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체험기]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 '앤커 리버티 에어2'
[솔직체험기]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 '앤커 리버티 에어2'
  • 허진영
  • 승인 2020.08.20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의 인기는 갈수록 상승하고 있다. 거리에선 무선 이어폰으로 통화하고, 음악을 듣는 사람들의 모습이 심심치 않게 보인다. 이제는 선이 있는 이어폰이 옛스러운 멋을 가지게 되었다는 말이 나올 정도이다.

 

블루투스 이어폰은 유선 이어폰과 달리 선이 없고, 정전기가 나지 않아 편리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한 번도 안 쓴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쓴 사람은 없다고 할 정도로 블루투스 이어폰이 가져다 준 편리함은 엄청나다. 음악을 듣다가도 버튼 한 번의 조작으로 통화가 가능하게 하는 것처럼 굳이 핸드폰을 꺼내지 않아도 원하는 작동을 실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구매자가 늘수록 유명 브랜드에서도 다양한 디자인의 블루투스 이어폰들이 나오기 시작하면서 무선 이어폰의 시장은 급속도로 커지고 있다.

 

에어팟, 갤럭시 버즈 플러스 등 유명하지만, 적게는 20만원 크게는 50만원 까지 고가의 이어폰들은 가격부담 때문에 쉽사리 구매할 수 없는 현실이다. 그래서 가격은 10만원 안팎으로 저렴하면서 음향과 기능은 유명 브랜드들과 견줄 만큼 훌륭하다고 소문난 앤커 코리아의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을 사용해봤다. 앤커 코리아의 무선 이어폰 리버티 에어2는 가성비 좋은 무선 이어폰으로 소문나면서 1달만에 1만개 완판 신화를 쓰고 있다.

 
 
 
 
앤커 코리아 리버티 에어2
앤커 코리아 리버티 에어2

 

가격 : 10 만원

색상 : 블랙 화이트

충전 타입 : C 타입 무선 고속 충전 가능)

사운드 : 6mm 다이아몬드 코팅 드라이버

터치 컨트롤 : 지원

블루투스 : V 5.0

 

 

아이팟과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합해놓은 듯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리버티 에어2. 이전에 리버티2, 리버티 에어를 출시 한 후 리버티 에어2와 프로까지 출시가 되었다. 화이트와 블랙, 깔끔한 두가지 색상으로 디자인된 무선 이어폰은 속도감 있는 히든 컬러, 빨간색으로 멋스러운 포인트를 살렸다.

 

 

 

리버티 에어2 이어 버드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의 가장 기본적인 가능, 연결 기능에서 사용되는 리버티 에어 2의 블루투스는 V5.0로 갤럭시 플러스, 에어팟과 같은 유명 브랜드에서 사용하는 것과 같다. 때문에 거리가 어느 정도 떨어져 있더라도 잘 끊어지지 않고 좋은 음질로 즐길 수 있다.

 

 리버티 에어2만의 특별한 점은 다이어몬드 코팅 드라이버에 있다. 최대 15%까지 주파수 대역폭을 증가시키면서 무결점 사운드를 만들어낸다. 그리고 이전 버전 제품인 리버티 210mm보다 얇은 6mm의 다이아몬드 코팅으로 더 가벼운 무게감을 자랑한다. 또 리버티 에어2는 전 버전의 제품과는 달리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 선으로 연결해 충전할 필요없이 무선 충전기로 충전이 되기 때문에 완전 무선 이어폰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고속 충전 기능 또한 추가되며 리버티 에어 2(10분 충전 2시간 사용)는 갤럭시 버즈 플러스 (31시간)와 에어팟 (51시간)과 같은 고가 제품들과 큰 차이를 보여주지 않았다리버티 에어 2의 노이즈 캔슬링 기술 또한 다른 유명 브랜드 제품에서 뒤처지지 않는다. 버즈 플러스는 통화 음질을 위해 트리플 마이크를 사용하고 있는데 비해 앤커 리버티 에어2는 주변 잡음을 제거해주는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가 하나 더 많은 4개나 담겨있어 통화 시 고퀄리티의 음질을 제공해준다.

 

리버티 에어2는 자신의 귀에 맞는 음질을 조절하기 위해 HEAR ID 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청력을 측정할 수 있다. 여러 초음파 소리를 통해 진행되는 간단한 테스트로 왼쪽과 오른쪽 귀의 청력 차이를 비교에 자신에게 딱 맞는 최적의 사운드를 제공해준다마지막으로 리버티 에어2 이어폰은 간단한 터치로 음향 조절, 음악 뛰어 넘기기, 통화/보류 등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다. SOUND CORE 어플을 깔고, 본인이 원하는 설정으로 재설정할 수 있어 편리함을 더했다.

 

 유명 브랜드 무선 이어폰들과 차이가 없는 기술력과 나쁘지 않은 음질로 가격 때문에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지 못한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기계이다. 가성비 좋은 앤커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통해 무선 이어폰이 주는 편리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