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다방·아이디어스·라임 外
[스타트업 소식] 다방·아이디어스·라임 外
  • 백주희
  • 승인 2020.08.10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에듀테크로 서울 백제왕도 역사유적 시간여행

AR·VR 기반 에듀테크 스타트업 토포로그가 서울시와 함께 서울 백제역사유적지구의 3D 지형 모형을 제작하고 VR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토포로그가 제작한 서울 백제역사유적지구 3D 지형 모형은 ▲풍납동 토성 ▲몽촌토성 ▲석촌동 고분군 ▲방이동 고분군의 유적 발굴 현장을 360도 파노라마로 촬영한 한성백제박물관의 자료를 바탕으로 제작한 것으로 이와 연결한 VR 콘텐츠도 함께 제작되었다. 

이 3D 지형 모형을 이용하면 직접 현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을 통해 서울 백제역사유적지구의 지형학적 특성을 파악하고 VR 가상체험으로 상세 유적정보를 탐험할 수 있다.

이번 서울 백제역사유적지구 3D 모형 제작은 서울시가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구역에 백제역사유적지구의 확장 등재를 추진하며 이를 위한 홍보 및 교육 콘텐츠 제작의 일환으로 준비되었다.

서울시는 시민 강좌 교육 프로그램 등에서 이 서울 백제역사유적지구 3D 지형 모형을 학습 도구로 쓰고, 대외 홍보용 콘텐츠로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온라인 핸드메이드 마켓 '아이디어스', 페이스북 웨비나 행사 참가

온라인 핸드메이드마켓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주)백패커가 8월 12일 페이스북이 주관하는 '인스타그램과 함께 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웨비나 행사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언택트 시대의 대규모 버추얼 이벤트(Live virtual event in the untact era)로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웨비나는 인플루언서를 통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소비자와 잠재적 고객에게 보다 좋은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 등에 대해 다양한 기업들이 성공사례를 발표한다. 

아이디어스는 이번 행사에서 유일하게 2개 세션을 담당하게 됐다. ▲김동환 대표는 아이디어스 작가들과 함께 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의 신규 광고 소재에 대한 고민과 광고 성과 내용을 공유하고 ▲아이디어스 브랜디드 콘텐츠 광고의 진행 과정 및 숨겨진 이야기 등에 대해 페이스북 김이슬 어카운트 매니저와 함께 질의 응답을 가질 예정이다.

 

라임, '부산-동남권의 공유 전동킥보드 산업 정착 위해 총력

전 세계 공유 마이크로 모빌리티 산업을 이끄는 라임(Lime)은 지난 7일 부산에서 ▲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한국공유경제진흥원 ▲부산 관광마이스진흥회 등 관련 업계와 정책 간담회를 공동 주최하고, 공유 전동킥보드 산업의 정착과 올바른 생태계 기반 마련을 위해 앞장서기로 했다.

부산 위워크 BIFC에서 열린 이번 정책 간담회는 부산 및 동남권 지역 공유 전동킥보드 서비스 확산에 따른 지자체와의 갈등 요소 해결 방안과 전동킥보드 안전 및 주차 등 장기적으로 예상되는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협의체 및 소통채널 수립을 위해 진행되었다.

 

브랜디, 국내 스타트업 최대 규모 온라인 코딩대회 '코드네임B' 개최

패션 플랫폼 '브랜디'를 운영하는 패션테크 기업 ㈜브랜디는 국내 스타트업 사상 최대 규모의 온라인 코딩대회 '코드네임B'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리는 브랜디 코딩대회 '코드네임B'는 대회 입상자 및 입사자에게 총 3억3300만원 규모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으로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1차 대회는 8월 29일(토) 오후 2시 치러지며, 1차 대회 통과자를 대상으로 9월 5일(토) 오후 2시에는 2차 대회가 열린다. 대회는 ▲IT 업계 종사자는 물론 ▲대학생 ▲취업준비생 등 코딩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올해 5월 업계 최초로 개발자 100명 채용을 선언한 브랜디는 대규모 온라인 코딩대회를 개최함으로써 IT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는 동시에 국내 개발자들이 마음껏 실력을 뽐내고,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는 장을 만들고자 이번 코딩대회를 기획했다.

 

한여름 지친 반려동물 위한 '반값' 건강식, 30분내 '띵동' 배달한다

'띵동'이 무더위에 지친 반려동물을 위한 영양 간식을 반값 판매한다. 이들 제품은 '띵배달'이 적용돼 강남, 서초지역에서 주문 직후 30분내 수령할 수 있다. 

서울시 공식 제로배달앱 띵동'의 운영사 허니비즈는 띵동의 반려동물 제품 전용 배달 메뉴 '펫익스프레스'를 통해 각종 보양식, 건강식을 최대 50% 할인한다고 밝혔다.

'펫익스프레스'는 고객의 주문 완료 후, 반려동물의 사료와 간식, 영양제, 장난감 등을 30분 안에 배송한다. 

띵동은 '펫익스프레스' 패키지 상품 50%, 단품 15%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패키지는 반려동물 면역 강화를 위한 프리미엄 건강식으로 구성됐다. 6년근 홍삼 진액을 담은 홍삼간식과 식이섬유가 함유된 초유, 뼈 건강을 돕는 녹용으로 이뤄졌다.
 

혼족의제왕, 집콕 혼영족을 위한 '혼시네마 박스' 출시

혼족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혼족의제왕'이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영화를 보는 1인가구들을 위한 '혼시네마박스'를 10일 출시했다.

이번 패키지 박스의 이름은 혼족의제왕 SNS를 통해 팬들의 투표를 통해 '혼시네마박스'로 결정됐으며, 패키지 구성품은 티켓, 혼플릭스 어드벤처 지도, 단짠 팝콘 2종, 혼시네마 전용잔, 영화 리뷰 메모지, 마스킹테이프, 챌린지보드(+서비스 콜라) 총 7종으로 구성됐다.

더불어 '혼시네마 박스'의 구매자를 대상으로 #혼플릭스챌린지가 진행되며 챌린지에 참여하면 추가 상품을 얻을 수 있다. 

한편, '혼시네마 박스'는 이랜드리테일의 PB브랜드인 '오프라이스'의 팝콘과 함께 협업을 진행한 제품이다.
 

다방, 10일부터 샘표와 '자취러들 밥 먹이기 프로젝트' 진행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이 샘표와 함께 배고픈 자취생들을 위한 '자취러들 밥 먹이기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8월 10일 밝혔다.

다방은 바쁜 일상과 '귀차니즘(만사를 귀찮게 여기는 게 일상화된 상태)'으로 인해 식사를 자주 거르는 자취생들이 간단히 한 끼 식사를 해결하도록 돕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들은 8월 10일부터 19일까지 다방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밥도둑 5종 체험단'에 신청하는 이유를 간단히 적으면 지원이 완료된다. 추첨으로 선정된 100명에게는 샘표 쓱쓱싹싹 밥도둑 시리즈 5종(땡초 장조림·버터 장조림·불닭볶음·고추장 고기볶음·고추장 멸치볶음)제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당첨자는 샘표 쓱쓱싹싹 밥도둑 시리즈로 차린 밥상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는 추가 미션에 참여할 수 있다. 다방은 미션 참가자 중 5명을 선정해 요리에센스 연두, 계란이 맛있어지는 간장, 샘표 참기름 등 자취생들에게 유용한 제품으로 구성된 2만 원 상당의 '샘표 자취 꾸러미'를 추가로 증정할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