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별 금융 Pick] "KTX 타고 국내여행 떠나 볼까" KTX 요금 할인되는 카드
[테마별 금융 Pick] "KTX 타고 국내여행 떠나 볼까" KTX 요금 할인되는 카드
  • 이지원
  • 승인 2020.08.13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X 할인되는 카드, 어디 없나?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홰외여행이 어려워짐에 따라 발목이 묶인 이들의 시름이 커지고 있다. 오래 전부터 계획을 세웠던 휴가는 무산되고, 국내여행 역시 어딘가로 훌쩍 떠나기에는 감염의 우려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렇다면 올해는 KTX를 타고 국내 여행을 떠나 보는 것은 어떨까. 국내에 숨겨진 아름다운 여행지를 통해 색다른 시간을 즐겨 보는 것도 좋겠다. 물론, 여행지 방문 시 마스크 착용 등 기본적인 방역 수칙은 필수로 지켜야 한다는 점은 잊지 말자.
 

삼성카드 'taptap I'

삼성카드의 'taptap I(이하 탭탭아이 카드)'는 KTX부터 호캉스까지 한 번에 해결 가능한 카드다. 

해당 카드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일상 패키지'와 '여가 패키지' 중 선택이 가능하며, 해당 패키지에 따라 할인 및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호캉스를 즐기고 싶은 이들이라면 여가 패키지에 주목해 보자. 우선 해당 카드는 KTX, SRT 포함 철도 건별 3만 원 이상 결제 시 5000원이 청구할인 된다. 가까운 국내 여행을 슥 다녀오기에 훌륭하다는 뜻이다. 더욱이 월 2회까지 제공되기 때문에, 편도 티켓만 할인이 가능한 것이 아니냐는 의심 역시 접어도 좋다. 

여기에 호텔 관련 서비스도 있으니 여행 준비는 끝이다. 탭탭아이 카드의 경우 ▲숙박(호텔, 콘도, 여관) ▲교통(항공, 철도, 여객선, 고속버스,렌터카) ▲여행사 등을 아우르는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해외 가맹점 및 해외 직접구매 결제에서도 할인이 제공된다. 호텔 및 여행 서비스의 경우 결제금액의 3%가 할인되며, 할인한도는 통합 월 1만 원까지 제공된다. 또한 해외 공항의 라운지는 물론 인천·김포·김해공항 라운지를 무료 입장도 가능하다. 

연회비: 국내전용·해외겸용 4만 9000원
전월실적: 50만 원 이상

 

IBK기업은행 '마일앤조이카드(대한항공)/ 마일앤조이카드(아시아나)'

IBK기업은행의 '마일앤조이카드'는 기본적으로 항공 마일리지 혜택을 제공하지만 KTX 할인 혜택 역시 누릴 수 있는 카드다. 전월실적의 부담은 크지 않으면서도 다양한 혜택을 맛보고 싶은 이들이라면 해당 카드를 주목하자. 

마일앤조이카드는 KTX, SRT 일반석 승차권 결제 시 금액의 10%를 할인해 준다. 연 2회까지 할인이 가능하니 왕복 티켓 모두 할인 혜택을 붙일 수 있다. 하지만 승차권 결제 시에는 BC카드의 여행서비스를 통해 예약해야 하며, 전월실적을 채워야 한다. 본래 마일앤조이카드의 경우 전월실적에 제한을 두지 않으나 KTX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전월실적 30만 원을 채워야 한다. 

항공 마일리지 혜택을 살펴보자. 해당 카드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으로 총 2종이 출시됐는데, 대한항공 카드 사용 시에는 국내가맹점 이용금액 1500원, 아시아나 카드 사용 시에는 국내가맹점 이용금액 1000원당 1마일리지를 적립해 준다. 

이뿐만 아니라 전월실적 30만 원을 채울 시에는 대한한공와 아시아나항공 각각 온/오프라인점 가맹점 이용금액 1500원당 2마일리지, 1000원당 2마일리지를 적립해 준다. 더불어 시내/공항/인터넷면세점 이용 시에는 3마일을 적립해 주니 여간 쏠쏠하지 않을 수 없다.

이밖에도 공항라운지 연 2회 이용, KTX/SRT 10% 할인 등의 혜택과 각종 여행 편의 서비스, 유니온페이 플래티늄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국내외 패키지 여행 할인, 국내 호텔/콘도/펜션 할인, 제주도 렌터카 24시간 무료 서비스 등 'BC 투어멤버스 서비스'도 누릴 수 있으니 쏠쏠한 혜택들을 놓치지 말고 활용해 보자. 

연회비: 해외겸용 3만 원
전월실적: 없음

 

신한카드 '신한카드 B.Big(삑)'

신한카드의 '신한카드 B.Big(이하 삑 카드)'는 대중교통 이용금액 할인에 방점을 찍은 카드다. 물론 KTX 할인 역시 가능하니, 대중교통 이용을 자주 하는 뚜벅이들이라면 해당 카드에 주목해 보자. 

우선 가장 중요한 KTX 이용금액 할인율부터 살펴봐야겠다. 삑 카드는 KTX와 택시 이용 시 금액의 1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두 업종에서 통합 일 1회, 건당 5만 원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하지만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할인한도가 달라지는 것은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한다. 해당 카드는 전월 이용금액 ▲30만 원 이상~50만 원 미만일 경우 5000원 ▲50만 원 이상~100만 원 미만일 경우 8000원 ▲100만 원 이상~150만 원 미만일 경우 1만 2000원 ▲150만 원 이상일 경우 1만 5000원까지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대중교통 할인도 살펴보자. 해당 카드는 버스와 지하철 등 대중교통 후불 이용금액을 정액 할인받을 수 있다. 할인 금액은 전월 이용 금액별로 다르며, 전국 신한카드 후불교통 서비스 지역에서 할인이 적용된다. 

이때 대중교통 할인은 전월 이용금액 ▲30만 원 이상~50만 원 미만일 경우 일 200원 ▲50만 원 이상~100만 원 미만일 경우 일 400원 ▲100만 원 이상일 경우 일 6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단, 충전식 카드인 모바일 티머니로 교통이용 시에는 할인에서 제외되니 참고하자. 

이밖에도 인터파크, YES24에서 온라인 영화예매 시 1500원, CGV는 최대 4000원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아울러 커피전문점과 편의점, 이동통신요금 등 내가 자주 가는 생활친화 가맹점에서의 맞춤 할인도 가능하니 쏠쏠하게 혜택을 챙길 수 있겠다.

연회비: 국내전용 1만 원, 해외겸용 1만 3000원
전월실적: 30만 원 이상

 

(자료·사진=각 카드사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