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NH농협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NH농협은행·KB국민은행 外
  • 백주희
  • 승인 2020.07.31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우리 SUPER 정기예금' 출시

우리은행은 복잡한 우대금리 없이 만기일을 일, 월 단위로 자유롭게 선택 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갖춘 '우리 SUPER 정기예금'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우리 SUPER 정기예금'의 가입기간은 1개월 이상 36개월 이하로 일, 월 단위로 선택이 가능하며,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이다.

이율은 신규일 당시 고시된 계약기간별 이율이 적용되어 12개월 기준 연 0.8%의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만기자금 자동관리 서비스를 통해 만기자금을 자동재예치 하거나 자동해지하여 본인명의 우리은행 계좌로 입금 할 수 있어 자유로운 만기관리가 가능하다.

 

 

'세대를 이어 함께하는 농협은행' SNS 홍보 영상 공개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28일 여성 아이돌 그룹 공원소녀 멤버'앤'과 '세대를 이어 함께하는 농협은행' SNS 홍보 영상을 제작∙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엄마가 딸의 모든 '첫 날'을 기념하며 입금한 농협 통장을 독립하는 딸에게 건네고, 딸은 엄마의 '첫 모바일뱅킹'으로 올원뱅크를 알려주는 장면을 통해 세대를 이어 언제나 고객과 함께하는 농협은행의 모습을 담았다.

 

 

NH농협은행, 고객에게 스토리를 전하다. '고객감동 스토리 사은품 경진대회' 개최

NH농협은행은 서울 중구 농협은행 본점에서 7월 29일부터 8월 5일까지 농협은행만의 특색있고 정체성 있는 사은품 개발 및 마케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고객감동 스토리 사은품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객감동 스토리 사은품 경진대회'에는 감동과 스토리를 담아 고객만족도를 증대시킬 다양한 사은품을 전시하고 있다. 우수사은품 선정 투표는 NH농협은행 본점을 방문한 고객 및 임직원 누구나 QR코드 평가표를 활용해 참여 할 수 있으며, 수상작은 향후 사은품으로 제작되어 고객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농업·농촌과 소상공인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은품 위주로 공모하여 전시되고 있으며, 레트로 감성과 전국 8도 쌀을 한 상자에 담은 '8도 미소'와  체험과 교육적인 요소를 포함하고 있는 '농산물 재배키트(벼·버섯·콩나물) 등 다양한 농산물과 NH농협은행의 캐릭터(올리&원이) 상품 등 100여 가지의 사은품들이 출품되었다.

 

 

KB국민은행, 'PG 2.0'을 적용한 지역거점점포 '광주종합금융센터' 오픈

KB국민은행은 지난 7월 27일, 대면 영업 채널 혁신 모델인 'PG2.0'전략 강화를 위해 광주종합금융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 7월 9일 부산종합금융센터 오픈을 시작으로 7월 15일 부전동종합금융센터와 노원종합금융센터를 오픈한 바 있으며, 하반기에도 지역거점점포를 확대할 예정이다.

광주종합금융센터는 광주광역시의 거점 역할을 수행한다. 1층에는 디지털 존을 구축하여 무인으로 통장·카드·인터넷뱅킹 신규가 가능한 STM(Smart Teller Machine)을 배치했다. 더불어 스마트매니저가 디지털금융이 익숙하지 않은 고령 고객 등 금융소외계층의 은행 이용을 지원한다. 2층에는 대출 및 예금 상담을 위한 컨설팅 존이 위치한다.

 

 

KB부동산 리브온, '부동산 랜선 세미나2'개최

KB국민은행은 오는 8월 3일부터 16일까지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을 통해 '부동산 랜선 세미나2'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KB부동산 리브온(Liiv ON) 앱에서 단독 공개하는 언택트 세미나로 진행된다.

2회차를 맞는 '부동산 랜선 세미나'는 코로나19 확산과 부동산 대책 발표에 따라 변화하는 부동산 시장과 내집 마련 전략을 살펴본다. 또한 '부동산 전문가, 그들만의 비밀'이라는 주제로 부동산 전문가의 인사이트를 영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신한은행, KBO와 언택트 올스타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은 KBO와 함께 야구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더 큰 재미와 감동을 선물하기 위한 '언택스 올스타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KBO 리그 올스타전은 리그 최고의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리그 최대의 축제로 개막 원년인 1982년부터 지난해까지 한 해도 빠짐없이 개최되어 왔으나 올해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리그 개막이 한 달 이상 늦어지면서 7월 25일로 예정됐던 올스타전이 열리지 못하게 됐다.

이에 신한은행과 KBO는 올스타전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고 무관중 경기와 제한적 관중 입장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KBO 리그에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고 있는 팬들을 위해 투표를 통해 '올스타 베스트 12'를 선정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스타 베스트 12' 투표는 8월 10일부터 9월 4일까지 신한 쏠(SOL)과 KBO 홈페이지, KBO 앱에서 진행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