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기업은행·NH농협은행·신한금융 外
[금융단신] 기업은행·NH농협은행·신한금융 外
  • 정단비
  • 승인 2020.10.26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은행, ‘IBK안심(安心)상조신탁’ 출시

‘IBK안심(安心)상조신탁’은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는 적립식 신탁상품으로, 상조금을 기업은행에서 보관, 운용하고 언제든 중도해지 수수료 없이 해지할 수 있다.

상품 가입 고객은 본인 유고 발생 시 지정된 상조회사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고, 수탁자인 은행이 상속절차 없이 납입금액으로 직접 상조 비용을 결제해 유가족들의 번거로움을 줄였다.

납입액이 350만원 이상이면 배우자, 직계존비속 유고 시에도 모두 동일하게 할인된 가격으로 상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가입대상은 만 19세 이상의 개인 고객으로 최소 5만원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납입 가능하다. 납입금은 RP, 콜론 등 단기상품으로 운용된다.

NH농협은행, '장기미거래 신탁 찾아주기' 캠페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10월 26일부터 11월 22일까지 4주간  ‘장기미거래 신탁 찾아주기’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대상이 되는 장기미거래 신탁은 신탁 만기일 또는 최종 거래일로부터 5년 이상 경과한 신탁 계좌이다. 장기미거래 신탁 보유 여부는 NH농협은행 영업점과 인터넷뱅킹 및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계좌 잔액이 5만원 이상 10만원 미만인 고객에게는 우편으로 10만원 이상인 고객은 전화를 통해 직접 안내할 예정이다. 

장기 미거래 신탁을 보유한 고객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NH농협은행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계좌 잔액이 50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통해서 해지할 수 있다.

2020 신한금융그룹 스타트업 콘퍼런스 성료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이 운영하는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S² Bridge: 서울(舊두드림스페이스)’가 개최한 2020 신한금융그룹 스타트업 콘퍼런스가 온·오프라인에서 함께 진행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선착순으로 모집한 오프라인 참석자를 비롯, 스타트업 관계자와 스타트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온라인 참가자가 줌(zoom)과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콘퍼런스에 참여했다.

이번 콘퍼런스는 ‘뉴노멀, 세계 질서의 미래: 스타트업의 기회와 도전’을 주제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청년 인재와 스타트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개최됐다. 
 
전체 콘퍼런스 내용이 담긴 다시보기 영상은 10월 29일(목) 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 유튜브 채널을 통해 24시간 동안 공개된다.

11번가, 신한금융투자와 손잡고 제휴 통장 출시

신한금융투자과 손잡고 입금 혜택에 충전결제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는 ‘신한금융투자 11번가 증권통장’을 출시했다.

11번가와 신한금투가 함께 선보인 제휴 통장은 100만 원 이내 계좌 보유금액에 대해 최대 연 4%*를 SK페이 포인트로 지급한다. 기본 혜택으로 연 3%를, 신한금투 채널(홈페이지, 신한알파앱, 신한아이HTS)에 로그인하면 1%를 추가로 제공한다. 계좌 혜택은 11번가 이용 실적과 관계없이 모든 개설고객에게 제공된다.

11번가에서는 선불 충전결제 서비스 ‘SK페이 머니(SK pay money)’에 제휴 통장으로 충전 결제하면 결제 금액의 최대 5%를 SK페이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11번가 등급혜택 최대 2%(VIP 기준, Family 등급 1%)에 11번가 전월 이용실적 20만 원 이상이면 3%가 추가로 적립된다.

어니스트펀드, ‘투자근력 만들기’ 이벤트 실시

오는 11월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총 두 가지 투자근력 강화 미션이 주어지며 각 미션성공 시 △에어팟 프로, △신세계 상품권, △투자 포인트 등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첫 번째 투자근력 만들기 미션은 ‘작심삼회 탈출’로, 어니스트펀드 모바일 앱 또는 웹사이트에서 이벤트 기간 내 3회(1회 투자당 최소 금액 30만원) 투자한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4회 이상 투자한 고객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을 100% 지급한다.

두 번째는 ‘도전 4주’ 미션으로, 매주 부동산 투자한도를 달성한 고객에게 투자포인트를 선물한다. 투자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부동산 투자상품 개인 한도인 5백만원을 모두 채워 투자하게 되면, 투자 금액의 1%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다. 또한 어니스트펀드는 전체 투자상품 개인한도 1천만원 투자 달성 후 인증하는 투자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를 제공한다. 

스마일카드로 첫 연회비 결제 시 100% 캐시백

이베이코리아가 연중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를 맞아 오는 11월 12일까지 스마일카드와 연계한 ‘스마일클럽 연회비 100%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베이코리아 전용 신용카드(PLCC) ‘스마일카드’를 발급받고 멤버십제 ‘스마일클럽’ 첫 연회비를 결제하면, 3만원 전액을 스마일카드에 등록된 본인 결제 계좌로 돌려준다. 스마일클럽은 기본적으로, 가입 즉시 웰컴 기프트로 스마일캐시 3만 5천원을 제공하고, 한 달 무료 이용 신청 즉시 2천원을 지급해 최대 3만 7천원을 적립 받을 수 있어 ‘손해 볼 것 없는’ 멤버십이다. 

연회비 현금 캐시백은 11월 27일 일괄 지급된다.

이베이코리아는 오는 31일까지 진행 중인 빅스마일데이 사전 티저 기간 및 11월 1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는 빅스마일데이 본 행사 기간에 스마일클럽 회원 전용 파격 할인쿠폰 및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또한, 스마일카드로 오는 11월 1일부터 4일까지 단 4일간, G마켓/옥션/G9에서 50만원 이상 결제하는 모든 고객에게 3만원 청구할인 혜택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