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세대ICT융합센터, 비대면 민원안내시스템 ‘한눈에조직도’ 솔루션 개발
(주)차세대ICT융합센터, 비대면 민원안내시스템 ‘한눈에조직도’ 솔루션 개발
  • 이영순
  • 승인 2020.08.2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눈에조직도 통합 키오스크형
사진 = 한눈에조직도 통합 키오스크형

 

(주)차세대아이씨티융합센터에서 스마트 행정정보 및 조직관리 시스템 '한눈에 조직도'를 개발했다고 20일 전했다.

차세대아이씨티융합센터는 현재는 시,군,구청 등 관공서에 납품 하고 있으며 동시에 경북SW융합클러스터 지원사업, 글로벌 판로 개척 지원사업, 기술투자 촉진 지원사업 등 다양한 기관사업에 참여했다.

비대면 안내 시스템인 ‘한눈에조직도’는 행정 조직 내에 조직과 인사관리의 운영의 편리함과 함께 행정서비스를 필요시 하는 민원 인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한눈에 조직도'는 지난 2018년에 조달청 벤처나라 우수제품 등록 및 조직도시스템 업계 최초로 GS(소프트웨어품질) 1등급 인증을 받았으며, 대경영신인재양성, 2019년 기술 신용평가 ‘우수기업-T4’ 인증기업으로 선정이 됨으로 현재는 조달청 나라장터에도 등재가 되어 있다.

미래유망기술에 걸 맞는 다양한 정보통신 시스템 개발과 행정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일원화된 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해 각 자치단체마다 서로 다른 체계, 시스템 등에 알맞도록 맞춤형 정보시스템 설계를 해 행정분야와 민원서비스 분야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한눈에 조직도' 시스템은 내부 행정시스템 및 인사정보시스템의 정보를 하나로 통합 해 행정기관 내 관계자가 보다 수월하게 열람이 가능하고, 새로운 인사변경 및 조직변경에 대한 사항을 단 시간 내 에 반영 및 적용이 가능토록 설계 되었다. 이를 통해 적절한 행정서비스가 필요한 민원인들은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 된 자치단체의 조직 인사정보를 통해서 적절한 안내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주)차세대ICT융합센터 대표 최승환 대표는 “ ‘한눈에 조직도’는 각 행정기관에 설치되는 영상 정보디스플레이 장치를 통해서 행정정보 시스템이 연동되어 있으며 디스플레이장치를 직접 제조하여 주변 환경에 따라서 디지털 사이니지, 터치스크린, 키오스크 형태 등 다양한 방식으로도 제작이 가능하다.”며 “이러한 멀티미디어 스크린을 통해서 지방자치단체 내의 최신 행정소식이나 관광지 안내정보 등을 보다 빠르게 안내 할 수 있어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다가 갈 수 있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