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게 '집'의 의미는? 동네친구, 청년작가 무료 전시 개최
당신에게 '집'의 의미는? 동네친구, 청년작가 무료 전시 개최
  • 이예리
  • 승인 2020.10.1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작가 이색 전시 쉐어하우스 한 달 살이 영감의 원천
'우리, 집'으로 주거 공간을 바라보는 청년 작가 3인 전시 포스터
'우리, 집'으로 주거 공간을 바라보는 청년 작가 3인 전시 포스터

즐거운 동네문화를 만들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는 광진구 쉐어하우스 '동네친구(대표 강덕형)'가 광진구 중곡동 소재 갤러리 <이질적공간>에서 무료 전시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서울문화재단 '지역문화 진흥사업 - N개의 서울' <2020 광진 문화연구소 - 나루실험실> 일환으로 아트스테이(주최: 동네친구, 후원:광진문화재단)에 최종 선정된 박주은, 이은아, 이진영 실력 있는 청년 작가과 합동 전시로 10월 23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다.
 
아트스테이는 청년 작가들이 한 달 동안 동네친구 쉐어하우스에 무상으로 거주하면서 공동 거주 경험을 통해 받은 영감으로 작품 작업 및 전시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전시의 주제는 '우리, 집'으로 주거 공간을 바라보는 청년 작가 3인의 시선이 오롯이 담긴 작품들을 비교·감상하고 변해가는 우리의 현재와 미래 주거 모습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다.
 
드로잉·회화, 도시·문화 디자인, 조각·설치 등 다양한 장르 작가들이 모인 만큼 '따로 또 같이'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이색 전시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동네친구 강덕형 대표는 이번 전시에 대해 "많은 청년들에게 새로운 주거환경 경험을 제공하고 커뮤니티를 만들어 가는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기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