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신한금융그룹·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신한금융그룹·IBK기업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0.09.25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올원뱅크에서 '올원캔디 펀스토랑'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9월 25일부터 10월 15일까지 3주간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에서 '올원캔디 펀스토랑 시즌1'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월 2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올원뱅크에서 출석체크, 송금, 상품가입 등의 컨텐츠를 이용하면 적립되는 올원캔디로 참여할 수 있고, '교환 메뉴'와 '응모 메뉴' 2가지 테마로 진행되며, 올원캔디 보유 수량 내에서 중복으로 교환 및 응모가 가능하다.

올원캔디가 부족한 고객을 위해 이벤트 기간 중 'NH페이모아통장'가입 고객에게 올원캔디 1000개를 제공한다. 이 통장은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20개 간편결제(Pay) 실적을 모아 혜택을 제공하는 입출식 계좌로, 올원뱅크에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제1회 올원프렌즈 웹툰 공모전 실시

NH농협은행은 9월 25일부터 11월 15일까지 농협은행 대표캐릭터인 올리와 원이를 주인공으로 한 제1회 올원프렌즈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가능하다. 농협은행의 사회공헌, 농업, 금융을 주제로 자유롭게 1컷부터 20컷 분량으로 제출할 수 있으며 대상 1000만원 등 총 119팀에게 35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당선작은 12월 초에 발표할 예정이며 공모 우수작은 기존의 올원프렌즈 웹툰과 함께 책으로 제작하여 어린이 도서관 등에도 기부할 예정이다.

 

신한퓨처스랩, 'S-Unicorn Program' 실시

신한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인 신한퓨처스랩은 9월 25일 유니콘 기업 발굴을 위한 'S-Unicorn Program'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S-Unicorn Program'은 신한금융이 신한퓨처스랩 동문 기업을 대상으로 중소 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K-Unicorn 프로젝트'에 참여할 기업을 선발해 성장 단계별로 체계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차세대 유니콘으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신한금융은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11월 말까지 ▲투자 유치 ▲법률, M&A, 인사·조직, 사업전략에 대한 멘토링 ▲중소기업벤처부 주관 K-예비유니콘 특별보증 신청 등 3가지 과정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중기부 'K-유니콘 프로젝트'에 선발된 기업들은 운영자금, R&D자금, 시장개척자금 용도의 특별보증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IBK기업은행,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 예방에 앞장

IBK기업은행은 9월 24일 거래 고객들에게 '메신저 피싱 주의 알림' 카카오톡 메시지와 '메신저 피싱 예방 안내' 이메일을 발송했다고 9월 25일 밝혔다. 

메신저 피싱은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를 이용한 피싱으로, 지인의 아이디를 도용해 긴급 송금, 대출금 상환 등 금전을 요구하는 금융사기다.

기업은행은 메신저 피싱 피해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 50대 여성 고객에게 카카오톡 메시지를, 이메일 수신을 동의한 모든 고객에게 이메일을 발송했다. 메신저 피싱의 주요 수법과 주의를 당부하는 내용이 담겼다.

기업은행은 지난해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금융감독원과 보이스 피싱 예방 애플리케이션 'IBK 피싱스톱' 공동 개발해 운영하고, 은행 내부적으로는 '의심계좌 모니터링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하나은행,'하나 토지보상 드림팀'출범

하나은행은 최근 토지보상에 대한 상담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이에 걸맞은 전문적 상담 서비스를 제공코자 '(가칭)하나 토지보상 드림팀'을 출범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범한 '하나 토지보상 드림팀'은 기존 하나은행의 '부동산자문센터'와 '상속증여센터', '자산관리지원팀'의 노하우와 역량을 바탕으로 부동산과 세무, 법률, 자산운용에 대한 최고의 전문가들이 1:1 맞춤 상담을 통해 토지보상과 관련한 각종 이슈에 대해 차별화된 컨설팅을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이번 드림팀 구성을 위해 토지보상 업무에 특화된 세무사, 감정평가사, 변호사를 영입하여 총 12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 인력을 확보하고, 토지보상 상담 서비스와 관련된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NH농협캐피탈, 렌터카를 알아보는 가장 쉬운 챗봇 캐피계장 오픈

NH농협캐피탈이 장기렌터카 담당 디지털 직원 캐피계장을 오픈했다. LG CNS 사내벤처로 시작한 인공지능 챗봇빌더 단비Ai로 제작됐다. 

농협캐피탈 장기렌터카 홈페이지 우측 하단 '상담 시작'을 누르면 업무중인 캐피계장을 만날 수 있다. 단순 상담문의뿐 아닌 견적비교와 접수업무까지 진행할 수 있다.

상담업무를 진행하는 디지털 직원 캐피계장을 통한다면 개념 설명은 이미지가 결합되어 이해하기 쉽게 안내된다. 챗봇이기 때문에 의사결정 또한 천천히 확인하고 따져보며 진행할 수 있다.

만약 챗봇 대화시나리오에 없는 문의를 할 경우, 우측 상단 '즉시상담' 버튼을 통해 전화통화로 이어지게 된다. 이때 캐피계장은 상담자의 관심상품과 견적금액 등을 인수인계한다. 이를 통해 의사소통이 수월해진다. 사용자와 상담사 모두 대화노동에 들어가는 시간과 에너지가 절약된다.


신한은행, 여가 플랫폼 기업 (주)야놀자와 포괄적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은 (주)야놀자와 여행·숙박업 금융지원 및 MZ세대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월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야놀자의 제휴사를 위한 금융지원과 양사의 플랫폼을 활용한 공동 프로모션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신한은행은 향후 (주)야놀자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매출대금 선정산 대출 등 비대면 금융상품 개발을 통해 제휴사에 운전자금을 지원하고, 우대금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야놀자 앱을 통해 신한은행 20대 브랜드인 '헤이영(Heyoung)' 고객을 대상으로 야놀자 상품권 제공 등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고 침체된 여행·숙박업계에 힘이 도리 수 있는 '착한 캠페인'을 시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