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캐피탈·KB국민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캐피탈·KB국민은행·NH농협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0.09.21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캐피탈, 한국GM과 함께하는 2020 F/W 시즌 프로모션 시행

하나캐피탈은 한국GM과 함께 2020년 가을·겨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나캐피탈은 한국GM 차량을 구매하는 손님들을 대상으로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 및 차량 할인과 할부 혜택을 동시에 적용받을 수 있는 '콤보 할부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한다. 이를 통해 차량 구매자는 자신에게 맞는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합리적 소비를 할 수 있게 됐다.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은 ▲스파크 ▲말리부 ▲트랙스 ▲이쿼녹스 ▲트래버스 5개 차종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최장 60개월까지 무이자 할부 혜택이 제공된다. 콤보 할부 프로그램은 상기 5개 차종에 ▲트레일블레이저를 더한 6개 차종에 대해서 운영되며, 차량 가격 할인 혜택과 최장 72개월의 할부 혜택이 제공된다.

 

KB국민은행 Liiv M, '나라사랑 LTE 요금제' 출시

KB국민은행 Liiv M(이하 리브엠)은 현역병, 예비역, 입영대기자 등 나라사랑카드 발급대상자를 위한 전용요금 '나라사랑 LTE 요금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나라사랑 LTE 요금제'는 월 71GB의 LTE 데이터를 제공하며, 일 제공 데이터 소진 시에는 고화질 영상을 끊김없이 볼 수 있는 3Mbps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음성통화와 문자서비스는 무제한으로 기본 제공되며, 이번 요금제는 가입시점부터 최대 36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서울대 빅데이터 분석과정 제4기 개설

NH농협은행은 9월 18일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서울대학교 빅데이터 연구원에 디지털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빅데이터 분석과정'제4기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 입교식을 가진 '빅데이터 분석과정'은 지난 2017년 NH농협은행과 서울대학교가 4차 산업혁명 및 관련 산업의 연구협력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를 맺은 후 4년째 개설되는 과정이다.

이번 교육은 약 3개월간 NH농협은행 소속 직원 21명과 범농협 직원 9명을 포함한 총 30명이 수강하며, 빅데이터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분석기법 실습을 통해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 교육으로 진행한다. 단, 이번 과정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온라인 교육을 병행해서 진행한다.

 

NH농협은행, 경기신용보증재단과 One-Stop 위탁보증협약 체결 

NH농협은행은 9월 18일 경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이민우)과'경기도 소상공인 금융지원 활성화를 위한 위탁보증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신용보증재단과 최초로 위탁보증협약을 체결한 것으로, 9월 21일부터 대출금액 5000만원 이하의 경기도 소재 소상공인(신용등급 5등급이내)들은 지역보증재단 방문 없이 농협은행 215개 영업점에 보증신청을 할 수 있으며, 농협은행은 신청서류 접수·심사(현장실사 포함)·대출까지 One-Stop으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보다 신속한 금융지원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번 협약에 따른 대출규모는 100억원으로, 농협은행이 2020년 경기신용보증재단에 출연한 출연금의 일부를 재원으로 하고 있으며, 코로나 재확산 등 사회·경제적 상황과 경기도 및 재단의 소상공인 정책 등에 따라 확대 시행도 가능하다.

 

NH농협은행, '이번 추석엔 달러를 선물하세요'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9월 2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올원뱅크 전용 서비스인'감동!외화선물하기'를 이용하는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이번 추석엔 달러를 선물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NH농협은행에서'감동!외화선물하기'로 외화를 선물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한우선물세트, 농촌사랑 모바일상품권 등 총 24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감동!외화선물하기'는 상대방의 성명과 휴대폰 번호만 알면 USD10부터 USD500까지 외화(USD, JPY, EUR, CNY)를 선물할 수 있는 올원뱅크 전용 서비스로, USD, JPY, EUR는 90%, CNY는 40%까지 환율을 우대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KASA 전략적 제휴, 국내 최초'부동산 수익증권 거래 플랫폼 앱'출시

하나은행은 금융위원회가 혁신! 금융서비스로 지정한 부동산 간접투자 플랫폼을 운영하는 (주)카사코리아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사코리아가 하나은행과 손잡고 출시한 디지털 부동산 수익증권 거래 앱 '카사(KASA)'는 소액으로도 간편하게 상업용 부동산에 간접 투자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금융서비스 플랫폼이다.

현재 카사 앱 출시를 기념해 카사 회원가입을 하고 이에 연동된 하나은행 계좌에 공모 시작 전일 오후 10시까지 투자금 10만원 이상을 예치하면 공모 당일 카사 앱에 연동된 하나은행 예치금 계좌로 투자 지원금 5천원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카사 앱에서 사고 팔 수 있는 디지털 부동산 수익증권은 오는 10월 첫 공모 개시될 예정으! 로 투자자들은 카사 앱을 통해 카사와 제휴한 국내 정상의 신탁사들이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지역 상업용 빌딩을 근거로 발행한 디지털 부동산 수익증권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우리은행, 코로나19 및 태풍 피해기업 돕기 '힘내자! 대한민국'직원 참여 3차 바자회 실시

우리은행은 코로나19 및 태풍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 및 소상공인을 돕고, 내수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사가 합의하여 9월 10일 임직원 참여 3차 바자회를 추가로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 2차 바자회는 총 15억 규모로 진행되어 성공적으로 개최되었고, 30여개 피해기업 및 직원 모두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금번 3차 바자회도 우리은행 전국 영업본부 및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등을 통해 추천받은 30여개의 피해기업이 참여했으며, 더 많은 지원을 하고자 노사가 협의하여 총 10억원 규모로 진행되었다.

바자회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우리은행 내부 인트라넷을 통해 진행됐으며, 주요판매 품목은 팔도 특산물 및 제철 농수산물 등으로 모든 품목이 3일만에 조기 완판되었다.

 

IBK기업은행, 청소년 고객 언택트 봉사활동 실시

IBK기업은행은 (사)홀트아동복지회와 함께 '청소년 고객과 함께하는 언택트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9월 21일 밝혔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봉사활동 참여가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봉사활동 기회를 주고, 위기가정 아동들을 돕기 위한 고객 참여형 활동을 기획했다고 은행 측은 전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에게는 '북커버 제작용 DIY키트'가 제공되고, 완성된 북커버를 위기가정 아동들에게 기부한다. 참여 청소년은 봉사활동 4시간을 인정받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