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샌드박스·혼족의제왕·클래스101 外
[스타트업 소식] 샌드박스·혼족의제왕·클래스101 外
  • 이예리
  • 승인 2020.09.15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 대상 '온라인 표시광고 교육' 성료

MCN 업계의 대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가 9월 1일 부로 시행된 공정위의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 광고 심사지침'(이하 '표시광고 개정지침')을 소속 크리에이터들이 바르게 이해하고 준수할 수 있도록 외부 법률기관 및 내부 교육팀과 함께 두차례에 걸친 온라인 표시광고 교육을 진행했다고 9월 14일 밝혔다.

샌드박스는 소속 크리에이터들이 공정위 표시광고 개정지침에 관한 개념적 이해를 정립하고, 실제 적용 단계에서도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지원하려는 취지에서 이번 교육을 기획하게 됐다. 모든 교육 과정은 코로나19의 확산세를 고려해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편집된 교육 영상들은 필요할 때마다 재시청할 수 있도록 샌드박스 크리에이터 전용 채널을 통해 제공되고 있다.

 

자전거를 타면 탈 수록 돈 버는 운동보상형 어플 '페달체크' 출시

페달체크(Pedal Check) 이무비 대표는 자전거 통합관리 플랫폼 페달체크 베타버전을 9월 14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페달체크는 운동보상형 사이클링 컴퓨터 앱을 기반으로 자전거매장과 연계하여 운동기록과 정비이력을 함께 관리할 수 있는 O2O플랫폼이다. 앱에 자전거를 등록하면 자전거를 타는 만큼 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획득한 포인트는 현금처럼 자전거수리 비용으로 사용하거나 편의점, 카페상품 쿠폰 등으로 교환할 수도 있다.

페달체크는 자전거 리워드뿐만 아니라 정비예약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 앱에서 자전거 정비예약을 하면 예상공임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정비진행상황을 알림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다. 모든 분야에서 언택트 트랜드가 주목받고 있는 만큼 앞으로는 자전거 매장에 직접 방문할 필요가 없는 언택트 자전거 정비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클래스101, 키즈(Kids) 서비스 론칭!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이 온택트 시대 아이들의온라인 교육 시장을 이끌 '클래스101 키즈(CLASS101 Kids)'를 론칭했다.

코로나19로 아이들의 비대면 교육이 일상이 되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키즈 온라인 교육시장이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클래스101은 '우리 아이들도 스스로 사랑하는 일을 찾아갈 수 있도록'이라는 비전 하에 부모와 아이, 선생님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는 '클래스101 키즈' 서비스를 선보이며 키즈 시장에 진출, 온택트 시대의 차별화된 교육 방식을 제안한다.

'클래스101 키즈'는 아이들이 직접 강의를 들으며 작품을 만드는 자기 주도적 경험으로 창의력과 자신감을 기를 수 있으며 클래스 진행 과정에서는 크리에이터, 보육자와의 활발한 교감이 가능하다. 크리에이터가 아이들의 작품에 대해 직접 피드백을 주는 것은 물론 강의 완강 시 선물을 증정하는 등 리워드를 통해 아이들의 성취욕 향상을 돕는다.

 

혼족의제왕, '9월 책상치우기 미션' 진행

혼족들을 위한 서비스 '혼족의제왕'이 '내 손안의 자취매니저'로 브랜드 스토리를 재정비해 리브랜딩에 나섰다. 이를 위해 진행하는 '책상치우기 미션'은 자취생들이 가장 많이 어지럽히는 장소인 '책상'을 선정해 알림을 통한 정리 습관을 키우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무료 케어서비스를 진행하는 혼족의제왕은 연속 7일간 미션을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상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9월 한 달간 진행되며 혼족의제왕 어플이나 인스타그램, 플러스친구 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고위드, 스타트업 위한 '고위드(gowid) 롯데법인카드' 출시

스타트업을 위한 B2B 금융 솔루션 핀테크 기업, 고위드가 롯데카드와 함께 스타트업을 위한 법인카드 '고위드(gowid) 롯데법인카드'를 9월 14일 출시했다.

고위드 롯데법인카드는 대표자 연대보증, 질권 설정, 연회비, 전월 실적이 필요 없는 '4무(無) 법인카드'로, 실시간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기반으로 구축된 새로운 신용평가 모델을 적용해 카드 발급 기준을 완화했다. 

고위드는 스타트업의 지속적인 성장 지원을 위해 향후 경비 관리 및 지출 추천 서비스로 비용 절감에 기여 할 예정이다. 법인카드 사용자 앱과 관리자 웹을 통해 카드 한도 이용 내역을 관리하고, 지출 분석과 합리적인 지출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스타트업 재무관리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했다.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이커머스, 파괴적 혁신으로 진화하다' 출간 기념 발표회 개최

(사)스타트업얼라이언스는 9월 17일 오전 10시, 네이버TV 온라인 생중계로 '이커머스, 파괴적 혁신으로 진화하다'의 출간 기념 발표회를 진행한다. '이커머스, 파괴적 혁신으로 진화하다'는 스타트업얼라이언스가 기획하여 이커머스를 연구해 온 국내 대표 학자 10인이 공동 집필한 책으로, 기존 유통 산업의 맥락에서 스타트업의 역할과 기회를 짚어보고, 혁신을 가속하기 위한 산업계 제언 및 정책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책 주요 내용의 소개와 저자들의 특별 대담으로 구성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