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NH농협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20.09.01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연세대학교 AI․빅데이터 전문가 양성 위해 계약학과 설치 업무협약

IBK기업은행은 9월 1일 연세대학교와 '공동연구 및 계약학과 개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은행은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소속 정보시스템학 석사(AI·빅데이터) 과정을 개설하고 직원 약 30명을 매년 파견한다.

해당 과정에서는 프로그래밍,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딥러닝 등 분야의 교육·연구를 통해 디지털 분야 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다.

교육과정은 2년(6학기)으로, 금요일 야간과 토요일을 활용해 일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했다. 기업은행은 올 하반기 교육 대상을 선발해 내년 3월부터 첫 과정을 진행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 큰 잔치'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청년들의 내 집 마련을 돕기 위한 이벤트인'KB국민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 큰 잔치'를 2020년 10월말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982년생~2001년생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영업점뿐만 아니라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 리브똑똑 등의 비대면채널을 통해 주택청약청약종합저축 및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가입하는 고객 추첨을 통해 ▲LG 노트북 gram 17 ▲LG 시네빔 PK50KA ▲삼성 큐브 공기청정기 ▲문화상품권  등 총 606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금융티아이, 창립 30주년 맞아 '비대면 랜선 기념식' 개최

하나금융그룹의 IT전문 관계사인 하나금융티아이는 9월 1일 창립 30주년을 맞아 온라인 중계를 통한 비대면 랜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서른 살 랜선 생일파티'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이번 기념식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대형 스크린을 통한 화상 대화 등 비대면 랜선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날 기념식에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과 유시완 하나금융티아이(TI) 사장은 화상 대화에 참여한 서른 명의 직원을 포함한 천여 명의 하나금융티아이 임직원들과 실시간 온라인 중계를 통해 창립 30주년을 축하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농협은행, 올원뱅크·NH스마트뱅킹에서 퀴즈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농협은행의 모바일 플랫폼인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에서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9월 농협은행 단골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월 1일 밝혔다.

이벤트 응모는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의 추천 콘텐츠인 NH프로포즈에서 할 수 있고, 퀴즈 정답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02명에게 다이슨 슈퍼소닉 드라이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단, 1등 경품인 다이슨 슈퍼소닉 드라이어는 NH페이모아통장 가입자에 한해 당첨 기회가 주어진다.

정답에 대한 힌트는 포털사이트(네이버, 다음 등) 검색창에 '농협은행 단골퀴즈' 또는 '단골퀴즈'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으며, NH농협은행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신한은행,SKT 공동 R&D 파트너십 추진

신한은행은 SK텔레콤과 5G 기반 혁신 미래금융 서비스 개발을 위한 공동 R&D 협력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9월 1일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양사는 ▲5G 기술적용 미래 금융 서비스 분야 공동 R&D 협력 모델 구축 ▲디지털 신기술 기반 신규사업 기회 발굴 ▲미래 금융 관련 핀테크, 스타트업 지원을 통한 혁신 생태계 활성화 등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신한 은행이 명동에 11월 오픈 예정인 'Expace (Experience Space)'는 신사업을 개발하는 공간으로, 핀테크 기업과 대기업이 협업하고 5G 기반 미래 금융 서비스를 기획하고 검증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양사는 디지털 신기술 기반의 신규 사업 기회를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등 실질적인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