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마스크 뷰티 겨냥 '에어리, 캐시미어 매트 립스틱' 2종 개발
코스맥스, 마스크 뷰티 겨냥 '에어리, 캐시미어 매트 립스틱' 2종 개발
  • 데일리팝
  • 승인 2020.11.04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맥스는 ‘에어리 매트 립스틱(Airy Matte Lipstick)’과 ‘캐시미어 매트 립스틱(Cashmere Matte Lipstick)’을 개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최근 마스크 뷰티 트렌드에 맞춰 강도와 밀착력을 높인 새로운 매트 립스틱을 선보인 것이다.

기존의 매트형 립스틱은 부드러운 촉감을 내기 위해 왁스와 오일 함량을 줄이거나, 오일을 흡수하는 파우더를 넣어 제조해 안정도가 떨어져 쉽게 부러지고 온도 변화에 약한 문제점이 있었다.

이에 코스맥스는 파우더를 이중 코팅하고 표면을 특수 처리하는 바이코트™(Bi-Coat™)라 는 기술을 개발했다. 

관계자는 "선명한 컬러감과 우수한 사용감을 제공하면서도 립스틱 사용시 부러짐 현상이 개선된 두 가지 매트 립스틱 개발에 성공했다"고 전했다. 

‘에어리 매트 립스틱’은 립스틱을 부러질 때까지 힘을 가해 꺾임 강도를 측정한 결과 일반적인 립스틱에 비해 약 40% 이상 개선된 것이 확인됐다. 25℃에서 24시간 동안 보관한 후 발림성은 입술 피부 저항값이 50% 이상 낮게 측정됐다.

‘캐시미어 매트 립스틱’은 주로 베이스 메이크업에서 사용되는 프라이머의 기능을 더한 융합형 제품이다. 부드러운 발림성은 물론 캐시미어의 촉감을 그대로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