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CU·배달의민족·씽씽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CU·배달의민족·씽씽 外
  • 이예리
  • 승인 2020.11.02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U 배달 천하통일 시동! 편의점 업계 최초 위메프오 입점

CU는 편의점 배달 수요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에 맞춰 업계 최초로 이달 2일부터 위메프오에서 배달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위메프오는 이달 1일 위메프에서 독립 출범한 배달 플랫폼으로 10월 기준 4만 5천 여 곳의 업체들이 입점해 있으며 서비스 론칭 1년 반 만에 이용 고객이 무려 13배나 급증하며 월간이용자수(MAU)가 50만 명을 넘어섰다.
 
CU는 지난해 4월부터 요기요와 손잡고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11월 현재 업계 최다인 5,700여 점의 서비스 운영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네이버 간편주문 입점 ▲심야 배달 최초 도입(3,000점 운영 중) ▲중소도시로 서비스 확대 ▲도보 배달 서비스 도입 등 지속적으로 서비스 품질을 업그레이드 해왔다.

또한, 이달 중으로 민관협력 상생 네트워크 제로배달 유니온에 참여한 배달앱 띵동을 비롯해 앱을 통해 사전에 주문한 상품을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구매할 수 있는 오윈 차량 픽업 서비스도 도입하는 등 모바일 쇼핑 채널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배민, 11월 5일 소상공인의 날 기념 응원 이벤트 실시

배달의민족은 음식을 주문하면서 동네 식당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남기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할인쿠폰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배민 앱에서 주문 시 사장님 요청사항에 ‘오늘도 파이팅하세요’, ‘덕분에 맛있게 먹겠습니다’,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등 사장님을 향한 응원의 한마디를 자유롭게 남기면 된다. 배민은 2일부터 5일까지 메시지를 작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배민 할인쿠폰(5,000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미소-대우건설, ‘스마트홈’ 업무제휴

미소는 지난 29일 대우건설과 푸르지오 입주민에게 홈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미소는 아파트 입주민들이 대우건설의 스마트홈 앱을 통해 홈클리닝 서비스를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연동하고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 관리한다.

서비스는 오는 12월 입주 예정인 과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써밋,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 등 2개 단지에 우선 도입 후 내년부터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미소는 엠지알브이(MGRV)와도 손을 잡았다. 지난 6월부터 도심 속 1인 가구를 위한 코리빙 브랜드 ‘맹그로브’의 건물 및 객실 청소를 전담하며 밀레니얼·Z세대에게 양질의 주거 라이프를 제공하고 있다.

킥고잉, 가입자 90만 돌파 기념 토스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토스 간편결제는 토스에서 결제 수단으로 저장한 카드 또는 토스머니로 결제하는 서비스로 비밀번호나 지문을 통해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킥고잉 이용 시 토스 간편결제를 원하는 라이더는 앱 상의 결제수단 메뉴에서 토스를 추가해 사용하면 된다.

광진구와 씽씽, 올바른 공유 킥보드 이용 환경 조성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서울 광진구와 공유 퍼스널 모빌리티(Personal Mobility, PM)의 안전 이용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서울시와 송파구, 강남구에 이은 지자체 안전, 주차 관련 협약이다. 광진구내 공유 킥보드의 주차질서 확립과 이용자 안전보장, 보행자 통행 불편 해소 등을 담았다.

씽씽은 이용자가 도로교통법에 규정된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안전하게 이용하도록 적극 안내한다. 더불어 보행자 및 자동차 통행을 방해해 사고 유발의 경우를 대비해, 실시간 모니터링과 함께, 필요시 즉각 이동 조치하기로 했다.

피유엠피, 광진구는 협의를 통해 공유 킥보드가 주차 불가한 지역에 대한 기준을 세우고, 공동 관리 체계를 마련한다. 주차 불가 지역은 보행로의 중앙, 횡단보도 주변 등 보행자나 차량 통행을 방해하는 구역과 어린이보호구역, 소방시설 인근, 자전거 보관소 및 사유지 등이다. 또 광진구와 씽씽이 협의해 제한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장소는 주차금지 구역으로 설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