다. 알밤은 비콘이 설치된 곳에서 직원들이 직접 출퇴근을 체크할 수 있기 때문에 알밤 비콘 기기가 부착된 거점 오피스라면 본사로 출퇴근하는 것과 동일하게 정확한 출퇴근 기록이 가능하다.

 

 

딜리버리랩-올빅뎃 협약, 데이터 활용 혁신 서비스 고도화 기대

식자재 견적비교 서비스 '오더히어로'를 운영 중인 딜리버리랩이 빅데이터 솔루션 제공 기업 '올빅뎃'과 연계·협업하여 서비스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오더히어로는 식자재 유통 데이터를 분석하여 외식 자영업자에게 맞춤형 식자재 견적 비교와 최적의 유통업체를 큐레이션 하는 플랫폼 서비스이다. 두 기업의 협업으로 코로나19로 침체한 외식 산업을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통해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오더히어로는 식자재 유통 데이터와 구매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맞춤형 지역 기반 유통업체 추천, 월 식자재비용 관리 솔루션, 시세에 따른 대체재 추천 등을 추가 제공하고 있다.

 

 

유비펀스튜디오 데카론 태국 서비스 GRAND OPEN


지난 2019년 9월 태국 게임 업체  'GODLIKE'와 계약 체결된 유비펀 스튜디오의 장수 온라인 MMORPG '데카론'이 7월 23일 태국 서비스 시작, 태국 게임 시장 점령에 나섰다.

데카론은 태국 현지화 작업을 위해 'GODLIKE' 와 면밀한 협업을 진행하였으며, 특히 태국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저들을 위하여 '태국어/영어'를 모두 지원하고 있어 현지화에 특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유저들의 데카론 게임 시스템 학습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튜토리얼 시스템을 추가했으며,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함과 동시에 CBT 기간동안 유저 Feedback을 받아 개선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부분에 있어 현지화에 노력한 흔적을 확인할 수 있다.

 

 

하이퍼커넥트 소셜 스트리밍 서비스 '하쿠나 라이브', '루키즈 라이브 어택' 참가자 모집


하이퍼커넥트는 자회사 무브패스트컴퍼니가 서비스하는 '하쿠라 라이브'의 국내 최초 라이브 BJ 육성 서바이벌 프로그램 '루키즈 라이브 어택'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7월 23일 밝혔다.

'루키즈 라이브 어택'은 다섯 명의 탑 BJ가 신예 BJ를 발굴하는 국내 최초 라이브 BJ 육성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무브패스트와 CJ ENM이 공동 기획 제작하며 '루키즈 라이브 어택' 및 tvN D 공식 유튜브 채널· Mnet 온에어를 통해 방송된다. 첫 방송 일자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MC는 각종 예능 프로그램은 물론 유튜브 채널 '워크맨'을 통해 380만 구독자를 보유한 장성규가 맡는다. 신예 BJ를 선발하고 육성하는 멘토에는 각 분야별 국내 최정상급 BJ 양팡, 킹기훈, 임다, 쯔양, 오킹 등 다섯 명, 참가자 및 멘토를 서포트 하는 서포터로는 BJ 랄랄이 참여한다.

다섯 명의 멘토는 참가자들과 함께 다양한 라이브 미션을 이어 나가며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방송을 진행, 최종 1위에 선발된 BJ 1인에게는 3000만원 상당의 우승 혜택도 선사한다.

 

 

“쿠캣마켓 PB제품으로 완성하는 근사한 한 끼!” 쿠캣마켓 코엑스몰점, 다이닝 신메뉴 '명란파스타·치킨너겟' 출시

 

푸드 컴퍼니 쿠캣이 운영하는 쿠캣마켓 스타필드 코엑스몰점(이하 쿠캣마켓 코엑스몰점)은 '명란파스타'와 '치킨너겟' 등 총 5종의 7월 다이닝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7월 23일 밝혔다. 

쿠캣마켓 코엑스몰점은 간편식 전문 푸드몰 쿠캣마켓이 지난 4월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 지하 1층에 오픈한 오프라인 프리미엄 매장이다. 쿠캣마켓의 간편식과 이를 활용한 다이닝 메뉴를 함께 판매하는 '그로서란트'(grocerant) 콘셉트의 매장으로, 제품 구매와 식사가 모두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달의 신메뉴 역시 쿠캣마켓에서 인기리에 판매 중인 PB 제품을 주재료로 사용한 것들이다. 명란파스타의 경우, 지난달 출시된 쿠캣마켓 명란젓을 활용했다. 탱탱하게 속을 꽉 채운 알의 감칠맛과 특유의 고소하면서도 짭짤한 맛이 일품인 쿠캣마켓 명란젓에 마늘과 고추 등을 곁들여 담백하면서도 매콤한 맛을 가미했다.

치킨너겟 또한 쿠캣마켓에서 선보인 동명의 PB 제품을 활용한 메뉴다. 이 외에도 쿠캣마켓 코엑스몰점의 7월 다이닝 신메뉴로 통등심돈까스, 더블치즈돈까스, 쭈꾸미덮밥 등이 추가됐다.

 

 

골프존이 만든 골프연습장 'GDR아카데미' 일일 방문회원 1만 명 돌파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국내 실내골프연습장 직영사업인 'GDR아카데미'의 일일 방문 회원자수가 본격적으로 사업을 개시한 지 약 1년여 만인 올해 7월 기준 1만 명을 돌파했으며, 전국 매장 수는 87개, 회원 수는 2만 8000 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골프존은 지난 2017년 11월 'GDR아카데미'를 처음 선보인 이후, 본격적인 골프 레슨 사업 진출을 위해 지난해 7월,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했다. 본격 사업 추진 이후, 매장 수는 약 40개 이상, 회원 수는 약 2만여 명 가까이 증가하는 등 업계 내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GDR아카데미는 골프레슨의 표준화와 대중화를 표방하며 골프존이 만든 골프연습전용 시뮬레이터인 GDR(GOLFZON DRIVING RANGE)을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다.

 

 

홈서비스 미소(miso) 이사청소 서비스 대구·광주 등 진출...전국망 형성에 박차


우리 생활의 모든 홈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미소가 이사청소 서비스 지역을 대폭 확장한다고 7월 23일 밝혔다.

미소는 지난 4월 서울, 수도권에 한정했던 이사청소 서비스 범위를 부산, 대전으로 확장한 데 이어 전국의 고객들에게 표준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대구 ▲광주 ▲세종 ▲청주 ▲창원 ▲김해로 추가 확장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