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아산나눔재단·스파크플러스· IBK기업은행 外
[스타트업 소식] 아산나눔재단·스파크플러스· IBK기업은행 外
  • 백주희
  • 승인 2020.08.26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나눔재단, 온라인 진행한 '2020 엔 포럼(N_FORUM)' 성료

아산나눔재단이 8월 21일 온라인으로 개최한 '2020 엔 포럼(N_FORUM)'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8월 24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경험하는 미래, 뉴 비영리'라는 주제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 가량 온라인을 통해 진행됐다. 포럼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상상만 해오던 미래가 현실이 된 지금, 비영리 분야가 변화한 사회에 적응하면서 새롭게 발생한 문제에 슬기롭게 대처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자 강연과 더불어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경험하는 미래'를 주제로 열린 1부는 최영준 연세대학교 교수가 '새로운 균형점과 초회복'이라는 제목으로 포문을 열었다. 최 교수는 이제 우리는 코로나19 이전의 과거로 회복하기 위한 노력이 아닌, 미래를 위한 새로운 균형점을 찾아야 한다고 말하며, 시민사회와 시민의 역할이 새로운 균형점을 찾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자유안정성, 자아실현적 동기화, 연대적 공전, 디지컬라이제이션 등을 새로운 균형점의 패러다임으로 꼽으며 적극적 시민과 역동적 시민사회가 '초회복'을 위한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팬데믹에서 깨우치는 연대의 가치'를 주제로 발표에 나선 유종일 KDI 국제정책대학원 원장은 코로나19가 발생한 현 상황을 통해 시민들이 연대정신을 발휘한 사례를 보여주며 '연대 가치'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1부 마지막 순서 발표자로 나선 임동균 서울대학교 교수는 '데이터로 보는 한국의 시민성'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임 교수는 코로나19 발생 후 한국이 미국 등 기타 국가에 비해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었던 요인으로 시민성을 꼽으며 데이터를 통해 한국의 시민의식 등을 분석했다.

2부에서는 현재 비영리 분야의 활동가들이 현장의 변화에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서현선 진저티프로젝트 대표가 '지금 우리는 왜 상상해야 하는가'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서 대표는 우리가 모든 것이 모호하고 불확실한 사회에 살고 있다고 언급하며, 비영리 분야 종사자가 상상력을 발휘해 변화에 대한 답을 함께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스파크플러스, 16번째 지점 '강남4호점' 10월 오픈한다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가 오는 10월 16번째 지점인 강남4호점을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강남4호점은 스파크플러스가 ▲강남점(대륭서초타워, 2018년 12월) ▲강남2호점(강남빌딩, 2020년 5월) ▲강남3호점(여삼빌딩, 2020년 6월)에 이어 강남역 일대에 선보이는 네 번째 지점이자 올해 세 번째 강남역 인근 개관이다. 스파크플러스는 지속적인 강남권 입주 문의로 연속 오픈을 결정하면서 공유오피스 업계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강남4호점은 서울 지하철 2호선과 신분당선 강남역 10번 출구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또한 건물을 중심으로 양방향 차량 통행도 가능해 대중교통 및 자가용 접근성이 뛰어나 입주사의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

 
 

IBK기업은행, 청소연구소와 '슬기로운 청소생활' 이벤트

IBK기업은행은 홈클리닝 서비스 '청소연구소'와 함께 '슬기로운 청소생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월 23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9월 말까지 기업은행 입출금 계좌를 만들고 급여를 받거나 카카오페이 연결계좌에 기업은행 계좌를 새로 등록한 고객이다.

대상고객에게 청소연구소 2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할인쿠폰은 요건을 충족한 고객에게 다음날 문자메시지로 발송된다. 

 

 

띵동, '일회용 배달용기 분리수거하면, '서울사랑상품권' 드려요'

서울시 공식 제로배달앱 '띵동'의 운영사 허니비즈가 배달음식 선진 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 '올바른 배달음식 즐기는 소리, 띵동'을 시작한다고 8월 23일 밝혔다.

캠페인 1탄은 배달음식 일회용기 문제 해결이다. 띵동의 '배달용기 분리수거' 캠페인에 따르면, 플라스틱 용기는 물로 깨끗이 헹궈낸 후, 재활용 분리수거함에 넣는다. 음식물이 지워지지 않는 플라스틱, 스티로폼은 종량제 봉투에 담아 배출해야 한다. 일회용 나무젓가락은 반으로 부러뜨려 종량제 봉투에 버린다.

행사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띵동에서 사용 가능한 서울사랑상품권 및 띵동 쿠폰을 준다. 배달음식 주문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깨끗하게 처리한 배달용기 사진을 올린다. 그리고 나서 #띵동 #착한배달앱 #올바른배달음식즐기는소리띵동1탄을 태그로 달고 포스팅한다. 띵동 공식 인스타그램에 '행사 참여 완료'와 '자신의 거주 지역(지역화폐 경품 증정을 위한 거주지 확인용)'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비즈플레이, 국내 최초 구매정보 자동수집 서비스 출시

무증빙 경비지출관리 서비스 비즈플레이는 법인, 개인카드로 물품 구매 시 구매 상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월 21일 밝혔다.

8월 20일 선보인 구매정보 자동수집 서비스는 온라인 몰, 철도 승차권, 숙박 예약 등 비즈플레이와 연계된 각 이용 사이트에서 구매한 상세정보를 자동 수집 후 전자영수증 형태로 제공해 경비처리 업무를 간소화하는 서비스다.

온라인몰 구매정보는 구매 내역 중 법인, 개인카드 거래 내역과 영수증 제출 내역을 분석해 회사 업무 목적으로 구매한 내역만 스크래핑 기법으로 선별해 제공한다. 현재 비즈플레이와 연계된 온라인몰은 쿠팡, 옥션, 11번가, 지마켓 등이 있으며 올해 안에 주요 온라인 몰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철도 승차권 정보는 엔터플의 싱크트리(SyncTree) 기술이 탑재된 교통 플랫폼 서비스 '가지(ga-G)'를 통해 승차권 예매 내역을 수집한다. 숙박 예약은 국내는 '여기어때', 해외는 '익스피디아'의 숙박시설 데이터를 활용한 국내외 숙박 예약 상세 내역을 수집해 비즈플레이 고객에게 제공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