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단신] 청소연구소, 청소매니저에게 추석 선물 및 독감 예방 접종 지원 外
[스타트업 단신] 청소연구소, 청소매니저에게 추석 선물 및 독감 예방 접종 지원 外
  • 이예리
  • 승인 2020.09.23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연구소, 청소매니저에게 추석 선물 및 독감 예방 접종 지원

홈클리닝 서비스 '청소연구소'를 운영하는 (주)생활연구소가 가을을 맞아 청소매니저들에게 홍삼 등 추석 선물을 증정하고 독감 예방 접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청소연구소는 가을을 맞아 지난 달 기준 40시간 이상 근무한 청소매니저들을 대상으로 독감 예방 접종비를 지원하고 홍삼 세트 등의 선물을 증정한다. 

청소연구소는 기존 가사 도우미 중개 서비스를 IT플랫폼으로 제공한다. 고객들의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매칭 알고리즘 시스템을 통해 최적의 청소매니저를 매칭하고 모바일 앱을 통해 고객과 청소매니저가 검색, 예약, 관리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주맥주, 누적 투자액 600억 달성! 업계 1위 넘어 국내 BIG4 노린다.

국내 수제맥주 1위 제주맥주가 상반기 140억 추가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고 제주 양조장을 2배 가량 증설해 업계 최대 규모 생산력을 갖춘다고 9월 23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브랜드 런칭 전부터 재무적 투자자로 참여했던 스톤브릿지벤처스 등 기존 투자사들을 비롯해 6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재무적 투자자 중 절반 이상은 2회 이상 중복 투자를 했다. 이로써 제주맥주는 브랜드 론칭 후 3년 만에 누적 투자금액 600억원을 달성했다.

투자사들은 올해 상반기 편의점, 대형마트 등에 선제적 입점하고 상반기 매출 148억을 기록하는 등 브랜드 런칭 후 매년 200% 이상 성장하는 폭발적 속도에 재투자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맥주는 성공적인 투자유치를 기반으로 제주 양조장을 업계 최대 규모의 생산력을 갖춘 양조장으로 증설한다. 

제주맥주는 작년 4월 주세법 개정을 염두해두고 선제적으로 생산량 4배 증가 수준의 증설을 진행해 현재 기준 연간 2200만캔 생산이 가능하다. 올해 가정채널 약진으로 제주맥주 수요가 급증하자 1여년 만에 추가 증설을 결정, 폭발적으로 늘어난 수요에 안정적으로 대응하고 신제품 개발에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클래스101, 김강석 블루홀 전 대표, 최유정 빅히트 전 부사장 경영고문 영입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이 김강석 블루홀(현 크래프톤) 전 대표와 최유정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 전 부사장을 경영고문으로 위촉했다.

김강석 전 대표와 최유정 전 부사장은 앞으로 클래스101의 경영고문으로 활동하며 사업 방향, 글로벌 시장 확대, 기업문화 등 경영 및 조직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할 예정이다. 블루홀과 빅히트의 글로벌 신화를 이끈 두 사람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클래스101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입과 탄탄한 성장을 위해 자문을 제공하며 최고의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국내 최고의 온라인 클래스로 입지를 다지며 다양한 카테고리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 중인 클래스101은 미국, 일본의 글로벌 진출도 이미 성공적으로 안착했으며, 현재 두 나라에서 글로벌 성장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브랜디, '넥스트 CMO' 인재 확보 위한 파격 채용 시작

패션 플랫폼 '브랜디'를 운영하는 패션테크 기업 ㈜브랜디는 프로덕트 오너(PO)에 이어 브랜디, 하이버 등 핵심 서비스를 이끌어갈 마케팅 오너(MO)를 확보하기 위해 연봉 1000만원 인상 및 스톡옵션 최대 3000만원 지급 등 파격적인 조건을 내걸며 전문 마케터 채용에 적극 나선다고 9월 23일 밝혔다.

브랜디가 국내 1위 패셔놀로지 기업으로 한 번 더 도약하기 위해서는 마케팅이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 소비자와 시장을 이끄는 전문 마케터 채용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브랜디는 이번 채용의 프로젝트명을 '리부트(재시동, 다시 시작하다)'로 정했다. 지난 20년간 시장에서 성공 경험을 만들어온 핵심 인재들과 함께 다음 세대를 위한 포스트 커머스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브랜디의 이번 마케터 채용은 단순히 인재 확보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포스트 커머스'를 완성할 최고 수준의 플레이어를 찾는 것에 그 의미가 있다.

 

빔모빌리티코리아, 강희수 신임 사장 선임

전동 킥보드 공유 플랫폼 서비스 기업인 빔모빌리티(Beam Mobility)는 국내 이용자들에게 최적화된 현지화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강희수 사장을 새로운 한국 대표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강 신임 사장은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국내 이용자 친화적 서비스 개발은 물론, 비즈니스 발굴, 파트너십 확대 등 국내 사업 전반을 총괄하게 된다.

2019년 7월 글로벌 전동 킥보드 공유 플랫폼 서비스 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국내 시장에 진출한 빔은 안전한 공유 전동 킥보드 이용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 국내 서비스에 제공되는 '빔 새턴(Beam Saturn)'은 엄격한 테스트를 통과한 업계 최고의 전동 킥보드로, 혁신적인 이중 제동 시스템, 항공기급 알루미늄 프레임 및 10인치의 고 내구성 안전 타이어 등 이용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설계된 제품이다. 빔은 지난 7월 서울 강동구와 빔 안전 주행 아카데미를 개최, 빔 애플리케이션 내에 '안전 퀴즈'를 공개하여 국내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자체적으로 안전한 운행을 위한 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 KB손해보험과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하고 이용자 보험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동영상 전문 스타트업 요쿠스, 대규모 온라인 라이브 행사 및 웨비나 서비스 출시

동영상 전문 스타트업 요쿠스가 실시간 대규모 온라인 행사 및 웨비나를 위한 중계, 운영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9월 23일 밝혔다.

요쿠스가 보유한 SaaS형 소프트웨어 '플립플랍(FLIPFLOP)'은 초고화질 동영상을 화질 저하 없이 원본대비 최대 20배까지 압축, 변환 처리하며 2개 이상의 영상을 끊김 없이 안정적으로 동시 전송한다. 또한 실시간 화상 미팅 기능과 동영상 재생 중 사용자가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춰 다양한 형태와 규모의 웨비나에 적용 가능하다.

요쿠스는 ㈜헤럴드와의 온라인 라이브 중계 및 운영 계약 체결을 통해 오는 10월 22일 개최되는 '헤럴드디자인포럼2020'에 웨비나 서비스를 최초로 적용할 예정이다. 수천 명의 유료 참가자가 동시 접속할 것으로 예상되는 해당 행사에서 국내외 연사들의 실시간 강연과 질의응답은 물론, 온라인 참가자들의 모습을 연사에게 노출해 오프라인 행사와 같은 현장감과 양방향 소통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