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박근혜, 정두언 체포동의안 부결에 사과해야"
김두관 "박근혜, 정두언 체포동의안 부결에 사과해야"
  • 김동성 기자
  • 승인 2012.07.12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선출마에 동참한 김두관 전 경남도지사는 12일 "정두언 새누리당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 부결에 대해 박근혜 전 새누리당 대표는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 민주통합당 대선주자인 김두관 전 경남도지사(가운데)가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기 위해 대변인인 전현의 전 의원(왼쪽)과 입장하고 있다. ⓒ뉴스1

김 전 지사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날 (정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부결되는) 역사의 현장에 박 전 대표는 왜 없었고 어디서 무슨 일을 했느냐"며 이같이 요구했다.

김 전 지사는 "박 전 대표의 입장 표명이 없으면 방향을 잡지 못하고 한 발짝도 움직이지 못하는 것이 새누리당의 현실"이라며 "이 불미스러운 사건에 대한 박근혜 후보의 입장은 무엇이냐"라고 물었다.

김 전 지사는 아울러 "정 의원 체포동의안 부결은 새누리당이 (쇄신) 약속을 저버린 것일 뿐만 아니라 불법 대선자금 수사를 막기위한 '방탄투표'라고 생각한다"며 "새누리당 의원들의 '방탄투표'가 결국은 불법 대선자금이라는 뇌관을 터뜨리는 것을 봉쇄했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그는 "내가 대통령이 되면 불법 대선자금의 고리를 완전히 끊기 위해 (대선자금 문제를) 철저히 파헤치도록 할 것이고 내가 사용한 대선자금의 용처를 국민이 손바닥 들여다 보듯 투명하게 공개할 것"이라며 "또 대통령 친인척을 철저히 관리하고 재산 변동상황을 낱낱이 공개하며, 고위권력 실세와 고위 공직자의 비리를 상시적으로 감독하는 전담부서를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대선자금 문제를 거론한 김 전 지사는 끝으로 "친인척 측근비리에 대해 이명박 대통령은 국민에게 사과해야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