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패션] 무신사·아모레퍼시픽·마리몬드 外
[뷰티&패션] 무신사·아모레퍼시픽·마리몬드 外
  • 이예리
  • 승인 2020.10.28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신사, ‘티떠블유엔(TWN)×버블보블’ 협업 컬렉션 한정 발매

무신사가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티떠블유엔(TWN)’과 고전 아케이드 게임 ‘버블보블’의 협업 상품을 한정 발매한다.

‘버블보블(BUBBLE BOBBLE, 일명 보글보글)’은 80~90년대 오락실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국민 아케이드 게임으로 이번 버블보블과 티떠블유엔의 컬래버레이션은 공룡 캐릭터에 대한 친근감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편하고 활동성 좋은 패션 카테고리 위주로 상품을 구성해 실용성을 높였다. 

후드 집업, 스웨트셔츠, 플리스 맨투맨, 파자마 세트 등 캐주얼한 아이템부터 홈웨어, 라운지웨어까지 총 51개 상품을 출시한다.

캐나다구스, 가을겨울 시즌 캠페인 공개

삼성물산 패션부분의 컨템포러리 멀티숍 ‘비이커(Beaker)’가 운영하는 퍼포먼스 럭셔리 브랜드 캐나다구스(Canada Goose)는 영화 및 엔터테인먼트와의 깊은 연관성을 바탕으로 기대를 모은 ‘라이브 인 디 오픈(Live In The Open)’ 캠페인의 두 번째 시즌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모험가이자 영화 안전 전문가인 ‘알도 케인(Aldo Kane)’, 댄서 겸 안무가 ‘수제트 브리세(Suzette Brissett)’, 배우 ‘더우 샤오(Shawn Dou)’ 등과 함께 작업했다.

이들은 각자의 독특한 ‘라이브 인 디 오픈’ 스토리를 담은 3 편의 영화에 각각 등장한다. 새로운 세대의 다양한 목소리를 이끌어 내기 위해 크리에이터의 생존에 내재된 탄력성과 인내를 각 스토리에 담았다.

아모레퍼시픽, 언택트 ‘MEET YOUR DREAM’ 진행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회장 서경배)은 10월 27~28일 양일간 노원구 소재 동산정보산업고등학교 1·2학년 50명을 대상으로 진로 멘토링 ‘MEET YOUR DREAM’을 진행한다.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멘토링 강의는 원격수업 플랫폼 줌(ZOOM)에서 온라인으로 이뤄졌다. 

MEET YOUR DREAM은 아모레퍼시픽이 사내 전문가와 자원을 활용해 학생들의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고자 2013년부터 진행한 프로보노 활동이다. 이번 메이크업 아티스트 진로 멘토링은 서울시교육청 진로직업과(특성화고취업지원센터)와 협업해 학교 선정, 일정 등을 구체화 했다.

노스페이스, 스키웨어 기능성에 뉴트로 결합한 신개념 스트리트웨어 출시

스페이스가 전문 스키웨어의 기능성에 90년대 감성과 향수를 더해 스트리트웨어로 재탄생한 ’1991 스팁 테크 컬렉션(1991 STEEP TECH COLLECTION)’을 노스페이스 공식 온라인몰과 명동 직영점을 비롯한 전국 20여개 매장에서 한정 출시했다.

‘1991 스팁 테크 컬렉션’은 전문 스키 선수들이 최대한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극단적인 혁신까지 염두하여 설계되었고, 눈사태에 대비한 비상품 및 선글라스, 스키 도구 등을 위한 특수 수납공간이 특징인 제품군이다. 

아모레퍼시픽,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 ‘리필 스테이션’ 운영

리필 스테이션은 10월 중순 오픈한 ‘아모레스토어 광교’ 매장 내 핵심 공간에 위치해 있다. 샴푸와 바디워시 15개 제품 중 희망하는 제품의 내용물을 원하는 만큼, 코코넛 껍질로 만든 리필용 용기에 충전하는 형태다. 용기는 재활용하고 내용물은 상시 할인하기에 경제적이면서도 친환경적인 경험이 가능하다.

제조 후 100일 이내 내용물을 사용하며 리필에 앞서 자외선 LED 램프로 용기를 살균 처리하는 등 이용 고객들에게 신선함과 안심감을 제공한다.

마리몬드, 베를린 소녀상 위해 코리아협의회에 1천만 원 기부

마리몬드가 독일 베를린시 미테구에 설치된 ‘평화의 소녀상’ 관리와 철거 명령 관련 소송 비용을 지원하기 위해 재독 시민단체인 ‘코리아협의회(Korea Verband)’에 1천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코리아협의회는 지난 9월 독일 베를린 시내 소녀상 설치를 주관한 재독 시민단체로, 베를린 미테구의 소녀상 자진 철거 명령 이후 베를린 행정법원에 철거 명령 집행 정지 가처분 신청을 제출한 바 있다.

지난 13일 미테구는 철거 명령 철회를 요청하는 독일 교민 및 독일인의 집회와 온라인 청원에 따라 철거 명령을 보류하였으며, 현재 코리아협의회는 법원의 판결을 기다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