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꿀팁] 비올 때 가기 좋은 제주도 실내 여행지 추천
[여행꿀팁] 비올 때 가기 좋은 제주도 실내 여행지 추천
  • 허진영
  • 승인 2020.08.28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다가 아름다운 섬 제주도. 스쿠버 다이빙, 올레길 걷기, 트레킹 등 다양한 야외활동을 할 수 있는 여행지이지만, 최근엔 장마와 태풍으로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는 실내 여행코스가 주목받고 있다. 그래서 비가 와도 제주도에서 놀 수 있는 실내 여행지들을 찾아봤다.

 

사진 출처 : 넥슨 박물관 홈페이지 (VR존)

 

◇넥슨 컴퓨터 박물관

위치 : 제주시 / 비용 : 8000 ~ / 관람시간 : 오전 10~ 오후 6시

 세계 최초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 기업이자, 대한민국의 게임 업계 1위 기업이란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넥슨 사의 컴퓨터 박물관. 넥슨 컴퓨터 박물관은 지하 1층부터 3층까지 총 4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층은 테마에 맞는 컴퓨터와 온라인 게임 체험장으로 준비되어있다. 

 1층 웰컴 스테이지는 '컴퓨터는 극장이다'라는 모토를 가지고 마치 큰 컴퓨터 내부에 들어 온 듯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각 벽면에는 사운드 카드, 그래픽 카드, 메모리에 대한 역사와 이야기가 적혀져 있다. 

 2층 오픈 스테이지는 '게임, 현실과 판타지의 경계를 넘어'라는 주제로 게임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어릴 적 했었던 오락실 게임과 게임팩 등 지금은 볼 수 없는 추억의 게임들을 체험하며 향수를 불러 일으킬 수 있다. 또, 마지막엔 VR존이 설치되어있어 옛날부터 지금까지 게임의 기술의 발전을 직접 경험해 볼 수있다.

 3층 히든 스테이지에서는 '일상을 변화시킨 즐거움'이란 주제로 간편한 게임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주로 사용되는 '코딩'이란 기술을 더 쉽게 접할 수 있는 전시장으로 간단한 식을 세워 직접 로봇을 조종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지하 1층 스페셜 스테이지는 카페와 굿즈 판매, 플레이 그라운드(오락실)로 이루어져있다. 카페에선 마우스빵과 키보드 빵이 넥슨 박물관 카페의 시그니처 메뉴이다. 플레이 그라운드에서는 무료로 여러 게임을 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여미지 식물원

위치 :서귀포시 / 비용 : 10000~

수천여가지의 식물들을 볼 수 있는 여미지 식물원. 국제 종자 교류를 통해 국내에선 볼 수 없는 식물들을 관람할 수 있고, 자체 종자 연구를 통해 배양된 희귀/야생 식물을 볼 수 있다. 신비의 정원, 꽃의 정원, 물의 정원 등 7가지 정원으로 꾸며져 있으며 각 정원엔 특색이 묻어나는 식물들을 관람할 수 있다.

중앙홀에서는 계절별로 주제가 바뀌어 매번 다른 식물로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실내뿐 아니라 야외에도 일본, 이탈리아, 프랑스 등 나라 테마별로 꾸며져 있어 이색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꼭대기 층에는 전망대가 있어 식물원의 모든 공간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원예적으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여미지 식물원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실내 여행 관광지로 유명하다.

 

사진출처 : 제주 국립박물관 홈페이지
사진출처 : 제주 국립박물관 홈페이지

◇제주 국립박물관

위치 : 제주시 / 비용 : 무료 / 오전 10시 ~오후 6시 (월요일 휴무)

 제주의 역사를 그대로 옮겨놓은 실내 박물관. 오래전부터 얽혀온 설화와 문화재를 볼 수 있는 박물관이다. 제주의 탄생과 제주인의 정착과정에 대한 설화에 대해 모형과 애니메이션으로 구축해 놓은 선사실, 제주 문화의 번창기라고 불리는 탐라 시대의 유물과 문화를 볼 수 있는 탐라실, 고려와 제주가 통일 되는 과정을 그린 고려실 등 제주에 대한 모든 역사를 총집합해 놓은 박물관이다.

무구, 토신함, 허벅 등 제주도에서만 나타나는 문화가 담긴 유물들과 제주의 말 문화가 담긴 책들, 표해록을 통한 제주의 오랜 존재감을 드러낸 문화재들을 볼 수 있다. 특별 전시회를 통해 현재 제주인들의 삶을 볼 수 있으며 VR 전시 관람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전시가 가능하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