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카트레인, 코로나19 충격받은 영어학원가..오프라인, 온라인 병행 활로 찾아
보카트레인, 코로나19 충격받은 영어학원가..오프라인, 온라인 병행 활로 찾아
  • 이영순
  • 승인 2020.08.24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학원가에 들이닥친 코로나19 바이러스 2차 쇼크로 인해 많은 학원, 교습소, 공부방 운영자들은 대책 마련을 고민하고 있다.

전국적으로 다시 확산된 감염질병확산 예방에 대한 불안감. 더군다나 여름방학 시기인 현재에는 학생들이 충분히 2학기 대비 공부를 할 수 있는 여유가 보장받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가정에서의 온라인 학습 및 학원에서의 원격 과제 활용이 다시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이에 온라인영어학습 시장에서도 온라인 수업 움직임이 활발하다.

다만 영어의 경우 수업 전체를 원격 진행 방식으로 전환하기에는 봐 주어야 할 과제나 수업 내용의 레벨이 다들 차이가 있어, 단어시험 등 보조 업무를 온라인으로 전환하는 추세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할 수 있는 학습 보조 단어장프로그램인 '보카트레인'은 학생들이 직접 학원단어장을 갖고다니지 않아도 실시간으로 스마트폰 어플 또는 PC 전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영단어어플 내에서 과제를 확인, 단어테스트까지 치러볼 수 있다. 여기에 영어단어게임 방식의 다중 학습 모듈은 보고, 듣고, 쓰고를 반복하며 학생들의 눈과 귀에 여러 번 어휘를 노출시켜준다.

보카트레인 관계자는 “2학기 준비와 함께 다가온 2차 코로나 쇼크에도 흔들림 없이 많은 원장님들이 도움받을 수 있도록 무료 학습 컨텐츠를 확대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영단어프로그램 ‘보카트레인’은 현재 무료체험 행사를 통해 가입하는 모든 학원, 교습소, 영어공부방 등에 초기 가맹비 지원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원가 운영자 및 업계 관계자들은 인터넷을 통해 8월 무료체험을 신청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한 유선 상담으로 요청하면 자동 접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