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파파존스·GS리테일·CU 外
[식품 단신] 파파존스·GS리테일·CU 外
  • 이예리
  • 승인 2020.09.01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파존스 피자 9월 프로모션, 신메뉴 피자 구매 시 New 로제 파스타 증정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가 오는 10월 5일까지 신메뉴 '위스콘신 치즈 포테이토 피자' 주문 시 새로운 파스타를 무료 증정하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신메뉴 '위스콘신 치즈 포테이토 피자' 구매 시 파파존스 피자가 새롭게 출시한 '파파스 파스타(로제)'가 제공되어 고객층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파파존스 피자는 파파스 파스타의 새로운 맛 출시에 대한 고객 요청이 쇄도해 '파파스 파스타(로제)'를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에 토마토 소스와 크림 소스를 섞은 로제 소스에 그릴드 치킨을 얹어 부드러우면서 담백한 맛을 살린 '파파스 파스타(로제)'가 출시되며 파파스 파스타의 새 라인이 구축되었다. 

이번 혜택은 파파존스 피자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 또는 앱 등 자사 공식 온라인 채널은 물론, 콜센터 및 매장 방문 등을 통한 배달 또는 포장 주문 시 적용이 가능하다. 단, 중복 할인 및 하프앤하프 주문은 불가하다.

'와인25플러스' 스마트오더를 통해 전국 전통주 업체와 상생 나선다

GS25는 전통주 판로 지원을 위해, GS25 '와인25플러스'를 이용해 온라인 스마트오더 방식으로 전국 100여개 전통주 판매에 나선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코로나19 사태와 소비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주 제조사를 위해 9월 1일부터 GS25애플리케이션 '더팝'을 통해 전통주 판매에 나선다. 이번 판매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함께 연말까지 '우리술 담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전통주 소비 활성화 캠페인의 일환이며, 스마트오더 방식으로는 GS25가 유일하게 진행한다.

GS25 '와인25플러스'는 지난 7월에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이 주류를 주문, 결제하고 원하는 GS25점포에서 수령이 가능한 스마트 오더 방식의 주문 시스템이다. 

추가 되는 전통주는 식품 명인이 빚은 안동소주, 한산소곡주, 감홍로 등과 2030세대에게 인기 있는 서울의 밤, 술샘 및 청와대에서 명절 선물로 선정한 문배주, 이강주, 감자술 등 100여종이며, 주종은 증류식소주, 약·청주, 과실주, 탁주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CU, 코로나에 집밥 늘자 편의점 반찬 매출 50% 껑충!

편의점이 집밥족의 곳간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CU가 코로나19 확산세가 커진 8월 16일부터 30일까지 약 2주간 주요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출을 자제하는 집밥족이 늘면서 반찬류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CU의 반찬류 매출은 전월 대비 45.7%나 신장하며 전체 상품 중 가장 높은 신장률을 나타냈다. 코로나19가 다시 유행하기 전인 8월 1~15일의 매출신장률이 20.5%인 것과 비교하면 약 2배 가량 높은 수치다.
 
상품별 매출 동향을 살펴 보면, 장조림, 깻잎, 무말랭이 등 밑반찬이 53.8%로 가장 높은 매출 지수를 보였고 햄∙소시지 34.6%, 정육 27.9%, 통조림 27.3%, 김치 21.4%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등으로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가족 단위로 밥을 먹는 횟수가 많아졌고 반찬이나 음식을 만드는 잦은 수고를 덜기 위해 편의점에서 반찬을 많이 찾고 있는 것이다.

집밥족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반찬은 스팸 등 통조림 햄이며 다음으로 소용량 김치, 참치, 조미김, 골뱅이, 고추장 삼겹살, 꽁치 통조림, 소시지 야채볶음, 오삼불고기, 양념 깻잎 순으로 매출 상위 상품에 올랐다.

 

세븐일레븐, 9월 한 달간 집콕족 위한 간편식 할인 행사 진행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가까운 동네 편의점에서 일상에 필요한 먹거리를 구매하는 현상이 더욱 두드러짐에 따라 집콕족을 위한 다양한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매주 금~일요일에 한해 우리카드 결제 시 편의점 도시락 전종을 대상으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9월 한 달간 '참치마요덮밥', '차돌강된장보리밥' 등 오뚜기 인기 가공덮밥 7종에 대해서도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 시 50% 페이백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세븐앱(APP)에서 밀키트 핫딜 이벤트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둘째 주부터 매주 월요일(14, 21, 28일)에 '채끝짜퐈떡볶이', '트러플크림파스타' 등 프레시지 인기 밀키트 3종에 대해 50% 할인하는 핫딜 이벤트를 진행한다.

 

bhc치킨, 상반기 가맹점 월평균 매출 전년 대비 30% 증가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의 폭발적인 성장세가 심상치 않다. bhc치킨은 지난해 초고속 성장에 이어 올해 상반기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전년 대비 30%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2020년 8월에는 가맹점 월평균 최고 매출을 기록하는 등 연이어 매출실적을 갱신하고 있다. 이처럼 독자경영 이후 시작된 bhc치킨의 질주가 견고해 보이는 치킨 업계 판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향후 귀추가 주목된다.

bhc치킨은 지난해 창사 이래 최고 매출인 3000억 원을 돌파하며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받았다. 특히 가맹점 연평균 매출이 전년 대비 40% 증가라는 쾌거를 달성하며 본사와 가맹점이 동반 성장하는 의미 있는 결과를 도출했다.

bhc치킨은 올 상반기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30%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올해는 특정 시기에 국한되지 않고 꾸준한 매출 상승세 지속은 물론, 8월 최고 매출을 달성하면서 성장폭이 점차 커지고 있다는 것이 bhc치킨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러한 결과는 지난해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전년 대비 1년 내내 두 자릿수 성장률을 보이며 연이어 최고 기록을 경신했던 눈부신 성과를 뛰어넘는 것이라 더욱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KT&G, '릴 플러스'후속작'릴 솔리드 2.0'출시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 솔리드 2.0(lil SOLID 2.0)'을 9월 9일 전국 릴 미니멀리움(lil MINIMALIUM) 8개소에서 출시한다.

'릴 솔리드 2.0'은 지난 2017년 첫 출시된 '릴 솔리드 1.0'(약칭 '릴')의 업그레이드 모델인 '릴 플러스(lil Plus+)'에 이어 2년 3개월 만에 출시되는 후속 제품으로, 소비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성능과 디자인을 한층 강화한 2세대 모델이다. '릴' 플래그십 스토어인 '릴 미니멀리움'에서 선보인 후, 오는 10월 중 전국 주요 도시로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릴 솔리드 2.0'은 진화된 히팅 시스템과, 1회 충전 시 사용 가능량 증대가 가장 큰 특징이다. 새롭게 적용된 '서라운드 히팅 방식'은 인덕션 히팅 기술을 통한 일정한 가열로, 끝까지 균일한 맛을 제공한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배터리 효율로 한 번 완충 시 최대 30개비 사용이 가능해져 충전의 번거로움을 개선했다.

디자인에는 현대적인 감각이 더해졌다. 매트한 재질의 전면부와 소프트 코팅이 적용된 측면부의 조화를 통해 고급스러움과 함께 섬세한 그립감을 구현했다. 전원 버튼은 은은하게 빛나는 '블루 LED'가 적용되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달한다. 제품 색상은 세련됨이 강조된 '코스믹 블루'와 '스톤 그레이' 2종으로 출시된다.

 

배상면주가, 스파클링 라이스 와인 '심(心)술' 5대 주요 편의점 입점 완료

우리술 문화기업 배상면주가가 자사 스파클링 라이스 와인 시리즈 '심(心)술'이 5대 주요 편의점에 입점 완료했다고 9월 1일 밝혔다.

배상면주가는 심술을 지난 4월 전국 GS25, 세븐일레븐에 출시한 데 이어 이달에 CU, 미니스톱, 이마트24에 입점시키며 편의점 판매망을 더욱 확대했다. 편의점은 접근성이 좋고 가정용 주류 판매량이 높은 채널인 만큼, 이번 입점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들이 '홈(Home)술' 트렌드에 맞춰 이전보다 쉽고 편하게 심술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심술은 쌀을 기본으로 빚어낸 배상면주가의 스파클링 라이스 와인 시리즈다. 부드러운 목 넘김과 적당량의 탄산이 주는 깔끔하고 경쾌한 맛이 특징으로, 제품은 각각 도수에 따라 구분된다.

최근엔 MZ세대 사이의 SNS채널을 통해 관련 게시물이 지속적으로 공유되는 등 '핫술'로 주목받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